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통놀이(민속놀이) 두꺼비집짓기(두꺼비집짓기놀이)의 개념, 특징, 한국 전통놀이(민속놀이) 두꺼비집짓기(두꺼비집짓기놀이)의 유래, 한국 전통놀이(민속놀이) 두꺼비집짓기(두꺼비집짓기놀이) 놀이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한국 전통놀이(민속놀이) 두꺼비집짓기(두꺼비집짓기놀이)의 개념
Ⅲ. 한국 전통놀이(민속놀이) 두꺼비집짓기(두꺼비집짓기놀이)의 특징
Ⅳ. 한국 전통놀이(민속놀이) 두꺼비집짓기(두꺼비집짓기놀이)의 유래
Ⅴ. 한국 전통놀이(민속놀이) 두꺼비집짓기(두꺼비집짓기놀이)의 놀이방법
1. 장소
2. 놀이방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전통이란 어떤 집단이나 공동체에서, 지난날로부터 이어 내려오는 사상.관습.행동 따위의 양식, 또는 그것의 핵심을 이루는 정신이며 역사적 생명력을 가진 것으로서 현재의 생활에 의미와 효용이 있는 문화유산을 이른다.
민족문화는 민족에 의해 생성.전승되는 문화이다. 민족은 인간의 집단이어서 그 집단을 통솔하는 지배계층과 그 통솔에 의한 피지배계층이 있다. 지배계층은 관(官)을 통해서 공무(公務)를 수행하는 무리로 공무에 속하는 것은 정치.관청.군대.학교 등에 관련되는 일체의 것으로, 이것은 인위적 조직에 의한 획일성을 강요한다.
피지배계층인 자연인의 무리는 농촌.어촌.산촌 등에 사는 촌민들인데 이들, 민족의 주류를 이루는 다수 보편적 기층으로서의 민간인에 의해 생성․전승되는 문화가 민족문화의 기층적 주류인 민속(民俗)이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양영민 - 유치원 교육활동에 전통놀이의 도입 방안, 고려대학교, 2000
이서현 - 전통놀이 활동경험이 유아의 일상적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2007
이세희 - 전통놀이의 활용 효과와 계승 방안, 우석대학교, 2011
조성숙 - 초등학교 전통놀이 교육 연구, 단국대학교, 2002
차옥수 - 초등체육 교육과정중 학년별 민속놀이, 한국초등체육학회, 1996
한주연 - 놀이를 통한 전래동요 지도방법 연구, 제주대학교,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리더십] 패션 코코 샤넬 리더십
- 호신술의 역사, 정의 및 종류
- [미디어]미디어 결정론
- [미술감상]미술감상의 개념,필요성, 미술감상의 절차,능력발달, 미술감상의 효과,평가관점, 미술감상의 감상방법,제언
- [체육사] 서양체육사
- 스포츠와 경제 레포트
-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 신체연기론] 연극의 정의 고찰과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생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사상,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신체연기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기 워크샾 분석
- [서구문예사] 얀 반 아이크(Jan van Eyck, 1395 ~1441)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