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통합교육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2. 두 프로그램에서 ‘통합교육’ 현실의 상반된 모습 묘사



3. 두 작품에 대한 전체적인 감상이나 평가



4. 현실에서 이상적인 통합교육 실행을 위해 필요한 요소



5. 과제를 하며 팀원 각자가 느낀 점 & ‘난 ~교사가 될 것이다!’한마디!



6. 가상 IEP 구성 - 뇌성마비(양지마비-디플리지아)를 지닌 진희의 IEP



7. 가상 행동문제 수정 -
본문내용

1. KBS2 다큐3일 “편견 없는 둥근 마음 곡교 통합어린이집”

- 통합교육의 성장과 긍정적인 변화
- 장애아란 말을 쓰지 않고 어떤 장애를 가졌는지 말하지 않음
- 비장애 아이들에게 역할 부여 : 등원 후 도우미 명단확인
- 장애학생도 도움을 받기만 하는 존재가 아닌 그 아이가 할 수 있는 것에 한에 서로에게 도움을 줌
- 밥 먹기, 화장실가기, 양치질 등 장애아동이 필요한 교육을 시킴
- 장애 아이들을 대하는 비장애 아이들의 태도
ㄱ. 불편하고 귀찮아도 친구니까 괜찮다는 마음을 가지고 함께 생활함
ㄴ. 밥 먹기 등 사소한 것이라도 칭찬하는 등 친구가 가진 장애보다 장점에 초점
- 교사는 장애, 비장애 아이들이 함께 교육 할 수 있도록 조정, 수정하고 수업을 계획함
- 장애아동에 대해 이해하고자 하는 노력이 없어 장애아동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이로 인한 오해가 있다.
- 장애아 대신 통합아동이라 부름
- 주위 초등학교의 통합아동을 위한 방과 후 교실 운영
- 일관성 있게 대하는 교사의 태도
- 통합아동의 각각의 특성에 맞는 교육방법
- 일일보고서 작성(학부모)
아침 어린이집에 데려다주면서 작성
- 매주 목요일 순환놀이시간
- 한 달에 한번 부모님과 함께하는 수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통합교육의 개념2. 장애아동의 사회통합3. 장애아동의 교육통합4. 통합교육의 문제점5. 통합교육의 장단점1) 통합교육의 장점2) 통합교육의 단점6. 외국의 사례1) 미국의 통합교육2) 독일의 통합교육3) 호주의 통합교육4) 일본의 통합교육5) 캐나다의 통합교육7. 통합교육의 발전방안1) 조기 통합교육2) 도우미 학생의 도움3) 교사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통합교육의 개념2.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개념과 배경1) 통합교육의 개념2) 통합교육의 배경3.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필요성4.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현실과 장단점1) 통합교육의 현실2) 통합교육의 장단점5.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장애물1)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부족2) 통합교육에 대한 정부의 지원부족6.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전제조건

  • [방통대 과제]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통합교육의 개념2. 장애아동의 사회통합3. 장애아동의 교육통합4. 통합교육의 문제점5. 통합교육의 장단점1) 통합교육의 장점2) 통합교육의 단점6. 외국의 사례1) 미국의 통합교육2) 독일의 통합교육3) 호주의 통합교육4) 일본의 통합교육5) 캐나다의 통합교육7. 통합교육의 발전방안1) 조기 통합교육2) 도우미 학생의 도움3) 교사

  • [방통대 과제]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통합교육의 개념2.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개념과 배경1) 통합교육의 개념2) 통합교육의 배경3.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필요성4.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현실과 장단점1) 통합교육의 현실2) 통합교육의 장단점5.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장애물1)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부족2) 통합교육에 대한 정부의 지원부족6.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전제조

  • 특수아교육4A)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0k
  • 특수아교육4A)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0k유아교육과특수아교육4A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서론, 본론, 결론 형식에 맞춰 작성.Ⅰ. 서 론우리나라에서는 오랫동안 장애인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태도가 자리잡아왔다. 이와 같은 사회의 부정적 태도는 장애인의 생활, 사회적인 적응과 성격형성과정에 매우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쳤을 뿐 아니라 장애인 재활의 궁극적 목표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