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새로운 통신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1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과학과교육]과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특징과 필요성, 과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유의사항, 과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교수학습방법, 과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방향 분석
- 학교 교장, 학교 재량활동교육과정, 학교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사례, 학교 과제
- [통일교육, 학교통일교육] 통일교육의 기본목표, 필요성, 지도 원칙과 통일교육의 현황, 문제점 및 통일교육의 새로운 접근모형 그리고 통일교육의 방향, 통일교육의 과제 심층 분석
- 국어과 기초기본학습,ICT활용학습지도(수업,교육), 국어과 협동학습,갈등학습지도(수업,교육), 국어과 읽기학습,창의성개발학습지도(수업,교육)
- [사회복지,] 노인복지에 있어서 정보화의 역할
- 목차
-
1.교육과 새로운 통신 기술
2.컴퓨터를 통한 교육의 이점
3.컴퓨터를 통한 교육의 단점
4.인터넷 기반 학습 & E대학 설립
5.결론
- 본문내용
-
2.컴퓨터를 통한 교육의 이점
1.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공부 가능
2. 온라인 자원을 동원하여 특정 주제에 대해 조사 가능
3. 교육용 소프트웨어로 자신에게 알맞은 속도로 공부 가능
컴퓨터를 통한 교육의 단점
전통적인 강의를 보완할 뿐 대체할 수 없다.
프로젝트 수행이나 사건 조사 등 컴퓨터를 이용해 작업할 뿐이다.
선생님들과의 상호작용을 하면서 배우는 과정을 정보기술이 대체할 수 없다.
인터넷 기반 학습 & E대학 설립
1. 전 세계 수강생들에게 교육과 자격 취득 용이
2. 자격, 면허, 학위는 물리적 교실과 전통적 교육 기관 밖에서 획득 가능
3. 온라인 제휴를 통해 전문지식 공유
4. 컨소시엄에 포함된 학생들과 연구자들에게 전문 지식을
제공할 수 있게 됨
결론
새로운 통신 기술 발전
교육에 새로운 기회 제공
정보부국과 빈국의 격차 大 – 빈국의 소외
그러므로,
기술로 교육의 문제를 단칼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없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
빈국에서 원격 교육이 가능한 기술의 혜택을 받기 위해선 교육 인프라를 갖추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소설] 내마음의 옥탑방(시지프 신화와 내 마음의 옥탑방의 상징성)
- [문학] 최승자, 김혜순 문학세계의 특징과 작품분석
- [문학] 뫼비우스 띠 -김혜순 `당신의 첫`에서 나타나는 모티브를 중심으로
- AEPS(Assessment Ecaluation, and Programming System for Infants and Children)
- 프로이트는 인간의 발달단계 중 남근기 이전 시기를 강조하고, 융은 중년기를 강조하고, 에릭슨은 청소년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 [인문학] 소설`벌레 이야기`와 영화 `밀양` 비교
- 김승옥 작가의 무진기행 에 나타나는 인물의 유형 탐구
- ASSURE모형 학습지도안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 - (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요한시집을 중심으로 장용학 소설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