놀이가 학습이 될 수 있을지 자신의 의견을 써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1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항목별 합격 자소서 샘플모음 300편[가치관, 생활신조, 성격, 지원동기 및 포부, 성장환경, 취미, 특기 등] [자소서 잘 쓰는 방법][자소서 잘 쓰는 비법][합격한 자소서 모음][우수 자소서 샘플 모음][자기소개서 작성법 노하우] [보너스 이력서양식&자기소개서양식]
- [아동상담] 자아존중감 증진을 위한 REBT 상담 -초등학생 대상의 집단 상담
- 상담방법론 - 역동심리치료와 영적탐구 - 학습과제 연습문제 풀이 (이만홍 황지연 저) 학지사
- 인간 행동과 사회환경 연습문제풀이
- [교육학개론] 초등과학교육론(생명 영역) 4-2-1 식물의 세계 교수학습 과정안
- 하고 싶은 말
- 놀이가 학습이 될 수 있을지 자신의 의견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가 학습이 될 수 있다는 기존 학자들의 주장
2. 놀이가 학습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놀이란 말 그대로 부담 없이 재미있게 하는 활동의 한 유형으로서 비강요적이며 자발적으로 하는 활동이다. 어린이가 놀이를 좋아하는 데에는 다음과 같은 특성이 있기 때문이다. 첫째, 놀이는 일상생활에서 실현하지 못한 자아실현의 한 방편이고, 둘째, 어린이의 육체적 신체적 발달을 위해서 매우 유용한 방법이며, 셋째, 놀이는 강요되지 않고 자발적이고 쉽게 성취감을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놀이가 재미만을 목적으로 한다고는 할 수 없다. 플라톤시대부터 철학자들과 교육자들은 아동들에게 놀이라고 하는 교육기회를 주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피아제는 교사가 말만으로 아동을 지도하는 것은 교수 활동이 아니며 자유롭고 다양한 반응이 나올 수 있는 자료를 활용함으로써 아동의
.
.
2. 놀이가 학습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
본인이 생각할 때 놀이는 분명 학습이 된다. 하지만 모든 놀이가 학습으로 이어지지는 않는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놀이가 학습이 되려면 일정한 요소를 갖추어야 하는데 그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억지로 하는 놀이는 학습으로 이어질 수 없다. 따라서 놀이가 학습이 되려면 아동들에게 재미가 있어야 하고 이를 통해 능동적으로 놀이에 참여하여야 한다.
둘째, 놀이가 학습이 되려면 아이들의 흥미를 파악하여 동기를 유발시키고 적절한 강화를 함으로써 활동을 더욱 장려하고
- 참고문헌
-
- 고수미, “피아제와 비고스키의 유아놀이이론에 관한 비교 연구”, 영남대, 2011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이소정, “놀이를 통한 과학과 교수학습이 과학탐구능력과 과학 관련 태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교대, 2012
- 김민희, “수학 놀이 학습을 통한 학습 태도 변화와 학업 성취도 분석”, 한국외대,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4일 근무제 개요와 국내외 시행 사례, 시행에 따른 장단점 및 찬반의견 도출
- 놀이활동계획안(시장놀이)
- 심리적 방어기제의 종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한 가지 선정하여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심리학] 영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에 나타나는 강박행동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심리학의 5대 관점에 대해서 설명하여 보시오 심리학의 5대 관점 중 자
- 사례관리 대상자의 일반적인 특성과 사회복지실천에서 사례관리의 주요 대상이 되는 분야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복지론_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 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 개념 및 상담 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 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사회복지정책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