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리 료헤이의 우동 한 그릇을 읽고
이 책을 읽게 된 것은 우연하게 인터넷을 둘러보다가 한 블로그에서 내용이 요약인 된 것에 대해서 보고 흥미를 가지게 되어 책을 찾아서 읽게 되었다. 북해정의 한 우동 집은 하루하루 분주하게 하루를 보내게 되고, 가게의 문 앞의 옥호막(가게의 이름이 쓰인 막)을 거둘까라는 생각을 하던 참에 출입문이 열리게 되고 두 명의 사내아이를 데리고서 한 여자가 들어오게 된다.허름한 옷차림에 여자는 우동 한 그릇을 시키게 되고, 주인은 우동 한 덩어리
- [독후감]우동한그릇을읽고
우동한그릇을 읽고평소에 책을 읽기를 좋아하는 나였지만 일본 소설은 무라까미 류의 소설이나 하루키의 소설을 좋아하는 관계로 이렇게 동화같고 심금을 울리는 내용의 소설을 읽어본적이 없었다. 우동 한그릇은 우리나라의 정서에서도 충분히 통하는 훌륭한 이야기가 아닐수 없다. 혹시 진짜 실화가 아닐까 하는 착각마저 들게하는 이 책은 정말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이야기라는 것이 거짓이 아닐꺼라는 생각이 들면서 이번 독후감을 쓸 책으로 선
- 중학생 독후감 모음
독후감을 써야한다는 생각에 마음이 조금은 무거워졌다. 하지만 열심히 하는 것 조금만 더 노력하자는 마음으로 책을 천천히 읽어 내려가기 시작했다.‘가난한 사랑노래’, 이 책을 보면 신경림 시인의 문학적 흐름, 그리고 이 시인이 살아왔던 시대의 불행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것 같다. 나의 추측이지만 신경림 시인은 삶을 힘들게 사신 분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왠지 모를 슬픔이 시인의 문장 속에 젖어있는 것 같다. 1935년에 출생하신 후로 그 시대
- 초등학교 독서교육(독서지도)프로그램과 방법, 초등학교 독서교육(독서지도)독서감상문쓰기와 독서토론하기, 초등학교 독서교육(독서지도)효과
하는 공부를 하는 진지하고도 아름다운 아이들의 학교가 되는 날을 꿈꾸며, 이제부터라도 만들어 가기 위해 교사는 부지런히 안내해야 한다.참고문헌김지도(1998), 초등학교 독서교육, 교학사김효정 등(1997), 독서교육의 이론과 실제, 한국도서관협회김경일(1993), 독서 교육론, 일조각김병원(1988), 독서와 독서지도, 서울 : 보람출판사경남교육청(1999), 독서지도의 이론과 실제신헌재권혁준우동식이상구박이정(2000), 독서교육의 이론과 방법
- [독후감]우동 한 그릇 [구리 료헤이]
우동 집으로써는 가장 바쁠 대목인 날, 어린 사내에 둘과 어머니가 식당이 문을 닫을 무렵 우동 집을 찾았다. 그들은 우동 1인분을 주문했다. 주문을 받은 주인은 잠깐 일행을 쳐다보며 우동 1인분에 우동 반 덩어리를 더 넣는다. 일행이 눈치채지 못한 주인의 서비스였다. 다시 한 해를 보내고 우동 집 북해정은 변함 없이 바쁜 날이다. 바쁜 하루를 보낸 북해정 주인은 문을 닫을 무렵 작년과 같은 그 모자 일행이 왔다. 여주인은 작년과 같은 테이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