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류 외식 업체 `떡쌈시대`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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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의 개요
2. 조직 및 인력계획
3. 제품의 내용
4. 점포입지선정 및 시장분석
5. 영업 ․ 판매 전략
6. 재무계획
7. 향후 계획 및 미래 전망

본문내용

 주소는 부산 연제구 연산동 1515-1번지로 연산동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으며 제1상권이 연산동점 떡삼돌김치삼겹살의 위치이며 이 위치를 중심으로 반경 약 300m가 우리의 잠재적인 소비자라고 할 수 있다.

2) 제1상권의 통학수단

우리가 위치할 곳의 반경300m를 중심으로 연산동 주민들의 통학수단을 나타낸 도표이다 도보가 27.6% 버스가 25.7% 승용차가 29.7%로 나타내고 있다.
즉 우리가 선정한 반경300m내의 주요 잠재적 고객들이 너무 과하다고 느낄수 있으나 버스와 승용차의 비율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 충분히 우리의 고객이 가능하다고 판단한다.

3) 제1상권의 인구구성

연령별 인구구성을 보게 되면 10이하, 10대를 제외하고는 20대부터 60세 이상까지 남녀의 비율이 다양하게 분포하게 있음을 알 수 있으며 특히 50대의 비율이 가장 높다고 할 수 있다.


4) 제1상권의 유동인구 현황


조사지점


5)유사업종 현황


유사업종의 현황으로는 갈비/삼겹살 전문점은 감소하며, 족발 /보쌈 전문점은 다른 변화가 없는 반면에 곱창/양구이 전문점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할 수 있다.

5. 영업 ․ 판매 전략

1) 영업전략

1.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과 수정의 생활화.
2. 항상 청결한 가게 유지와 화장실까지 챙기는 세심함으로 고객들의
만족 증가.
2. 특색 있는 할인혜택과 가격인하로 인한 고객방문 유도.
3.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정서적인 배려.
4. 고객이 최우선이며 항상 친절 서비스의 인지.

2) 판매전략

1)메뉴의 차별화
*값싸고 건강에 좋은 웰빙 요리
*소량의 아이템으로 최고의 품질제공
*세트메뉴 개발
*떡과 5가지 소스 제공

2)테이크 아웃 서비스
*밥+고기+샐러드를 통한 도시락 테이크아웃 서비스
*현재 떡쌈에서 시행하고 있지 않은 제도지만 독자적으로 본사와 협력하여 추진 가능 허가 받음.
*자칫 바쁜 점심시간에 놓칠수 있는 고객, 고기 굽는 시간을 싫어하는 고객,
간단하게 한끼 식사를 원하는 고객을 타켓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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