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아동생활지도_A형_생활지도 및 상담의 인본주의적 접근을 설명,실제적측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0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아동 생활지도 A형
" 생활지도 및 상담의 인본주의적 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하시오. " 과제물 레포트 입니다.

만점짜리 레포트이며, 본인의 레포트로 틀만 약간 바꾸셔도
만점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목차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인본주의적 상담의 기본 입장
1) 인본주의란 무엇인가?
2) 인본주의적 상담

2. 로저스의 상담론의 기본개념
1) 인간관
2) 부적응과 문제행동의 원인
3) 상담의 목표
4) 상담의 특성
5) 상담의 과정

3. 인본주의적 이론에서의 상담과정
1) 비지시적 상담
2) 내담자 중심 상담

4. 유아교육의 실제적 적용(인본주의)
1) 유아의 문제행동
2) 교사의 역할
3) 내가 바라는 교사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상담이론이란 상담자에는 여행자에게 지도나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다. 생활지도 및 상담을 위한 이론들은 실제로 아동을 지도할 때의 역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게 되는 발판이 되는데, 아동 교육의 연령이 점차적으로 어려지고 교육 시간 역시 길어지면서 아동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러한 시점에서 꼭 살펴보아야 할 중요한 요소라 생각된다.
사회 규준적 접근, 심리 역동적 접근, 인본주의적 접근, 인지적 접근, 행동적 접근 등 수백 개가 넘는 상담이론이 존재하지만, 이러한 많은 이론들 중 아동의 생활지도 및 상담이 인간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는 인본주의적 접근에 대해 서술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한국교육사학> 한국교육학회 교육사 연구회 1995
<아동생활지도> 유효순, 이소은 공저 방통대출판부 2009
<교육심리학> 임규혁,임웅 공저 학지사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