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검색] 형태기반, 공간기반의 이미지 검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형태기반 이미지 검색
1.1 영역기반
1.2 외곽선 기반
1.3 사례

2. 공간기반 이미지 검색
2.1 2차원 문자열(2-D String)
2.2 확장된 2차원 문자열
2.3 공간조직화 그래프
2.4 사례

본문내용
1.형태기반 이미지검색
이미지에 대한 자동 키워드의 생성이 어렵다
이미지의 구분특징 표현이 난해하다.

컬러정보의 추출-이미지를 영역별로 분할하여

형태정보의 추출-무게 중심으로부터 경계면까지 거리의 합, 표준편차, 장/단축 비율을 계산

1. 형태기반 이미지검색
이미지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사람이 별도의 분리된 대상으로 인식하는 여러 개의 객체로 되어 있으며 각 객체는 대부분 그 윤곽선을 토대로 하는 형태(shape)를 가지고 있다.


이 때 객체들의 모양에 대한 정보를 수치화하고 이것을 특징 벡터로 삼아 내용기반 이미지 검색에 이용하는 기법이 형태기반 이미지 검색이다

참고문헌


노정순. (2011). 정보검색 이론과 실제. 대전: 글누리.
김대경, 허봉식. (1998). 내용기반 이미지 검색 시스템에 대한 연구, 24(1): 527-534.
반종오, 강문주, 최형진. (2002). 칼라 공간과 형태 정보를 이용한 내용기반 이미지 검색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29(1): 613-615.
신성윤, 임정훈, 강오형, 표성배, 이양원. (2001). 컬러/형태 기반 브랜드 이미지 검색 시스템, 2001(2): 299-302.
http://blog.naver.com/ljj907?Redirect=Log&logNo=140090440561
http://blog.naver.com/bkh1714?Redirect=Log&logNo=100157993981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5456
http://ckdwhwk.egloos.com/10812681
http://local.daum.net/map/index.jsp?cx=494917&cy=1128521&level=6&panoid=107438&pan=348.6&tilt=-8.6&map_attribute=ROADVIEW&map_type=TYPE_SKYVIEW&map_hybrid=true
고려대학교 산하협력단 NT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 문화 보고서
  • 정보의 바다이다. 그래서 우리는 사이버 공간을 끝이 보이지 않는 광활한 공간(surfing)이라 부르며, 가장 널리 쓰이는 인터넷 웹브라우저에도 네비게이터(navigator), 익스플로어(explorer)라 는 이름을 붙였다. 이렇듯, 사이버 공간은 방대한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역할을 하며, 사용자로 하여금 네트워크가 연결된 곳이라면 어디에서나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정보의 교환을 가능하게 한다. 개인이 사용하는 정보 컨텐츠의 기술적 표현 형태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활용한 수익모델 유형 분석 -동영상 UCC 산업의 국내사례를 중심으로
  • 정보 흐름을 증가시키는 한편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공동체를 양산하였다. 이러한 매스미디어 시대에 수동적인 사용자가 정보생산자, 즉 프로슈머로 전환되면서 사적인 영역의 콘텐츠들이 공적인 영역에서 공표되기 시작하였는데 그 중심에 UCC가 자리 잡고 있다.UCC(User Created Contents)란, 말 그대로 사용자가 만들어낸 콘텐츠라는 의미이다. UCC 동영상, UCC 게시물, UCC 이미지 등도 같은 맥락의 사용자 참여 형 서비스형태들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 [경영전략] 구글(Google)의 인재경영 사례와 성과
  • 선진 보상 시스템은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크게 기여인재경영 성과*investor.google.com www.mk.co.kr www.chosun.com money.cnn.com/magazines/fortune www.ft.comwww.moneytoday.co.kr 구글 성공의 7가지 법칙 - 뤄야오종, 오수현 역, 이코노믹북스, 2007 구글 성공 신화의 비밀 - 데이비드 A. 바이스, 우병현 역, 황금부엉이, 2006 단순함의 위력, 인터넷의 핵폭풍 구글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검색으로 세상을 바꾼 구글 스토리 - 존 바텔, 이진원 역, 랜덤하우스중앙, 2005 참고자료

  • [인터넷 비지니스] [A+] E-BUSINESS E-비즈니스 마케팅
  • 검색을 지원하기 위한 검색엔진 제공방안, 제품에 대한 구매 요청시 결재처리방안, 신상품 정보의 제공방안, 배송처리방안 등이 포함장소전략시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인터넷의 특징을 감안하여 고객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에 초점유통채널의 축소를 통해 자사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방안, 특정 국가 혹은 전 세계를 상대로 제품을 판매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 고객이 주문한 제품을 안전하게 전달

  • 문화의 광맥을 찾아서
  • 기반을 둔 사회보다 오락과 체험의 형태로 문화를 상품화 하고 재포장하는 가상, 현실의 네트워크와 대중문화의 출입 즉 커뮤니케이션 회로를 소유하고 네트워크에 이르는 통행로를 장악한 사람이 생사여탈권 쥐고 있다. 접속의 시대에는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것이 모든 사회 활동의 전제 조건이므로 기업은 이에 따른 상업적 잠재력을 간파하고 새로운 전자 상거래 세계로 들어가는 길목을 선점하며 많은 회원과 가입자를 거느린 검색 엔진과 인터넷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