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타 유아교육 프로그램]디스타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 배경, 교육 목표, 디스타 유아교육 프로그램 자료, 운영, 디스타 유아교육 프로그램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0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서론

본론
디스타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3p
디스타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4p
디스타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자료구성 5p
운영방법 6p
평가방법 7p

결론

느낀 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디스타 프로그램은 유아에게 가르칠 교육목표를 분명히 정해 두고 그 목표와 관계된 학습내용을 정한 다음 그 학습내용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교수 -학습방략을 채택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목표지향 교육과정 모형은 학습 목표를 달성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교육과정의 모형이다.

2.디스타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발달이론 중에서 행동주의 이론을 채택하고 있다. 행동주의 이론은 S(자극)⟶ R(반응)또는 S(자극)⟶ O(유기체)⟶ R(반응)으로 표기되는 이론이다. 학습자의 행동은 교사가 제공하는 학습자료 및 학습내용에 따라 일어난다. 학습자의 바람직한 행동변화는 강화에 의해 일어난다.

3.디스타 프로그램은 기관중심 유아교육 프로그램 형태이다.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종류에는 가정에서 하는 가정중심 프로그램과 유치원에서 하는 기관중심 프로그램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이 디스타 프로그램은 유치원과 같은 교육시설기관에서 유아를 교육시키는 프로그램
이다.

4.디스타 프로그램은 개방주의 교육이 학습과정을 중시하는데 비해 학습결과를 중요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디스타 유아교육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배워야 할 주요한 지식이 연령에 따라, 학년에 따라 그 범위가 정해져 있으므로, 이전 단계의 학습이 완전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후기 단계의 학습은 성공할 수 없다고 본다. 유치원 교육의 목표는 초등학교 교육의 기초가 되는 학습능력 습득에 있다고 본다. 유아가 아무리 학습과정에 만족과 즐거움을 느낄지라도, 학습결과가 좋지 않으면 그 학습과제에 동기유발이 지속적으로 일어나지 않는다고 본다.
참고문헌
임재택. 박재환, “유아교육과정”, 출판사: 양서원 186p~194p
이영석 ,“유아교육과정”, 출판사 :형설출판사 315p~330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한국과 세계 각 국의 유아교육과 유치원 교육 분석
  • 한국과 세계 각 국의 유아교육과 유치원 교육 분석Ⅰ. 서론Ⅱ.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의 방향과 내용1. 유아에게 유용한 학문적 지식2. 유아 발달에 관한 지식3. 발달과 학습의 연속체이다4. 개념적 조직이다Ⅲ. 유아교육 환경Ⅳ. 프랑스의 유아교육1. 창의력 기르기2. 현장 학습Ⅴ. 영국의 유아교육Ⅵ. 미국의 유아교육1. 개방주의 프로그램1) 이론적 배경2) 기본가정3) 교육목표4) 교육내용5) 프로그램의 운영6) 평가방법2. 디스타 프로그램1)

  • [유아교육학과] 영아보육프로그램의 구성과 바람직한 운영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프로그램의 현황과 그의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영아 보육과정의 정의와 목표 및 내용1) 영아 교육보육 프로그램의 정의(1) 광의로 정의 영유아기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하는 제반 교육 목표의 설정과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가 하는 제반 학습 경험의 조직, 그리고 그 결과를 어떻게 평가하여 활용할 것인가 하는 평가의 과정

  • [유아교육] 미국의 유아교육fp
  •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아동의 학습에 중요하며 이것이 중심의 교육과정임을 강조하였다1)개방주의 프로그램 (1)이론적 배경 개방주의 프로그램은 자연주의 사상의 철학적 배경과 성숙 이론의 심리학적 배경에 기초하여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영국의 유아학교에서 정착하게 되었는 데, 초등학교 교육풍토를 개선하고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자연스러운 연계를 목적으로 개방주의 프로그램을 적용하였다. 개방주의 프로그램의

  • [유아교육] 유아교육프로그램의 고찰 fp
  • 유아교육 프로그램유아교육 프로그램의 고찰과 평가 및 효과 ✿목차✿1. 몬테소리 프로그램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3. 디스타 프로그램4. 피아제 이론에 기초한 유아교육과정 프로그램5. 프로젝트 접근법6.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7.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평가 및 효과1. 몬테소리 프로그램- 이타르와 세갱의 영향 받아 정신지체아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개발- 1900년대 초기 몬테소리 교구와 교육철학이 미국에 전파 → 유아교육에 상당한 영향

  •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00
  • 유아교육계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레지오 접근법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레지오 접근법을 실시해보려는 노력들을 많이 하고 있다. 디스타 프로그램은 행동주위 학습 이론에 기초한 유아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사중심의 직접적인 교수를 통해 유아의 수, 읽기 능력을 길러주는 미국의 대표적인 Follow-thorough 프로그램의 하나이다. 디스타 프로그램이 생겼던 역사적 배경을 살펴 보면 헤드 스타트 운동 이후 유아교육의 관심이 사회에서 혜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