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중학교 영어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요리재료와 조리방법을 영어로 표현
(2) 요리주문의 영어표현
(3) 명령문 듣고 표현
(4) 요리에 관한 읽기와 표현
(5) 명령문과 부정 명령문
(6) 요리프로젝트 학습하기
(7) 요리법의 영어표현
(8) 좋아하는 요리법 발표
- 본문내용
- (1) 일반적 특성: 서울 강남에 소재 하는 S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였다. 한 반의 학생 수는 총 40명이며 이 중 초등학교 1학년부터 혹은 그 이전부터 영어공부를 시작한 학생은 30명이었다. 또한 현재 영어학원이나 영어과외를 통해서 별도로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은 23명으로 이는 50%가 넘는 비율이다. 많은 학생들이 요리재료와 조리방법을 그림을 통해 공부하는 부분을 쉽게 느낄 것이라고 생각했고, 학생들이 긴장감을 유지시키고 성취감을 느끼게 하기 위해서 마지막에 모둠 활동을 첨가하였다. (2) 준비행동 : 음식재료와 조리방법을 표현하는 쉬운 영어단어, 중간 수준의 영어단어, 고난도의 영어단어를 포함한 평가지를 만들어 학생들의 구체적 출발 능력을 조사하였다. 80%가 넘는 학생들이 쉬운 영어단어를 올바르게 알고 있었으며 35%의 학생이 중간 수준의 영어단어를 알고 있었다. 또한 5%의 학생의 고난도의 영어단어를 숙지하고 있음을 알고있었다. 많은 학생들이 학교수업 이외에 영어수업을 받고 있긴 하지만 어려운 영어수업의 진행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었다. 따라서 중간 수준의 난이도로 수업을 계획했다. 영어수업이 1교시에 편성되어있으므로 학생들의 집중력은 높지않을 것이라 예상된다. 다양한 매체의 사용, 변화 있고 생동감 있는 목소리로 이루어지는 수업, 아이들의 참여 유도가 요구된다. 또한 많은 학생들의 학습동기가 높지 않기 때문에 동기전략의 수립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학생들은 Technology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으므로 수업시간에 Power Point를 사용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라 생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