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음악극, 음악 치료 수업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지적장애의 특성
수업계획안 수정
- 음악치료교육 일반학생 지도안
- 음악치료교육 장애아동 지도안

음악극 시연
본문내용
음악치료교육 일반아동 지도안
학습자 분석

- 대상
① 학년 : 초등 4학년
② 성별 : 남녀 합반
③ 인원수 : 학급당 24명

2. 환경 분석

학습 환경 : 키보드, 컴퓨터, 모니터, 음악실에서 옮겨온 악기,
넓은 공간, 효율적인 공간 사용 가능.

3. 과제 분석

1) 교재 : 브레멘 음악대 음악극 창작 악보 (음악 치료사 창작곡)
- 노래와 악기 연주가 작곡된 총 9쪽의 악보
- 연주시간 : 5~6분
2) 교수자료 : 키보드, 윈드차임, 오션드럼, 심벌즈, 스네어 드럼, 슬라이드 휘슬, 터치벨
3) 교수 목표 : 8명이 한 팀이 되어 음악극을 90%이상 노래, 연주 할 수 있다(키보드 반주는 협력 치료사가 함).
4) 교수방법 : 강의식, 모델링-모방, 협동 활동, 팀 발표
5) 평가 방법 : 팀 발표를 통해 팀 안에서 각자 악기와 나레이션을 맡은 부분에서 정확 한 박자에 맞게 90%이상 연주한 후, 얼마나 협동이 잘 되었나를 평가하고 연주 후에 느낀 생각을 언어적으로 표현하였을 때 질적 평가를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90%가 자작악보라고만 되어있네요.
    그렇다면 악보가 자료에 동봉되어야 하는데,
    그건 또 아니네요.
  • 34901***
    (2023.05.07 18:09:15)
회원 추천자료
  • [장애아통합교육] 제 3장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적 접근
  • 장애 아동의 교육적 성과가 특수학급 교사만의 책임이라고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협력적 접근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게 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또한 보조원 제도가 생기고 치료교육 교사의 특수학급 배치가 확대되는 등의 정책적 변화는 이러한 통합학급의 팀 협력을 위한 기본 여건을 형성해가고 있다. 1. 협력적 접근의 정의협력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함께 계획하고 서로의 동의 아래 교수방법을 선택하여 대상 장애 학생을 위한 가장 좋은 방

  • [학습장애아교육] 통합,특수학급 참관 보고서
  • 아동이 동식물을 키움 등을 통해 직접 관찰하고 실험할 수 있는 영역은 준비되어 있지 않다. 다만 곤충이나 동물을 실제적으로 표현한 모형이 있다.아동이 식물을 직접 키워봄으로써 얻을 수 있는 성취감 등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역할 놀이 영역인형, 소꿉놀이 등의 역할 놀이를 자극하는 교재나 장난감들이 있다. ․치료 영역학생들에게 치료 영역의 필요성이 강하게 요구되지는 않는다.․조형 영역학생들이 수업시간에 조형과

  • [장애아통합] 통합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적합화
  • 장애학생의 한학기 개별 화된 단원별 학습목표들의 윤곽 결정: 장애학생에게 적합한 학습목표 및 내용 결정⑥ 장애학생의 수업 참여를 위한 교수적 수정 유형의 결정 및 고안⑦ 개별화된 교수적 수정의 적용 및 교수적 수정이 적용된 수업 참여의 양과 질 평가: 장 애학생 및 일반학생에 대한 수업 효과 평가4) 교수 적합화의 실제(1) 수업계획 단계- 학습목표, 수업진행 과정, 수업자료, 평가 전략 등을 계획안에 포함시킴(2) 수업진행 단계- 도입: 학

  • [사회복지행정] 장애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종합복지관 `도담` 설립계획
  • 장애아동 및 청소년 비율은 약 1% 정도로 광진구에는 약 3413명 정도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재활치료서비스에 대한 욕구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그 부모와 가족 등 장애아동 및 청소년의 환경체계에서도 장애아동 및 청소년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보 전달 혹은 훈련을 필요로 할 것이라고 본다.2.4. 보론: 광진구 지역 장애인복지서비스 욕구파악의 한계점지역사회의 서비스 욕구를 파악하기 위한 조사과정에서 본 보고서의

  • 아나율어린이집
  • 아동이 일반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다.개별지도 프로그램장애아동의 발달 특성에 맞는 개별화된 특수교육프로그램으로 개인차를 좁힐 수 있도록 한다.사회체육 프로그램유아들의 신체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므로 대소근육을 발달시킨다.-체육기구를 이용한 놀이, 집단활동을 통한 규칙 및 질서 배우기, 신체표현을 통하여 창의력 개발 및 자발성개성 표현음율 및 조작 프로그램음악 및 미술활동을 통해 아동의 내면적 문제점을 치료현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