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의 다양한 통합적 적용을 통한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수학교육의 다양한 통합적 적용을 통한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수학교육의 통합적 적용
2. 수학교육활동 계획안(측정, 수와 연산영역)
Ⅲ 결론
참고문헌
- 목차
-
유아수학교육의 다양한 통합적 적용을 통한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수학교육의 통합적 적용
2. 수학교육활동 계획안(측정, 수와 연산영역)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유아수학교육의 다양한 통합적 적용을 통한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유아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능동적으로 수학적 지식에 대한 이해를 발달시키는 존재이기 때문에 유아가 일상생활 속에서 의미 있는 경험을 하며 습득하는 지식은 주관적인 수학적 지식이 된다. 그리고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을 하는 과정에서 비판과 재구성의 과정을 거쳐 공동체에서 합의한 객관적인 수학적 지식으로 발달시켜 간다. 유아들은 이러한 활동에 참여하여 활동과 관련한 자신의 생활경험을 연관 짓고, 문제해결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문제해결의 과정을 추론하며, 자신의 해결방법을 다양한 방식으로 의사소통하고 표상하는 경험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과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함양할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유아수학교육의 다양한 통합적 적용을 통한 수업계획안을 작성을 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유아수학교육의 통합적 적용
2. 수학교육활동 계획안(측정, 수와 연산영역)
수학과 역할놀이의 통합 활동은 유아들에게 수학이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는 상황임을 느끼게 할 뿐 아니라 즐거운 놀이 시간의 감정이 수학에도 자연스럽게 접목되어 즐거운 수학적 경험을 통해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를 갖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수학교육활동 계획안은 측정, 수와연산 영역을 선택하였으며 연령은 만 5세 유아를 선택하여 역할놀이에 적용하여 연령에 적합한 수학교육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였다.
▶ 수학과 병원 역할놀이의 통합 활동 계획안
활동명
병원놀이를 해요
수학내용
수와연산, 측정
활동목표
? 병원에서의 다양한 모습과 상황을 놀이로 재연해 볼 수 있다.
? 측정한 결과를 숫자로 나타내 볼 수 있다.
? 병원에서 이루어지는 일에 관심을 갖고 긍정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다.
Ⅲ 결론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김창복 외(2005). 유아수학교육. 양서원.
이정욱, 유연화(2008). 유아수학교육. 정민사.
정연희(2009). 유아수학교육. 창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