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욕하면서 배우는 일본`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욕하면서 배우는 일본을 읽고

독후감을 써야한다라는 이야기를 듣고서 바로 가서 빌린 책.
제목이 참.. 이라고 생각하면서 빌린 책이다 욕하면서 배운다.
욕하면서 배운다라.. 예전에 우리나라에 나온 책들을 보면 일본은 없다. 일본은 있다라고 하는 둥 의 찬반론등을 비롯해서 일본 여성론, 일본의 문화산업 독법, 성 풍속도 등이 줄지어 출간되었고, 이도저도 내용도 없는 이상한 이야기로만 한가득 채워진 책 등 역으로, 일본인이 한국에 대한 비판적이거나 불평을 토로한 글은 발간 즉시 화젯거리가 되곤 했다.
특기할 만한 사실은 일본에 관한, 혹은 한국에 대해 일본인이 쓴 책 중에는 ‘있다’ ‘없다’ ‘맞아죽을 각오를 하고 썼다’는 등 매우 극단적인 제목을 단 경우가 두드러지게 많다는 점. 역시 나도 그런 곳에서 끌린다. 아직도 나의 맘 속에는 아~ 일본 그렇게 생각된다.그것은 우리에게 일본이 아직까지 ‘이성적 판단’보다는 ‘감정적 반응’의 대상으로 여겨진다는 증거가 아닐까라고 생각했다.
이책은 조양욱씨가 펴낸 ‘욕하면서 배우는 일본'은 일단 제목에서 ‘중립성’을 엿볼수 있었다. ‘일본은 한국인들에게서 욕을 먹는 나라지만, 욕만 할 게 아니라 배울 것도 많다는 사실을 인정하자’는 것이다. 이 같은 메시지만으로는 제목부터 과격한 기존 일본 관련 책자들과 비교했을 때 별반 새롭다거나 ‘화끈한’ 고발적 내용은 없을 성싶을지 모른다. 그러나 저자는 일본 사회 문화를 섬세하게 읽어내는 예민한 더듬이와 간결하고 정제된 필력을 통해 이런 우려를 말끔히 씻어내고 있다.
책의 내용을 보자면 대강 이런 내용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서양고전의이해2공통) 교재(2021)에서 동양의고전 다룬장을 하나골라-신채호 조선상고사-서 지은이소개부터 본문 및 원문내용 읽고 독후감을 제출하시오0k
  • 동서양고전의이해2공통) 교재(2021)에서 동양의고전 다룬장을 하나골라-신채호 조선상고사-서 지은이소개부터 본문 및 원문내용 읽고 독후감을 제출하시오0k국문,영문,중문,프랑스,미디어,농학,유아,문화교양동서양고전의이해2공통 제4장 신채호 『조선상고사』 Ⅰ. 서 론현대인들이 정신적 영역에서 방황할때 고전은 우리에게 새로운 지침서 역할을 하고 있다. 동서양고전의이해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문화교양학과의 교양 교과목으로 현대인들에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독후감 모음집(102권)순서목 차순서목 차굿라이프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대한민국이 우리에게소중한 이유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도시의 패배살인자의 기억법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인어가 잠든 집조선 직장인 열전우아한 관찰주의자지혜의 기술지적자본론(모든 사람이 디자이너가 되는 미래)하버드 새벽 4시 반철학의 힘아주 작은 습관의 힘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태도의 품격가면 사축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최

  • 한시의 형식과 미학
  • 을 슬퍼하는 도망시도 여기에 포함)우언시가공의 인물이나 사물에 빗대어서 생각과 감정을 우의적으로 전달하는 우언시철리시철학적 이치를 전하는 시(유교적 도리의 수련과정을 노래한 도학시, 선적 깨달음의 과정이나 깨달음 이후의 풍광을 노래한 선시, 도가적인 사유나 상상력을 표현한 도가풍시도 여기에 포함됨)제화시그림의 뜻을 풀이하거나 감상을 적은 시독후시서적을 읽고 난 뒤의 독후감을 시로 적음증답시가족이나 친구, 지인과

  • [감상문] 브랜드, 신화가 되다 `명품 마케팅` 을 읽고
  • 을 자제하고부터는 명품의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이 나타나게 되었다. 명품브랜드는 온라인상으로 진출을 하면서 더욱 더 성장하게 되었다. 전자상거래로 대표적인 루이비통으로 5개국어를 지원하고 있고, 가방과 잘 어울리는 여행을 중점으로 여행하기 좋은 관광도시와 그에 어울리는 소품 등을 알려주는 광고방법이다. 최근들어 아시아에서도 명품브랜드가 날로 그 비중이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나라 못지 않게 일본의 명품선호도는 높아서 명

  • 독후감 - 더 골(The Goal)의 줄거리와 감상
  • 을 이루어 내고 그 결과 그들이 지금까지 믿어 왔던 기존의 관행들의 대부분이 허구였음을 알아낸다. 알렉스와 종업원들은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그때그때 발생되는 문제점들을 보완, 해결해 나가며 3개월만에 놀라운 성장을 거두어 공장 폐쇄의 위협을 없애고 그의 경쟁자였던 힐튼 스미스를 누르고 당당히 새로운 사업부 본부장으로 승진하는 영광을 얻게 된다. 역시나 이 책은 읽기 전에 생각했던 것처럼 수업시간에 배우는 경영학 이론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