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연예기획사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본론
3.결론-한국 연예기획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최근 국내 대형 기획사들은 방송 전반에 월권을 휘두르고 있다. 스타급 연기자를 거느리고 그걸 무기로 방송사측에 자신들의 이익을 최대한 요구하고, 스타가 되고자 하는 신인 연기자들이나 무명들에게는 스타 양성을 내세워 파행과 횡포를 저지르는 것이다. 더욱이 주식 시장에 상장하면서 자사 재산이 엄청나게 늘어난 기획사들은 아예 외주제작사를 차리는가하면 스타 연기자들을 많이 확보한 채 드라마 인선에까지 쥐락펴락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식의 문제점은 1910∼1940년대까지 미국의 연예기획사에서 제작사 및 배급사를 총체적으로 관리하는 형태의 독점체제에서 발생됐었다.
참고문헌
-문헌-
드라마 맛있게 읽기, 정수연, 북인, 2008
마음으로 공감하라, 류지성, 삼성경제연구소, 2011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34, 마이클솔로몬, 원앤원북스, 2007
할리우드 스튜디오 시대의 황금기, 신강호, 영화연구, 제8호, 1991
-사이트-
네이버 블로그, Editor 미쓰홍당무,
(http://blog.naver.com/pkasy86?Redirect=Log&logNo=40119040918)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SM_%EC%97%94%ED%84%B0%ED%85%8C%EC%9D%B8%EB%A8%BC%ED%8A%B8)
(http://ko.wikipedia.org/wiki/JYP_%EC%97%94%ED%84%B0%ED%85%8C%EC%9D%B8%EB%A8%BC%ED%8A%B8)
(http://ko.wikipedia.org/wiki/YG_%EC%97%94%ED%84%B0%ED%85%8C%EC%9D%B8%EB%A8%BC%ED%8A%B8)
(http://ko.wikipedia.org/wiki/DSP%EB%AF%B8%EB%94%94%EC%96%B4)
인터넷 신문 <스포츠조선>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205150100116360008661&servicedate=201205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카페베네 SWOT 분석 및 전략 제안
  • 연구소에서 각종 메뉴와 제품 개발첨단 생산시설을 갖춘 자체 생산 로스팅플랜트서울, 부산, 대전에 설립되어 있는 물류센터건물주, 창업주, 본사 공동투자 – 윈윈 구조글로벌 푸드 서비스 업체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연예기획사 iHQ싸이더스와 제휴생산전략2경영전략PPL 및 스타마케팅, 방송노출마케팅 전략2자유로운 로고인테리어/외관 차별화 전략경영전략마케팅 전략2경영전략Bene Cup Coffee College카페베네 봉사단SNS (트위터, 페이스

  • [마케팅] 카페베네 SWOT분석 및 전략제안
  • 연구소에서 각종 메뉴와 제품 개발첨단 생산시설을 갖춘 자체 생산 로스팅플랜트서울, 부산, 대전에 설립되어 있는 물류센터건물주, 창업주, 본사 공동투자 – 윈윈 구조글로벌 푸드 서비스 업체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연예기획사 iHQ싸이더스와 제휴생산전략2경영전략PPL 및 스타마케팅, 방송노출마케팅 전략2자유로운 로고인테리어/외관 차별화 전략경영전략마케팅 전략2경영전략Bene Cup Coffee College카페베네 봉사단SNS (트위터, 페이스

  • 한류의 본질을 찾다
  • 한국 미디어의 문화관의 변화에 대한 고찰”8. 채정화, 이영주, “방송 프로그램의 포맷에 대한 저작권 보호 및 실질적 유사성의 판단 기준에 관한 연구”9. 한은영, ”일본 케이블 TV의 현황”한류가 다른 나라의 문화 또는 다른 분야에 영향력을 끼치는 것에 대한 논문은 많이 존재함.2011.06.03 조선, 동아일보의 1면에서 라는 제목으로 당시 SM기획사의 연예인들의 파리 공연을 다루었는데, 사진부터 하단의 광고까지 같아

  • [조직행동] sm엔터테인먼트 성장과 이수만 리더십
  • 연구 의의1996년 드라마를 시작으로 중국에 수출되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가 98년부터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한국 대중문화 열풍을 일으키기 시작했으며 2000년 2월 한국 댄스그룹 H.O.T의 베이징 공연을 계기로 중국 언론에서 공식적으로‘한류 열풍’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중국과 동남아시아에서의 한류의 열풍으로 문화산업의 한 축으로서 연예인 관련 산업의 사회적, 경제적 영향력이 점점 확대됨에 따라 연예산업의 중요성이

  • [음악의이해] 한국음악 산업의 과제
  • 연예인에 가깝다.대안 ->마이너 레이블 : 아래로 부터의 제휴 (새로운 움직임) 3. 방송 프로그램의 개선과 뉴 미디어의 활용- TV라는 지상파 방송에 절대적으로 의존하는 스타 시스템- ‘순위 프로그램’ : 특정 음반과 가수를 홍보, 공정 거래 위반 , 음반 제작사, 기획사들이 연예 프로그램의 프로듀서에게 접근하는 관행, 대안 -> 음악 프로그램의 혁신, 라디오의 음악 장르별 프로그램 개발 , 뉴 미디어의 활용정부의 음반과 공연에 대한 변화된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