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활용수업의 장점과 단점, 교수 학습의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0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고등학교교육]고등학교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고등학교 인터넷활용수업, 고등학교 프로젝트기반학습, 고등학교 WBI(웹기반수업), 고등학교 CAI(컴퓨터보조학습), 고등학교가상교육, 고등학교 사이버교육 분석
- [인터넷활용학습][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학습(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장단점,방법, 인터넷활용학습 고려사항,활성화방안
- [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인터넷활용학습]인터넷활용수업(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활용학습)특징,장단점,가능성,자기주도적학습,수업방안
- [교육과정] 인터넷 강의 분석
- 바둑 교육론 바둑 교육론에서 배운 점 3가지
- 하고 싶은 말
- 인터넷의 교육적 의의, 인터넷 활용 수업의 장단점, 인터넷 활용 학습에서의 교수자와 학습자의 역할, 인터넷 활용한 교수-학습의 방법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 목차
-
1. 인터넷 활용 수업의 개념
2. 인터넷의 교육적 의의
3. 인터넷 활용 수업의 장단점
1) 인터넷 활용 수업의 장점
2) 인터넷 활용 수업의 단점
4. 인터넷 활용 학습에서의 교수자, 학습자의 역할
1) 인터넷 활용 학습에서의 교수자의 역할
2) 인터넷 활용 학습에서의 학습자의 역할
5. 인터넷 활용한 교수-학습의 방법
1) 집단 구성에 따른 구분
2) 교수-학습 유형에 따른 구분
3) 자료 제시 방법에 따른 구분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 인터넷활용수업의 장점과 단점, 교수 학습의 방법 ◈
1. 인터넷 활용 수업의 개념
인터넷 활용 수업이란 말 그대로 인터넷을 수업에 활용하는 것이다. 인터넷을 수업에 활용하는 방법이나 목적, 형태 등은 다양하지만, 중요한 것은 인터넷의 활용 그 자체가 아니라 인터넷 활용이 수업의 목적이나 질을 높이는 데 얼마나 도움을 줄 수 있느냐가 될 것이다. 넓은 의미로서의 인터넷 활용 수업이란 수업을 위해 인터넷을 활용하는 모든 경우를 말한다(강숙희 2001).
2. 인터넷의 교육적 의의
(1) 객관적 학습의 개인화이다.
인터넷을 통한 교육은 많은 경우 프로젝트 형식으로 활동하게 되고 그 프로젝트는 답이 교과서에 제시되지 않는 주제로 이루어지게 된다. 교과서에 제시되어 있는 내용이 객관적인 학습 내용이라면 인터넷을 활용한 프로젝트의 경우에는 학습자가 그 객관적인 사실을 자기 주변의 것으로 개인화하여 보다 실제적인 정보를 찾아나가는 학습이라 할 수 있다.
(2) 정보의 소비자에게 생산자로 전환시켜 준다.
인터넷을 활용하는 교육에서 학생들은 단순히 정보를 찾아서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화된 정보를 창출하고 이를 제공하는 정보의 생산자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된다.
- 참고문헌
-
• 백영균,설양환(2000)「인터넷과 교육」양서원
• 김인숙(2003)「인터넷 활용 수업을 관한 중등 과학 교사와 고등학생의 태도 및 인식 조사 비교」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강유선(2003)「인터넷을 활용한 독일어 수업의 효과와 문제점」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논문
• 유희경(2001)「인터넷을 활용한 프랑스 문화수업방안 연구」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유인웅 (1999)「인터넷을 활용한 영어 학습 교수 방안 연구」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 송제호(2007)「1인 1PC 인터넷 활용 수업에서 학업성취, 인터넷 중독, 비학습행동 간의 상관관계」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