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태도][학습][자기주도적 학습태도][협동학습태도][영어학습태도][국어학습태도][수학학습태도][자기주도][협동][영어]자기주도적 학습태도, 협동학습태도, 영어학습태도, 국어학습태도, 수학학습태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Ⅲ. 협동학습태도
1. 협동학습의 개념
2. 협동학습의 의의
3. 협동학습의 효과에 관한 선행연구

Ⅳ. 영어학습태도
1. 초등학생의 영어학습 동기 및 태도
1) 영어학습 동기화 정도 및 동기의 유형
2) 영어 및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에 대한 태도
2. 교사 및 학부모 인식
1) 교사 인식
2) 학부모 인식

Ⅴ. 국어학습태도
1. 바람직한 청자로서의 태도 지도 방법
2. 발표 요령 지도
3. 글을 읽는 자세
4. 바른 쓰기 자세
1) 앉은 자세
2) 쓰는 자세

Ⅵ. 수학학습태도
1. 학업 성취
2. 태도 검사
3. 수행 평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수업방법의 다양적인 고려
학습 활성화를 위해서는 수업방법의 다양화가 필요하다. 그러므로 교사는 학습 활성화를 위하여 학습내용에 따라 다음과 같은 수업 전략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⑴ 학습효율화를 생각하는 수업
⑵ 토의.토론학습을 통한 수업
⑶ 학과특성에 따른 선택형 수업
⑷ 탐구학습, 자기 주도적 학습적인 수업
⑸ 학습자 중심의 조사활동을 활용한 수업
⑹ 협동학습, 개별학습, 소집단 학습, 대집단 학습을 이용한 수업 등

학습 활성화를 위한 수업분위기 조성에 대한 전략
⑴ 학생의 능력을 고려한 수업의 진행
⑵ 학생의 흥미를 고려한 학습과제의 선정
⑶ 학생들의 개별적인 선택을 존중한 수업의 진행
⑷ 학생들의 동기를 유발하고 흥미를 끌어내기 위한 학습 자료와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면서 학생들의 호기심을 일으킬 수 있는 주제학습을 선정하여 학습 활성화를 위한 수업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다.




≪ … 중 략 … ≫




Ⅱ.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교육은 체험위주의 문제해결을 위해 학습자 스스로 필요한 정보를 찾아 활용할 줄 알고 또한 지식을 공유하여 부가 가치가 큰 지식을 만드는 능력을 요구하고 있어 이는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이 절실히 요구됨에 따라 이를 위한 교수 설계로는 ICT 활용 교수.학습으로 가정하고 연구를 추진하게 되었다.
목적으로는 ICT를 활용할 수 있는 학습환경을 구축하는 것과 자기주도 학습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ICT활용 교수.학습 과정안을 구안.적용하여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변화의 정도를 밝히는데 두었다.
참고문헌
ⅰ. 김현의(2011), 학령기 아동의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관련변인들 간의 인과관계구조분석, 대구가톨릭대학교
ⅱ. 김은형(2008), 초등학생의 수학 학습태도를 형성하는 요인에 대한 연구, 서울교육대학교
ⅲ. 이미옥(2009), 영어 학습 태도, 동기, 불안감이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아주대학교
ⅳ. 이재철(2012), 협동학습이 학습부진아의 학업성취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산학기술학회
ⅴ. 안관수 외 1명(2007), 고등학교 학생의 국어 학습방법에 관한 연구, 한독교육학회
ⅵ. 정규영(2012), 중, 고등학교 학생들의 수학 학습 태도와 수학 불안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