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중학교 영어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요리재료와 조리방법을 영어로 표현
(2) 요리주문의 영어표현
(3) 명령문 듣고 표현
(4) 요리에 관한 읽기와 표현
(5) 명령문과 부정 명령문
(6) 요리프로젝트 학습하기
(7) 요리법의 영어표현
(8) 좋아하는 요리법 발표
본문내용
(1) 일반적 특성: 서울 강남에 소재 하는 S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였다. 한 반의 학생 수는 총 40명이며 이 중 초등학교 1학년부터 혹은 그 이전부터 영어공부를 시작한 학생은 30명이었다. 또한 현재 영어학원이나 영어과외를 통해서 별도로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은 23명으로 이는 50%가 넘는 비율이다. 많은 학생들이 요리재료와 조리방법을 그림을 통해 공부하는 부분을 쉽게 느낄 것이라고 생각했고, 학생들이 긴장감을 유지시키고 성취감을 느끼게 하기 위해서 마지막에 모둠 활동을 첨가하였다. (2) 준비행동 : 음식재료와 조리방법을 표현하는 쉬운 영어단어, 중간 수준의 영어단어, 고난도의 영어단어를 포함한 평가지를 만들어 학생들의 구체적 출발 능력을 조사하였다. 80%가 넘는 학생들이 쉬운 영어단어를 올바르게 알고 있었으며 35%의 학생이 중간 수준의 영어단어를 알고 있었다. 또한 5%의 학생의 고난도의 영어단어를 숙지하고 있음을 알고있었다. 많은 학생들이 학교수업 이외에 영어수업을 받고 있긴 하지만 어려운 영어수업의 진행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었다. 따라서 중간 수준의 난이도로 수업을 계획했다. 영어수업이 1교시에 편성되어있으므로 학생들의 집중력은 높지않을 것이라 예상된다. 다양한 매체의 사용, 변화 있고 생동감 있는 목소리로 이루어지는 수업, 아이들의 참여 유도가 요구된다. 또한 많은 학생들의 학습동기가 높지 않기 때문에 동기전략의 수립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학생들은 Technology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으므로 수업시간에 Power Point를 사용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라 생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학교 영어 수업지도안
  • 영 어 수 업 지 도 안대 상봉림중학교 1학년 1반(30명)장 소교실(VTR시청 가능한곳)단 원LESSON 4, Mina Is Visiting America본시주제LISTEN AND TALK수업목표학습자는 상대방과 영어로 길 묻고 답하기를 구사할 수 있다.수업분석현행학습 (2차시수업)∙교재의 테잎을 듣고서 외국인의 정확한 발음을 듣고 이를 따라한다.∙교사발음 지도하에 영어 회화시 당황하지 않도록, 그리고 자신감을심어주기 위해서 여러번 반복하고 따라한다.∙상대에게 길을 묻는

  • [수업지도안] 중학교 영어과 수업지도안
  • 수업을 분석하여 보았다. (문제해결학습)(법칙)≪선수학습≫(개념)(변별)학습자분 석1. 일반적 특성- 강남에 위치한 비교적 교육 수준이 높은 남녀공학 중학교의 1학년 학생들. - 7차 교육과정에 의해 초등학교 3학년부터 학교에서 영어 수업을 받았고, 80%의 학생들이 영어 학원에 다니고 있어서, 비교적 영어 문법에 익숙하다. 2. 준비행동- 75%의 학생들이 인칭을 구분할 줄 안다.- 70%의 학생들이 일반 동사의 의미를 안다.- 80%의 학생들이 기본적

  • 중학교 2학년 영어과 수업지도안
  • 영어과 수업지도안1. Date : March 25, 20102. Unit : 13. How sweet it is!3. Aims of this LessonLet students know countable and non-countable words of food.Let students know how to use expressions of countable and non-countable nouns.Let students speak and talk about foods they like.4. Teaching Aids : PPT, Pictures of foodDate2010.03.25TextUnit13.How sweet it is!class2nd gradeAims of this LessonLet students know countable and non-countable words of food.Let students know how to use expressions of countable and non-countable nouns.Let students order foods they like.Step

  • 특수교육-협동학습을 통한 영어수업설계
  • 협동학습을 통한 영어수업설계영어연극과 STAD모형 활용특수교육학개론목차1. 협동학습이란?1) 협동학습의 개념2) 협동학습의 의의3) 협동학습에서 교사의 역할4) 협동학습의 규칙2. 수업설계 1)STAD모형이란?2)ASSURE모형이란?3)영어연극의 교육적 효과3. 중학교 영어교육 목표4. 수업지도안5. 본 수업의 의의협동학습이란?개인주의에 토대를 둔 경쟁학습, 개별학습, 전통적 소집단학습의 단점을 보완하는 데서 출발학습 집단 구성원의 상호 작

  • 영어 중학교 3학년 수업지도안
  • 영어로 Asking advice for and giving advice expressions를 리뷰하며 수업을 시작한다. – 학생들의 흥미유발에 중점!!2) Practice Stage A. Let’s Practice (Mechanical Drill & Substitution drill ) Summary of the LessonYumi : What do you want to be when you grow up?Tom : I want to be a magician, but my parents want me to become an artist. What do you think I should do? Yumi : I think you should listen to them. They know more about the world. Practice stage- 첫번째 액티비티는 Let’s Practice.책에 나온 다이얼로그를 홀클래스월킹으로 연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