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소설은 우리나라의 교육 행태에 대해서 아주 신랄하게 비판을 하는 책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모든 교육 체제는 대학을 가기 위해로 맞춰져 있다. 좋은 대학을 가기 위해서 좋은 고등학교를 갈려고 하고 좋은 고등학교를 가기 위해서는 좋은 중학교에 가야 한다. 또 좋은 중학교를 가기 위해서는 좋은 초등학교를 가야 한다.
헤르만 헤세의 “수레바퀴 아래서”를 읽고 노란 별꽃을 보며 행복해하는 이유 겨우내 삭막하던 교정이 어느새 환해졌다. 노란 개나리꽃이 출렁이는 교정을 걸으니 마냥 행복하다. 꽃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방금 걸려온, 나보다 더 지방에서 공부하는 친구의 밝은 전화 목소리 때문이기도 하다. 친구도 나도 집과 가까운 곳에서 적성을 따지지 않는다면 명문이라고 불리는 학교에 다닐 수 있었을 텐데. 우린 그렇게 하지 않았다. 하고 싶은 일이 있
수레바퀴 아래서 독후감 (수레바퀴 아래서 줄거리 소개와 작품해설 / 가장 인상깊었던 구절과 나의생각 / 수레바퀴 아래서 읽고 느낀점과 독후감)1. 소설 수레바퀴 아래서 소개2. 줄거리 소개3. 작품해설4. 이 책에서 내가 느낀 수레바퀴란?5. 가장 인상깊었던 구절과 나의생각6. 읽고 느낀점7. 독후감1. 소설 수레바퀴 아래서 소개1900년대 독일의 암울한 엘리트 교육에 피해 받은 자신의 고뇌를 문학 작품으로 승화시킨 헤르만 헤세의 자전적
헤세의 소설을 읽고서 느낀 감정과도 같은 것이었다. 그러나 이미 오늘의 나는 그 예전의 나는 아니었다. 그렇게 삶의 시계는 그 삶의 주체로 하여금 어느 순간 문득 자신의 존재를 깨닫게 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얼마 전 한 친구가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너 요즘 왜 이렇게 한숨을 많이 쉬니. 무슨 일 있는거야?응, 내가 그랬었나?친구의 걱정스러운 말에 아무 것도 아닌 듯 웃어 넘겨버렸지만, 사실 나는 그 친구가 나의 잦은 한숨을 상기시켜 주기
헤르만 헤세가 외모지상주의에 대해 말하고자 하는 바가 분명히 들어난다. 그러나 헤세는 끝까지 이러한 구조로 권선징악으로 끝을 맺지 않고 우리에게 또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문제를 안겨준다. 아무리 뛰어난 머리와 언변을 가졌다 하더라도 한번의 마음가짐에 자신을 망치게 될 수도 있다는 점과 그 동안의 삶이 어떠하였든 간에 마지막의 행실로 인해 희극이 비극이 될 수도 비극이 희극이 될 수도 있다는 점이다. 또 이 비극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
헤르만 헤세가 외모지상주의에 대해 말하고자 하는 바가 분명히 들어난다. 그러나 헤세는 끝까지 이러한 구조로 권선징악으로 끝을 맺지 않고 우리에게 또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문제를 안겨준다. 아무리 뛰어난 머리와 언변을 가졌다 하더라도 한번의 마음가짐에 자신을 망치게 될 수도 있다는 점과 그 동안의 삶이 어떠하였든 간에 마지막의 행실로 인해 희극이 비극이 될 수도 비극이 희극이 될 수도 있다는 점이다. 또 이 비극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