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과생각]허무주의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4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오래동안 준비한 만큼 좋은 점수를 받은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본문내용
-
기성의 정치적․종교적․도덕적 권위며 사회질서․이데올로기를 부정하는 사상적 입장. 라틴어 니힐(nihil;無)에서 유래되었다. 엄밀한 의미로 어떠한 실재(實在)나 진리도 인정하지 않고 그에 대한 인식의 가능성과 가치까지도 부정하는 사상적 개념이므로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무(無)의 사상이다. 이러한 주장은 이미 고대 그리스에서 나왔는데 소피스트(sophist) 고르기아스의 뀤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으며, 또 존재한다 해도 남에게 지식을 전할 수 없다뀥에서도 볼 수 있다. P.아벨라르의 학설을 계승한 12세기 신학자들은 그리스도의 인간성은 우유성(偶有性)에 지나지 않고, 그리스도는 인간으로서는 니힐이라고 주장하였다. 19세기초 독일사상가 B.F.X.바너는 19세기의 합리주의와 과학적 지성의 무절제한 전개 결과 믿음과 지(知)의 분열이 생긴 데 허무주의의 근원이 있다고 설하였다. 허무주의가 본격적으로 논의되기 시작한 것은 19세기 후반 I.S.투르게네프의 소설 《아버지와 아들》에서 니힐리스트(허무주의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소설과 영화] 소설 `정혜`와 영화 `여자, 정혜` 비교
- 일본 문화의 이해 경어
- `배고픈 애벌레` 문학적 접근을 통한 통합 일일 교육 계획
- 꽃은 왜 각기 다른색을 띄는 것일까 - 색
- [교육공학] 청소년 성교육-월경과 사정, 2차성징과 신체변화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교육] 유가사상, 도가사상 교육관
- 포스트모더니즘의 관점에서 본 `매트릭스`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따로 또 같이
- [수업지도안] 중학교 영어수업지도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