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소설] 제임스조이스(James Joyce)의 `The Boarding House` 작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작품 해석
2.줄거리의 요약 및 설명
3.제임스 조이스 작품의 특징
4.제임스 조이스의 생애
5.작품을 읽고난 후 느낀점
- 본문내용
-
<작품 해석>
무니부인은 식유점집 딸이였다. 그녀는 어떤 것들을 남에게 잘 알리지 않는 여성이였다. 즉 그녀는 단호한 여자였다. 그녀는 그녀 아버지의 주임과 결혼해서 스프링 가든가 근처에 식육점 가게를 차렸다. 그러나 그녀의 남편 무니는 그녀의 아버지가 돌아 가시자마자 악의 구렁텅이로 빠지기 시작했다. 그는 항상 술에 취해있었고, 돈도 훔쳤으며, 순식간에 빚더미에 오르게 되었다. 그에게 술을 마시지 않겠다는 다짐을 받아 내는 것을 소용이 없었다. 그는 맹세후 며칠이 지나면 또다시 그 약속을 깨기 일수였다. 그는 그의 부인과 손님이 있는 앞에서 싸우는가 하면 나쁜 고기를 팔아 넘겨서 그의 사업을 파산지경에 올랐다. 어느 날,그는 큰 식칼로 부인을 공격해서 그의 부인은 이웃집에서 잠을 자야만 했다.
그 일이 있은 후, 그들은 떨어져 살았다. 그녀는 목사에게 찾아가 남편이 자식들의 양육을 하지 못하게 했다. 그녀는 남편에게 돈이나 음식, 집을 일체 주지 않으려 했다. 그래서 그는 보안관으로 입대하도록 책임이 지워졌다. 하얀 얼굴과 하얀 턱수염에 하얀 눈썹을 가진 그는 항상 초라하게 웅크린 채 술에 취해있었다. 그리고 하루종일 그는 보완관 사무실 안에 서 일을 하는 척 하며 앉아 있었다. 식육점을 하고 남은 돈을 가지고 하드위크 거리에 하숙집을 차린 무니 여사는 굉장히 당당한 여자였다. 그녀의 하숙집은 영국의 리버풀이나 아일랜드에서 온 여행자들로 구성된 떠돌아다니는 인파들이 많았고, 가끔씩 뮤직 홀에서 온 예술가들도 있었다. 그곳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주로 도시에서 온 사무원들 이였다. 그녀는 그 하숙집을 솜씨 좋게, 그리고 공정하게 꾸려나갔다. 그곳에 거주하는 모든 젊은이들은 그녀는 마담이라 불렀다.
자료평가
- 해석부분에 빼먹은 것과 좀 틀린 부분이 있는 듯.
그래도 유용하게 잘 봤습니다~~ - sept***
(2006.04.17 00:17:09)
- 해석도 좀 빼먹은게 있구 뒤 작품은 좀 짧아요
- wkdtpa***
(2005.12.26 22:54:22)
- ..
- pure0***
(2005.11.30 22:50: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