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딥스, 자아를 찾는 아이`를 보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수업시간, 교수님의 권유와 상담에 대한 단순한 호기심으로 책을 집어 들게 되었다. 그러나 이 책은 단순한 상담이야기가 아닌 한 인간에 대한 이야기임을 알게 되었고 깊은 감명을 받게 되었다. 〈딥스, 자아를 찾는 아이〉는 그 어떤 추리소설보다 재미있다는 어느 추천인의 말에 공감하며, 그 어떤 소설보다 흥미로웠다. 책을 읽으면서 한시도 책을 손에서 놓지 못해 밤을 새워 단숨에 읽게 되었고 그 감동은 오랜 시간 지속되었다. 그리고 상담이란 활동의 놀라운 힘을 느끼게 되었다. 이는 곧 사람과 사람 사이의 신뢰로운 관계에 의한 놀라운 변화라고 할 수 있겠다.

버지니아 M.액슬린의 〈딥스, 자아를 찾는 아이〉는 〈Dibs : in search of self〉를 원제목으로 갖고 있다. 자기 안에서 스스로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서 인간에 대한 내적인 영역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딥스는 부모로부터 인정받지 못하는 아이로 천재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그 재능을 발전시키지 못하고 자신 안에 가둔다. 그리고 부모에 대한 적대적인 반응을 보인다. 딥스의 부모는 자기 자식을 포기하고 정신지체아로 간주해버린다. 심지어 딥스를 연구대상으로 삼아도 좋다는 인간이하의 취급을 하기도 한다. 이는 곧
딥스의 이상행동이 부모에 의한 것임을 알게 된다. 이를 통해서 부모의 양육태도가 아이의 정서에 얼마나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지 알 수 있다. 부모로부터 인정을 받지 못하는 사람은 결국 자기 자신을 버리고 자신 안에 갇히게 되어 마음을 굳게 닫아버린다. 세상에서 가장 신뢰 롭고 유대적이어야 할 관계가 부모와 자식의 관계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알콜중독 가정의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 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가볍게 즐기는 선을 넘어서서 많은 사람들이 중독의 증세로까지 진행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알코올리즘으로 입원하는 경우도 증가되는 추세여서 한 조사에 의하면 정신질환으로 입원 치료를 받는 환자의 20% 가 알코올 중독자이고 이들 환자의 77%가 사회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는 30,40대인 것과 여성과 청소년의 알코올 중독의 증상도 높게 보고되고 있는 실태이다. 이는 우리 사회에 술로 인하여 입원까지 하는 사람들의 숫

  • 맥락 중심 문학교육 방법 연구
  • 보고서 예 129- 1 -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최근 철학적 논의에 의하면 언어의 의미는 맥락에 따라 상대적인 가변성을 갖게 되며 맥락 안에서 결정될 수 있는 것으로 본다.1) 즉 언어의 의미는 고정적이거나 객관적인 것이 아니라, 그 언어를 사용하는 주체들의 맥락 속에서 의미를 드러내며 맥락이 제거된 상태에서의 의미 결정은 불확실한 것으로 보고 있다. 주체가 언어로 표현하고자 하는 것

  • [현대소설] 이태준 문학연구
  • 를 높이는 작업이었으며, 장편에서는 통속성을 통한 민중 계몽의 방식이었다. 그러나 30년대 후반의 폭압성은 역설적으로 이러한 인식이 불구적이며, 표피적인 것임을 증명하였다. 미적인 것, 나아가 문화적인 것이 깃들 최소한의 영역도 사라지는 현실의 변화는 상허 단편의 특징인 서정적 분위기를 약화시켰다. 서정성을 ‘자아와 세계의 일치’에서 찾는다고 할 때, 30년대 후반은 자아가 일치할 수 있는 세계를 발견할 수 없는 시기였던 것이다. 이제

  • [특별활동] 계발활동
  • 를 써 봅시다. (1단계)희망 순위1희망2희망3희망활동 내용3. 부모님과 의논하여 정한 부서를 써 봅시다. (2단계)부 서 명보호자 확인 ( ) (인)4.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한 최종 결정 내용은? (3단계)(여기는 선생님이 기록합 니다.)부 서 명담임 확인 ( ) (인)(출처: 경남수산초등학교, 시범학교 운영보고서, 2002)※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출처교육부(2000), 초등학교 교육 과정 해설(Ⅱ), 대한교과서 주식회사유광찬, 장인실 외(2006). 『특별활동과

  • 초등 독서_토론_논술 지도 방법
  • 감상문, 설명문, 논설문 등의 장르들을 포괄하는 능력의 개념으로 이해해야 한다. 일기를 쓰되 논리적으로 일기를 쓰는 것이고, 시를 쓰되 논리적인 요소가 들어가는 시를 쓰는 것이다. 이상의 독서, 토론, 논술은 공통적으로 자기 생각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공통점을 가지면서 독서가 다양한 생각을 찾는 언어활동이라면, 토론은 그 찾아낸 생각들을 서로 나누는 언어활동이고, 논술은 자신의 생각을 만드는 언어활동이라고 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