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사냥꾼 잠자리] 이야기나누기, 잠자리프로젝트, 잠자리의 성장과정과 짝짓기모습, 잠자리의 먹이와 천적, 잠자리의 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12 / 2019.12.24
- 4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잠자리 프로젝트] 교육계획안, 곤충프로젝트, 잠자리의 성장과정과 애벌레, 수채, 잠자리의 짝짓기, 구조, 먹이와 천적, 잠자리 종류
- [거미]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절지동물, 거미의종류, 거미줄치는순서, 거미의구조, 거미의생김새
- [개굴개굴 개구리(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개구리프로젝트, 상호작용, 동물, 봄, 양서류, 개구리의 성장과정, 올챙이
- 7차현대문법총정리
- [숲 속의 싸움꾼 사슴벌레(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사슴벌레프로젝트, 곤충, 상호작용, 사슴벌레의 일생, 먹이, 생김새, 천적, PPT
- 하고 싶은 말
-
[곤충 사냥꾼 잠자리]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이며, 탁월한 비행능력과 곤충 사냥꾼으로 유명한 잠자리에 대한 프로젝트 수업자료입니다.
잠자리에 대한 생태와 작은 곤충이라도 살아가는데 필요한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 줍니다.
- 목차
-
1. 표제
2. 잠자리의 영어이름
3. 최초의 잠자리
4. 잠자리의 분포
5. 잠자리의 겨울나기
6~10. 잠자리의 성장과정
11. 잠자리의 구조
12~16. 잠자리의 생김새
17. 멋진 비행사 잠자리
18. 잠자리의 먹이
19. 잠자리의 천적
20~41. 잠자리의 종류
42~43.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 본문내용
-
◐도입
교사: 지금부터 선생님이 오늘의 이야기나누기 주인공에 대해 퀴즈를 낼 테니까 잘 듣고 맞혀보세요. 자, 나는 누구일까요?
“나는 봄부터 가을까지 볼 수 있어. 맑은 하늘을 맘껏 날아다니지. 큰 눈과 머리가 있고 가슴과 배가 있어.
가슴에는 6개의 다리가 있고 4개의 날개가 붙어있어. 파리나 모기 등 작은 곤충들을 잡아먹는 나는 곤충의 사냥꾼이자
멋진 비행사란다. 내 이름은 ‘잠’자로 시작하는 세 글자야. 나는 누구일까?”
유아: 잠자리.
교사: 잘 맞혔어요. 잠자리에요. 잠자리라는 것을 어디에서 알았나요?
유아: ‘잠’자로 시작한다고 해서요….큰 눈과 머리요…곤충의 사냥꾼…
교사: 그래요. 잘 맞혔어요. 오늘의 이야기나누기 주인공인 잠자리였어요. 잠자리를 보았거나 만져본 적이 있나요?
유아: 네…
교사: 어떻게 생겼나요?
유아: 신기하게 생겼어요….눈이 커요…날개가 길다랗게 생겼어요.
교사: 잠자리의 종류를 알고 있는 것이 있나요? 생각나는 대로 말해보세요.
유아: 고추잠자리요…밀잠자리요…
교사: 그래요. 잠자리도 아주 많은 종류가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잠자리에 대해 알아보고 또 잠자리의 여러 친구들을 만나볼 거에요.
그럼 멋진 비행사이자 곤충 사냥꾼인 잠자리를 만나러 가볼까요?
유아: 네…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참고문헌
-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