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현장에 적용 가능한 과학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적 접근 방법에 의한 수업계획안, 작성한 계획안이 현장 적용에 적합한 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25 / 2019.03.2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지도 현장에 적용 가능한 과학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적 접근 방법에 의한 수업계획안을 작성하고 작성한 계획안이 현장 적용에 적합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적 접근 방법에 의한 수업계획안
2. 작성한 계획안이 현장 적용에 적합한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동과학지도 현장에 적용 가능한 과학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적 접근 방법에 의한 수업계획안을 작성하고 작성한 계획안이 현장 적용에 적합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과학 주제와 관련된 교육활동은 유아들의 생활적응을 도울 수 있고 유아들이 직접 손으로 다루고 관찰하는 활동을 직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전반적인 학습을 증진시킬 수 있는 활동의 기초가 된다. 이때 생활과 관련된 과학 주제는 아동과학지도 현장에 적용하기에 가능한 과학적 주제로 매우 적합하다. 즉, 유아들은 자신이 속한 사회문화적 환경 안에서 흥미를 갖고 즐기는 가운데 다양한 발달영역을 위한 통합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다. 이는 과학 활동을 통하여 같이 계획하고
참고문헌
박정민 저, 아동과학지도, 창지사, 2018
김정희 저, 아동과학지도, 창지사, 2017
강숙현, 김정아, 김희정 외 2명 저, 놀이지도, 학지사, 2016
김미경 저, 아동과학지도, 교육아카데미,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 방법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자연 및 사회 현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 논리적이고 과학적인 사고를 통해 문제 해결력을 기른다. 3. 이화여대 부속 유치원 교육과정 구성 1) 생활주제(단원)중심 교육과정 이화유치원은 과거부터 ‘단원 중심’의 교육과정을 진행해 왔다.(단원중심 교육과정이란 교육내용을 통합하여 유아교육의 전통적인 흥미 영역 활동을 중심으로 교육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1995년 교육부에서 제5차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

  • 교과교육론3B)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교통기관’에 관한 월간교육계획안, 주간교육계획안, 일일교육 계획안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0k
  • 현장적합성 검토 및 수정 보완을 목표로 하였다. 이에 따라 2007년 12월에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이 확정 고시되었다. 새 유치원 교육과정은 2009년 3월부터 적용되었다.연간보육계획안에서 정해진 주제를 주별로 소주제로 나누어 월간보육계획안을 작성한다. 매월 말에 다음 달 보육계획안을 검토하여 월간보육계획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만약 한 학기가 시작되기 전 1년간의 보육계획안을 전부 계획, 작성하였다 하더라도 월별로 다시 확인, 계

  • [유아교육과정] 프로젝트접근법
  • 접근으로서의 프로젝트 활동은 가르치고 배우는 내용에 관한 것 뿐 아니라 교수, 학습 방법에 관한 것까지도 포함한다는 점이다. 즉, 프로젝트 접근법이란 특정 주제에 대한 심층적 연구를 통한 교수, 학습 방법이다. 소집단의 유아들이 학습할 가치가 있는 주제에 대해 교사의 지도나 안내를 받으며 공동으로 연구하는 목적 지향적 수업활동이다. 예를 들면, 곤충, 소리 등과 같은 특정주제를 선정하여 교사의 지도와 안내를 받으며 유아들이 깊이 있는

  • [통합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인 배경과 통합교육의 주제에 따른 교육계획안 작성(교과교육론)
  • 계획안 그리고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교육 과정을 적용한 활동들을 가을 -‘쌀’이라는 주제로 작성해보고자 한다.Ⅱ.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1. 통합교육의 개념 및 정의우리나라의 유치원 교육과정도 6차에 걸쳐 개정되면서 모두 통합성을 고려하여 구성되어 왔으며, 통합적인 운영이 강조되어 왔다. 또한 교육대상인 학습자를 둘러싼 환경 및 시대적, 사회적 요구를 수렴하여 체계회한 것인 만큼 교육과정의 개념은 학자들간 또는 시대에 따라

  • [가정과 교육론] 프로젝트 학습 이론과 적용
  • 적용한 가정과 교육 실습Ⅳ. 참고문헌 Ⅰ. 프로젝트 학습이란프로젝트 학습이란 특정 주제에 대한 심층적 연구로서 소집단(개인 또는 단체)의 학생들이 협력하여 학습할 가치가 있는 특정 주제에 대하여 심층적으로 연구하는 목적-지향적 수업활동이다. 20세기 초 진보주의자들에 의해 주창된 교수 학습방법으로서 1918년 Kilpatrick에 의해 정립된 방법이다. 이 방법은 프로젝트를 학습의 매개체로 하여 아동의 흥미와 관심에 따라 개개인이 주도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