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타 유아교육 프로그램]디스타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 배경, 교육 목표, 디스타 유아교육 프로그램 자료, 운영, 디스타 유아교육 프로그램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0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디스타 프로그램과 몬테소리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함(대조 표 수록) -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비교 설명
- [유아교육과정] 디스타프로그램(DISTAR Program)
- 뱅크스트리트 디스타 카미-드브리스 하이스코프 프로그램 내용 정리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공통)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구성주의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주장을 소개하고 두 이론을 비교?고찰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
- 하고 싶은 말
-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서론
본론
디스타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3p
디스타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4p
디스타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자료구성 5p
운영방법 6p
평가방법 7p
결론
느낀 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디스타 프로그램은 유아에게 가르칠 교육목표를 분명히 정해 두고 그 목표와 관계된 학습내용을 정한 다음 그 학습내용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교수 -학습방략을 채택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목표지향 교육과정 모형은 학습 목표를 달성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교육과정의 모형이다.
2.디스타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발달이론 중에서 행동주의 이론을 채택하고 있다. 행동주의 이론은 S(자극)⟶ R(반응)또는 S(자극)⟶ O(유기체)⟶ R(반응)으로 표기되는 이론이다. 학습자의 행동은 교사가 제공하는 학습자료 및 학습내용에 따라 일어난다. 학습자의 바람직한 행동변화는 강화에 의해 일어난다.
3.디스타 프로그램은 기관중심 유아교육 프로그램 형태이다.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종류에는 가정에서 하는 가정중심 프로그램과 유치원에서 하는 기관중심 프로그램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이 디스타 프로그램은 유치원과 같은 교육시설기관에서 유아를 교육시키는 프로그램
이다.
4.디스타 프로그램은 개방주의 교육이 학습과정을 중시하는데 비해 학습결과를 중요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디스타 유아교육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배워야 할 주요한 지식이 연령에 따라, 학년에 따라 그 범위가 정해져 있으므로, 이전 단계의 학습이 완전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후기 단계의 학습은 성공할 수 없다고 본다. 유치원 교육의 목표는 초등학교 교육의 기초가 되는 학습능력 습득에 있다고 본다. 유아가 아무리 학습과정에 만족과 즐거움을 느낄지라도, 학습결과가 좋지 않으면 그 학습과제에 동기유발이 지속적으로 일어나지 않는다고 본다.
- 참고문헌
-
임재택. 박재환, “유아교육과정”, 출판사: 양서원 186p~194p
이영석 ,“유아교육과정”, 출판사 :형설출판사 315p~330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