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교 건강영역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Ⅰ. 특수학교 건강영역 교육과정
1. 목표
2. 내용
1) Ⅰ단계
2) Ⅱ단계
3) Ⅲ단계
3. 교수. 학습방법
4. 평가

본문내용
1) Ⅰ단계

(1) 기본운동

① 움직임의 기초기능 익히기
ⓐ 신체의 각 부분을 움직인다.
ⓑ 한 장소에서 신체를 다양하게 움직여 본다.
ⓒ 이동하면서 신체를 다양하게 움직인다.
ⓓ 도구를 사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2) 체력과 운동기능

① 움직임을 이용한 체력기르기
ⓐ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 움직임을 통하여 기본체력을 기른다.
ⓒ 주어진 조건에 따라 신체활동을 한다.

② 기능과 관련된 태도 기르기
ⓐ 주어진 환경에서 운동기능을 표현한다.
ⓑ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적절한 태도를 기른다.


(3) 놀이와 게임

① 놀이시설물 이용하기
ⓐ 실내외 놀이시설물을 이용한다.
ⓑ 놀이활동에 필요한 여러가지 기구를 구별한다.

참고문헌
이 소현 박 은혜 특수아동교육론 학지사
특수아동교육의 이해 공주대학교 양서원
특수아동교육 박상희 동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유아를 위한 교육과정모형(전통적 유아특수과정모형, 자연적 교육과정모형)
  • 교육과정모형I. 전통적인 유아특수교육과정 모형1. 발달적 교육과정 모형2. 발달-인지적 교육과정 모형3. 행동주의적 교육과정 모형II. 자연적 교육과정모형1. 교수 내용2. 교수 맥락3. 교수 방법4. 평가 방법* 참고문헌장애유아를 위한 교육과정모형우리나라 교육인적자원부에 의하면 특수유치원 교육과정은 일반유치원 교육과정에 의거하며 필요한 경우 특수학교 기본교육과정의 내용을 건강, 사회, 표현, 언어, 탐구생활의 5개 영역으로 편성할

  • 2015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총론 PPT
  • 교육의 보편성 우선시)기본 교육과정의 편제나, 특별활동 교육과정은 실생활 기능성 강화에 중점을 두고 개정지역 및 단위 학교 수준의 교육과정 결정 권한 대폭 확대전체 및 교과별 학습량 적정화 실시‘우리들은 1학년’ 교과 신설, 건강을 ‘체육’ 으로 교과 명 변경, 실과 과목 신설1학년 부터 12학년 까지를 기본 교육과정의 적용대상으로 명시교과별 목표 및 단계별 영역 목표 등을 ‘ 행동목표‘ 로 진술2010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2009 개정

  • 시각장애아동교육 일상생활훈련 방향 정위와 이동훈련
  • 지팡이를 전자태그가 내장된 점자 유도블록에 가까이 대면 내부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읽고 TTS 단말기의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시각장애인에게 현 위치정보 및 안내 정보를 들려주는 유비쿼터스 길안내 시스템이다. * 방향정위와 이동 심화지도 내용과 지도요령은 교재 참고터치 슬라이드법, 터치드래그법, 삼단터치법 활용참고문헌김은숙(2004), 시각장애 학생의 일상생활훈련, 국립특수교육원부설 원격교육연수원, 특수교육자료실 참조.

  • [직업과 교수-학습 과정안] 옷 세탁과 관리하기 지도안
  • 교육과정 교과서 직업생활2. 2010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운영계획, 서울 정진학교3. 장애청소년 전환교육, 박승희 역, 시그마프레스, 2006목 차Ⅰ. 단원의 개관1. 단원명 : 옷 세탁과 관리하기2. 단원 설정의 이유3. 단원의 목표1) 인지면2) 기능면3) 태도면4. 단원의 구조도5. 단원의 차시별 지도계획6. 단원 평가 계획1) 인지면2) 기능면3) 태도면7.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8. 학생의 실태Ⅱ. 본시 지도 계획1. 제재명 : 손빨래하기2. 본시 학습목표3. 본

  • [학급경영론] 학급경영의 의의(개념과 영역), 학급편성의 원리와 방법, 학급교사의 직무와 자질 및 역할
  • 학교경영의 의의1. 학교경영의 개념2. 학교경영의 영역II. 학급편성의 원리와 방법1. 학급편성의 원리1) 전인적 발달의 원리2) 개인차의 원리3) 사회화의 원리4) 능률화의 원리2. 학급편성의 방법1) 일반학급편성2) 특별학급편성III. 학급교사의 직무와 자질 및 역할1. 학급교사의 직무1) 교육과정의 계획2) 교수-학습지도3) 생활지도4) 교육활동의 평가5) 특수아지도6) 학교, 학급사무의 처리7) 학급경영 및 학교행정에의 참여8) 가정 및 지역사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