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새로운 통신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교육과 새로운 통신 기술
2.컴퓨터를 통한 교육의 이점
3.컴퓨터를 통한 교육의 단점
4.인터넷 기반 학습 & E대학 설립
5.결론
본문내용

2.컴퓨터를 통한 교육의 이점
1.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공부 가능

2. 온라인 자원을 동원하여 특정 주제에 대해 조사 가능

3. 교육용 소프트웨어로 자신에게 알맞은 속도로 공부 가능

컴퓨터를 통한 교육의 단점

전통적인 강의를 보완할 뿐 대체할 수 없다.

프로젝트 수행이나 사건 조사 등 컴퓨터를 이용해 작업할 뿐이다.

선생님들과의 상호작용을 하면서 배우는 과정을 정보기술이 대체할 수 없다.

인터넷 기반 학습 & E대학 설립

1. 전 세계 수강생들에게 교육과 자격 취득 용이

2. 자격, 면허, 학위는 물리적 교실과 전통적 교육 기관 밖에서 획득 가능

3. 온라인 제휴를 통해 전문지식 공유

4. 컨소시엄에 포함된 학생들과 연구자들에게 전문 지식을
제공할 수 있게 됨


결론

새로운 통신 기술 발전


교육에 새로운 기회 제공

정보부국과 빈국의 격차 大 – 빈국의 소외

그러므로,

기술로 교육의 문제를 단칼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없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
빈국에서 원격 교육이 가능한 기술의 혜택을 받기 위해선 교육 인프라를 갖추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국어교육) 수준별학습, 국어과(국어교육) 협동학습, 국어과(국어교육) 교사, 국어과(국어교육) 교육평가, 국어과 교수학습의 새로운 논의
  • 국어과(국어교육)의 수준별학습, 국어과(국어교육)의 협동학습, 국어과(국어교육)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국어과(국어교육)의 교사, 국어과(국어교육)의 교육평가, 국어과(국어교육) 교수학습의 새로운 논의 분석Ⅰ. 서론Ⅱ. 국어과의 교육과정 개정중점Ⅲ. 국어과의 교육과정 특징Ⅳ. 국어과(국어교육)의 수준별학습1. 기본․심화․보충 학습의 성격1) 기본 학습의 성격2) 평가 학습의 성격3) 심화 학습의 성격4) 보충 학습의 성격2. 심화와

  • 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 학습전략, 사회과교육 학습전략, 미술과교육 학습전략, 과정중심쓰기학습전략,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전략, 토론학습전략
  • 교육 학습전략, 미술과교육 학습전략, 과정중심쓰기학습전략,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전략, 토론학습전략 분석Ⅰ. 국어과교육 학습전략1. 학습 계획 수립1) 말하기․듣기2) 읽기3) 쓰기2. 문제 해결 전략1) 직접 교수법2) 문제 해결 교수․학습법3) 전문가 협력 교수․학습법4) 창의성 계발 교수․학습법5) 역할놀이 교수․학습법6) 가치 탐구 교수․학습법7) 반응 중심 교수․학습법3. 국지적 문제 해결 기법4. 토의․토론의 새로운 모색1) 디베

  • [교육학] 미국 원격교육
  • 교육은 중심적인 교육체제 속에 포함되어 가고 있으며 미래에는 대다수 교육기관의 중요한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보편화 될 것이 예상되고 있다. 기술공학의 발전이 교육기회의 확대와 교육방식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으며 새로운 형태의 학습을 가능케 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상호작용성이 보다 강화된 원격통신기술에 기초한 새로운 원격교육의 형태가 나타나고 있다. 이는 교육과 경제 그리고 조직의 성격에 대한 변화를 합

  • [교육정보화]교육정보화의 개념,목적, 교육정보화의 추진 방침,기반 구축, 교육정보화의 학부모참여,고려 사항, 교육정보화의 개선 방안
  • 교육정보화의 고려 사항, 교육정보화의 개선 방안 분석Ⅰ. 서론Ⅱ. 교육정보화의 개념Ⅲ. 교육정보화의 목적1. 모든 교사, 학생 등 교육 수요자가 컴퓨터를 비롯한 다양한 학습도구를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2.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모든 교육과정과 교육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한다3. 정보통신기술을 교육에 접목하려는 자발적인 개혁세력의 양성과 지원 방안을 수립한다4. 정보통신기술에 의한 새로운 가치 창조의 기회를 확

  • [학사] [평생교육] 21세기 평생교육을 위한 사이버대학의 현황 및 발전방안
  •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를 맞아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해 초기 산업 사회는 서서히 그 막을 내리기 시작했고 현대사회는 컴퓨터를 통한 인터넷의 보급으로 엄청난 정보의 홍수를 이루는 이른바 세계화 정보화 사회로 변했다. 교육분야에도 패러다임이 변하여 기존의 칠판 중심의 수업 방식에서 각종 첨단매체 기술을 이용한 융통성 있는 학습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러한 정보화의 흐름에 따라 대학교육은 지난 50여 년 보다 앞으로 10년 동안 훨씬 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