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람 다람 다람쥐]이야기나누기,상호작용,도토리,참나무,다람쥐의먹이,다람쥐의천적,겨울잠,먹이저장습성,생김새,사는곳,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람 다람 다람쥐]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다람쥐의 생김새와, 사는 곳, 먹이, 천적, 먹이저장습성, 겨울잠 등에 대해 알아보고 다람쥐가 좋아하는 도토리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장마철날씨와 무더운 날씨에 건강조심하시고 늘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목차
1. 표제
2. 다람쥐란?
3. 다람쥐가 사는 곳
4~8. 다람쥐의 생김새
9. 다람쥐의 번식
10. 다람쥐의 먹이
11. 먹이를 저장해요
12. 다람쥐는 숨겨 놓은 도토리를 찾을 수 있을까요?
13. 겨울잠을 자요
14. 다람쥐의 천적
15~16. 청서
17. 하늘다람쥐
18. 도토리가 열리는 나무
19. 도토리의 모양과 크기가 달라요
20. 도토리를 가져가지 마세요
21~22.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도토리를 보여주며..) 이것은 무엇인가요?
유아: 도토리요…
교사: 맞았어요. 도토리에요. 도토리하면 생각나는 동물이 있나요?
유아: 네…다람쥐요…
교사: 그래요. 도토리하면 다람쥐가 생각나요. 다람쥐를 본적이 있나요?
유아: 네…
교사: 다람쥐를 어디서 보았나요?
유아: 동물원이요…..숲 속이요….산에서요…
교사: 맞았어요. 다람쥐는 동물원에도 있고, 숲 속이나 산에서도 살아요. 다람쥐에 대해 알고 싶은 점이 있나요?
유아: 다람쥐는 왜 겨울잠을 자요?
다람쥐는 왜 나무를 잘 타요?
다람쥐는 왜 도토리를 좋아해요?
교사: 그래요. 우리 친구들이 다람쥐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은가 봐요.
다람쥐에 대해 알아보고 다람쥐와 친구가 되고 싶은가요?
유아: 네…
교사: 그래요. 그럼 오늘의 이야기 주인공인 다람쥐를 만나보기로 해요.
다같이 ‘다람쥐야, 안녕~’을 외쳐볼까요?
유아: 다람쥐야, 안녕~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태계경영] 국립공원 운영 방안
  • 곳은 많지 않다. 계룡산 국립공원은 최고봉이 845m일 정도로 크게 험난하지 않은 산세와 28개의 봉우리, 7개의 계곡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산악자전거를 위한 루트개발이 용이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산악자전거라는 떠오르는 여가/스포츠 활동을 통해 새로운 문화 체험의 장으로서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진행방법 : 산악 자전거를 타고 계룡산의 주요 탐방코스인 수통골, 동학사, 신원사, 갑사등을 순회하며 풍광을 즐

  • [교육학개론] 초등과학교육론(생명 영역) 3-1-3 동물의한살이 교수학습 과정안
  • 생김새의 장점을 추론하도록 하여 이러한 구조가 환경에 적응한 형태임을 학습하도록 한다. (3) 예시 답안◆ 낮과 밤에 어떤 종류가 활동하는 지 아래의 표에 O, X로 표시해봅시다. 낮밤나 비OX나 방OO◆ 나방의 더듬이에는 어떠한 형태가 있나요? 빗살무늬 모양, 깃털 모양, 가는 빗 모양, 실 모양 등◆ 나방의 더듬이는 어떤 점에서 유리할까요? 사람의 코와 같은 역할을 하는 더듬이의 역할과 관련지어 생각해 봅시다. - 더듬이로 냄새를 맡아 먹

  • 초등과학 교육의 실제
  • 먹이사슬’, ‘먹이 그물’, ‘먹이 피라미드’와 과학이야기의 ‘상호작용-경쟁, 공생, 기생’의 내용이 한 차시에 묶여있으므로 이를 두 차시에 나누어 지도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볼 수 있다. 학습 내용의 성격을 고려하여, ‘먹이사슬’과 ‘먹이 그물’, ‘상호작용-경쟁, 공생, 기생’을 한 차시에 다루어 생물 사이의 먹고 먹히는 관계를 알아봄으로써 어떻게 생태계 생물이 상호작용하게 되는지 학습하도록 한다. ‘먹이 피라미드’의 경우 후속

  • [예화자료사례]인성교육, 예절 예화자료사례, 명상, 사랑 예화자료사례, 협동 예화자료사례, 효도 예화자료사례, 약속 예화자료사례, 환경보호 예화자료사례, 물자절약 예화자료사례, 예화자료의 교육적 효과 분석
  • 다람쥐와 작은 코뿔소때:어느 화창한 여름곳:아프리카의 넓은 초원코뿔소가 왼쪽에서 잠을 지고 오른쪽에서는 다람쥐가 쭈그리고 앉아 도토리를 먹는다.코뿔소:(기지개를 켜며) 아! 잘 잤다. 오늘도 상쾌한 아침이구나.아유! 그런데 왜 이렇게 머리가 가렵지?(앞발로 긁어 보려고 하지만 발이 머리에 닿지 않는다.)어? 어떻게 긁지?(두리번거린다.)옳지, 저 나무를 들이받으면 시원하겠구나.(다람쥐 쪽으로 달려가 나무를 받는다.) 쿵- 쿵-다람쥐:(

  • [아메리카의 동물1-포유류]이야기나누기,프로젝트,상호작용,동물프로젝트,아메리카,수업계획안,유아교육,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
  • 이야기나누기를 할 거랍니다.아메리카대륙에 사는 동물들 중 새끼를 낳는 포유류에 대해서 알아볼 거에요.아메리카대륙에 사는 포유류에는 어떤 동물들이 있는지 빨리 만나보고 싶나요?유아: 네교사: 좋아요. 그럼 다같이 아메리카대륙으로 출발~~~(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마무리교사: 아메리카의 포유류들을 감상한 느낌이 어땠나요?유아: 재미있었어요교사: 아메리카의 포유류에는 어떤 동물들이 있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