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우동 한 그릇 [구리 료헤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 주변이 언제부터인가 모르게 싸늘히 식어가고 있다. 사람이 사람을 구타하고 칼로 찔러 죽이고 아직은 어려 순진해야 하는 학생들이 왕따에 학교 폭력에 이루 말할 수 없는 끔찍한 사고들이 속속들이 일어나고 있다. 언제부터 뉴스 보도는 우리에게 이런 익숙한 일들만을 말해주고 있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 아직은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 있기에 이 세상이 존재한다. 아직은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 있기에 사람들이 서로 도우며 살아간다. 언제부턴가 싸늘히 식어버린 인정 속에 우리의 정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TV 대중 매체를 통한 사랑을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사랑의 리퀘스트나 칭찬합시다 등 아직도 속속들이 착한 마음을 가지고 남을 도우며 살아가는 사람들, 우리가 전혀 알지는 못하고 또 알 수도 없는 사람들을 내가 건 전화 한통화로 도움을 받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해마다 오는 섣달 그믐날, 북해정 우동 집으로써는 가장 바쁠 대목인 날, 어린 사내에 둘과 어머니가 식당이 문을 닫을 무렵 우동 집을 찾았다. 그들은 우동 1인분을 주문했다. 주문을 받은 주인은 잠깐 일행을 쳐다보며 우동 1인분에 우동 반 덩어리를 더 넣는다. 일행이 눈치채지 못한 주인의 서비스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우동 한 그릇 -구리 료헤이
  • 해마다 섣달 그믐날 사람들에 발걸음이 뜸해지는 시간인 10시 정도가 되면 북해정 이라는 우동집에 찾아오는 세사람.엄마와 아들 두명.그들은 우동 한 그릇을 시킨다그 다음해도 사람들의 발걸음이 뜸해질 쯤 찾아와 우동 한 그릇을 시키는 것이 미안해하는 표정을 지으며 3명이느 1인분을 먹는다. 무뚝뚝하지만 마음씨가 좋은 북해정 주인 아저씨와 아주머니는 그들이 알지 못하게 우동 일인분에다가 반덩어리를 더 넣어 준다.그 다음해 은근

  • 우동 한 그릇 독후감
  • 우동 한 그릇 지은이: 구리 료헤이출판사: 청조사 이 책은 다소 부담스러운 친구에게 선물 받은 것이라서 꽤 오래 됐음에도 불구하고 쉽게 열어보지 못하던 차에 독후감을 계기로 어렵사리 읽기 시작했다.다소 무거운 시작이었으나 단편소설 두 편이 엮어진 책이어서 읽어가는데는 그리 어렵지 않았다.´우동 한 그릇´이라는 첫 번째 단편과 ´마지막 손님´이라는 두 번째 단편으로 이루어진 그리 부담스럽지 않은 두께의 책으로 첫 번째 이야기인 ´

  • [읽기][책읽기][독서]읽기의 정의, 과정, 책읽기(독서)의 유형, 자세, 책읽기(독서)의 사례, 활성화 방안 분석
  • 읽기의 정의, 읽기의 과정, 책읽기(독서)의 유형, 책읽기(독서)의 자세, 책읽기(독서)의 사례, 향후 책읽기(독서)의 활성화 방안 분석Ⅰ. 개요Ⅱ. 읽기의 정의Ⅲ. 읽기의 과정Ⅳ. 책읽기(독서)의 유형1. 작가별로 책읽기2. 가치관 형성을 돕는 책읽기3. 더불어 사는 삶을 위한 책읽기4. 평화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꾸는 책읽기5. 친구와 우정에 관한 책읽기6. 이야기로 배우는 역사Ⅴ. 책읽기(독서)의 자세Ⅵ. 책읽기(독서)의 사례1. 다양한 활동하며 책

  • [아동문학독후감] `조커- 학교가기 싫을 때쓰는 카드`를 읽고
  • 한 주의를 줄 필요도 있다! 조커- 학교 가기 싫을 때 쓰는 카드학번 : 20020226 이름 : 이지온사람은 누구나 살아가면서 수많은 선택의 순간을 마주하게 된다. 오늘 점심식사로 무엇을 할 것인가, 어떤 교통수단으로 집에 갈 것인가 등의 사소한 선택에서부터, 진로 결정이나 배우자 결정 등의 중대한 결정까지. 그만큼 우리의 인생은 선택해야 하는 순간들의 연속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며, 자신에게 주어진 순간에

  • [교육활동]인성교육,통일교육,정보통신윤리교육활동 사례, 유아과학교육,놀이중심교육,양성평등교육활동 사례, 독서교육활동 사례
  • 인성교육활동 사례, 통일교육활동 사례, 정보통신윤리교육활동 사례, 유아과학교육활동 사례, 놀이중심교육활동 사례, 양성평등교육활동 사례, 독서교육활동 사례 분석Ⅰ. 인성교육활동 사례1. 감성으로 판단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감성(EQ) 학습 실시1) 감성 예화 자료 선정 2) 감성 예화 자료 활용 2. 감성 향상(EQ UP)으로 정서순화 1) 정서 함양 자료 작성 2) 정서 함양 자료 활용 3.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한 편지 대화 1) 사랑의 편지 나누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