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통합교육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2. 두 프로그램에서 ‘통합교육’ 현실의 상반된 모습 묘사
3. 두 작품에 대한 전체적인 감상이나 평가
4. 현실에서 이상적인 통합교육 실행을 위해 필요한 요소
5. 과제를 하며 팀원 각자가 느낀 점 & ‘난 ~교사가 될 것이다!’한마디!
6. 가상 IEP 구성 - 뇌성마비(양지마비-디플리지아)를 지닌 진희의 IEP
7. 가상 행동문제 수정 -
- 본문내용
-
1. KBS2 다큐3일 “편견 없는 둥근 마음 곡교 통합어린이집”
- 통합교육의 성장과 긍정적인 변화
- 장애아란 말을 쓰지 않고 어떤 장애를 가졌는지 말하지 않음
- 비장애 아이들에게 역할 부여 : 등원 후 도우미 명단확인
- 장애학생도 도움을 받기만 하는 존재가 아닌 그 아이가 할 수 있는 것에 한에 서로에게 도움을 줌
- 밥 먹기, 화장실가기, 양치질 등 장애아동이 필요한 교육을 시킴
- 장애 아이들을 대하는 비장애 아이들의 태도
ㄱ. 불편하고 귀찮아도 친구니까 괜찮다는 마음을 가지고 함께 생활함
ㄴ. 밥 먹기 등 사소한 것이라도 칭찬하는 등 친구가 가진 장애보다 장점에 초점
- 교사는 장애, 비장애 아이들이 함께 교육 할 수 있도록 조정, 수정하고 수업을 계획함
- 장애아동에 대해 이해하고자 하는 노력이 없어 장애아동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이로 인한 오해가 있다.
- 장애아 대신 통합아동이라 부름
- 주위 초등학교의 통합아동을 위한 방과 후 교실 운영
- 일관성 있게 대하는 교사의 태도
- 통합아동의 각각의 특성에 맞는 교육방법
- 일일보고서 작성(학부모)
아침 어린이집에 데려다주면서 작성
- 매주 목요일 순환놀이시간
- 한 달에 한번 부모님과 함께하는 수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이해교육론-읽기 교육 모형 세 가지를 정리하고, 각 모형의 장점을 기술해 보세요.
- 사회복지에서의 광의의 개념과 협의의 개념에 대해 논하시오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유아무용교육의 필요성, 유아무용에서 유아교사의 역할 및 지도방법
- [유아특수교육학] 개별화교육의 의미,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성요소 및 기능, 수립 및 운영절차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영미문화와여성] Jane Austen(제인 오스틴)의 Pride and Prejudice(오만과편견)을 통한 결혼의 고찰
- 협력교수 [협력교수 정의, 협력교수 유형, 협력교수 준비, 협력교수 프로그램 구성, 협력교수 활용방법, 협력교수 효과, 협력교수 유의점]
- 만3세 유아 1년치 관찰일지 (관찰내용+발달평가) - 놀이,일상 관찰일지
- 향가의 성격과 향가 25수 작품해석
- 작가 `임철우`의 작품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