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외활동의 중요성 및 교육적 가치를 토대로 다양한 실외활동 방안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0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실외활동의 중요성 및 교육적 가치를 토대로 다양한 실외활동 방안을 쓰시오
1.분량 : A4용지 5장 (목차포함)
2.글자크기: 10 포인트, 신명조

목차
실외활동의 중요성 및 교육적 가치를 토대로 다양한 실외활동 방안을 쓰시오

1. 실외활동의 중요성 및 교육적 가치
1)실외활동의 중요성
2)실외활동의 교육적 가치

2.다양한 실외활동 방안
1)실외활동명: 풍선을 이용한 배구
2)실외활동명: 물 옮기기
3)실외활동명: 꼬리잡기
4)실외활동명: 릴레이 경주
5)실외활동명: 그림자 놀이

[참고문헌]

본문내용
실외활동의 중요성 및 교육적 가치를 토대로 다양한 실외활동 방안을 쓰시오

1. 실외활동의 중요성 및 교육적 가치
1)실외활동의 중요성
2)실외활동의 교육적 가치
실외활동은 유아들에게 있어 신체, 언어, 인지, 정서, 사회성 발달에 있어 많은 교육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실외활동의 교육적 가치는 다음과 같다.
첫째, 실외활동은 유아들이 개방된 공간 속에서 보다 적극적인 대근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신체발달을 촉진한다.
둘째, 실외활동은 유아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함으로 인지발달을 촉진한다.
셋째, 실외활동은 다양한 경험을 언어로 표현함으로써 언어발달을 촉진한다.
넷째, 실외활동은 다양한 긍정적, 부정적 정서경험을 통해 정서발달을 촉진한다.
다섯째, 실외활동은 양보, 협동의 놀이과정을 통해 사회성발달을 촉진한다.
이상을 종합해 보면 유아기에 실외활동은 교육적인 면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유아기에 실외활동은 곧 학습이며 생활자체이고 실외 활동을 통하여 기본 운동능력 뿐 아니라 정서적 즐거움과 놀이를 통하여 터득되어진 학습으로써 보다 오래 지속되고 가치 있는 활동으로 유아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배움을 일깨워 주는 것으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2.다양한 실외활동 방안
1)실외활동명: 풍선을 이용한 배구
2)실외활동명: 물 옮기기
3)실외활동명: 꼬리잡기
4)실외활동명: 릴레이 경주
5)실외활동명: 그림자 놀이

[참고문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교재연구 및 지도법
  • 및 운동 경험 내용- 협응력 및 거리감이 불완전 함. - 지각에 대한 반응 시간이 늦다.- 공간 지각 능력이 약하다. - 머리 무게와 몸통의 무게가 비슷하여 균형 유지가 어려움.⇒ 이러한 특성을 극복, 발달시키기 위하여 조작 운동 및 여러 가지 기구를 사용하여 행하는 운동을 고루 경험하게 한다. 그리고 활동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하도록 한다.1. 효율적/효과적 체육수업을 위한 실천방안본론 : 학습자 분석4. 학습자의 일반적 특성 이해 :1) 1~2학년의 특

  • 2023년 2학기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유아교육기관의 실내외 환경관리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기술,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유치원과 어린이집 평가제도의 특성, 평가방법 및 절차 등에 대해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여 기술
  • 실외 환경 역시 무엇보다 안전성을 중심으로, 다양한 놀이 기구의 설치와 관리, 미끄럼 방지, 잔디와 나무 등의 천연 환경의 유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유아교육기관의 평가 제도는 그 중요성과 함께 다양한 특성을 지니고 있다.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그 목적과 운영 방식에서 약간의 차이를 보이는데, 이러한 차이는 평가 제도에도 반영되어 있다. 각 교육기관의 특성에 따른 평가 방법과 절차는 그 기관의 교육적 가치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 실외놀이 환경의 질적 수준에 따른 유아의 놀이 행동에 관한 연구 논문
  • 실외놀이 환경의 유아는 쫓기 게임이 높은 빈도를 보였다. 다섯째, 연구 방법론적 측면에서 연구 유형은 양적 연구가 대부분 이었다. 여섯째, 연구대상은 유아, 교사, 원장,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다양했다. 일곱째, 자료분석 방법은 연구 목적에 따라 모수적 방법과 비 모수적 방법이 다양하게 적용되었다.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놀이는 고대로부터 유아뿐만 아니라 인간에게 중요한 활동으로 여겨져 왔으며, 놀이는 유아의 발달에 있어 매우

  • 제7차 유치원 교육과정의 특성
  • 방안-수업일수 : 현행 180일(근거 : 유아교육법) 이상을 기준으로 하되,‘종일제 운영’을 위한 수업일수 확대 운영 가능 지침 제시-수업시수 : 현행 180분 기준 삭제※ 반일제, 시간 연장제, 종일제 등 다양한 교육시간 운영 가능-교육내용 : 종일제 운영을 위한 다양한 교육주제 마련 근거 제시 및 교육활동 지도자료 내 용 강화※ 종일제 교육과정 운영 사례는 교사용 “교육활동 지도자료”에 제시2. 교육과정 문서 체제의 개선● 개선 방안- 현행

  • [관광자원론]시티 투어(city tour)의 정의와 활성화 방안
  • 다양한 서비스(관광지 설명, 재미있는 이야기)등으로 고객의 불만족을 해소해야 하겠다. 버스 내에 냉난방시설의 완비로 쾌적한 환경의 제공도 중요하다. 사고에 대한 우려는 운전사의 철저한 안전교육으로 사고를 최소화하고 홍보를 통해 고객의 우려를 최소화 하여야 하겠다.(7) 자발적인 개발현재 우리가 조사한 시티투어 같은 경우는 정부출자로 시작되었다. 그러나 과연 정부에서 이런 관광상품 까지 꼭 주도하여 만들어야 하는가?! 정부의 역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