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류 외식 업체 `떡쌈시대`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떡삼소개 및 창업동기
2. 조직구성계획
3. 시장환경계획
4. 마케팅 계획
5. 재무 계획
6. 향후 미래 계획
- 본문내용
-
이호경 대표(38)는 “떡쌈돌김치 삼겹살”이라는 혁신적 메뉴로 블루오션 개척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즐겨먹는 외식메뉴 중 하나가 삼겹살
구운 삼겹살을 우리의 전통 떡피로 싸서 독특한 맛의 소스에 찍어 먹는 떡쌈 메뉴를 개발
최상급 육류와 웰빙 샐러드 그리고 현대적 감각의 모던한 인테이러와 고기맛을 한층 돋구워 주는 참숯 화로구이 전문점
■ 떡피 + 삼겹살 : 떡에 싸먹는 이색 삼겹살을 상품화 시켜서 프랜차이즈에 성공
■ 직거래를 통한 국산 돈육 사용, 다양한 소스 제공하는 것이 특징
■ 현재, 전국 120개의 가맹점
■ 호주 시드니에도 진출함으로써, 세계시장 진출 신호탄
SWOT 분석
Strength
- 고기의 좋은 품질
- 다양한 소스
- 직거래를 통한 국산농산물 사용
- 샐러드바, 테이크아웃, 떡쌈속 카 페를 통한 차별화
Weakness
- 타업체에 비해 높은 고기의 가격
- 홍보한 것 의외로 효과 크지 못함
- 아직까지 비교적 낮은 떡쌈의 브랜드 인지도
Opportunity
- 해외시장 진출 기회 - 놀부 “항아리갈비”의 일본 진출
- “음식” 보다는 “문화”로서 접근 , 멕시코 “또띠아”베트남 “밀전병”
- 떡피를 삼겹살에 싸먹는 새로운 문화 창출
Threat
- 다양한 형태의 돈육 브랜드
- 경기 불황
자금확보
투자자 7명 모두 6000만원 씩 동일하게 투자
인력비용
주방찬모 1명, 주방보조2명
홀써빙 인원3명, 카폐 1명 모두 투자자 투입
(자기자본의 투입으로 인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역할에 임함)
영업&기술 비용
차별적 마케팅 등을 통한 영업 홍보 활동을 실시 ,
설문지 조사 등으로 고객의 입맛에 맞는 메뉴의 꾸준한 개발에 매달 100만원 투자
추가자금조달
정부에서 39세 미만 창업 준비자에게 2.7%의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청년전용창업자금의 상환 기간을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연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