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속의 싸움꾼 사슴벌레(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사슴벌레프로젝트, 곤충, 상호작용, 사슴벌레의 일생, 먹이, 생김새, 천적,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3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사슴벌레]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프로젝트수업자료, 수업지도안, 곤충프로젝트
- [교육학개론] 초등과학교육론(생명 영역) 3-1-3 동물의한살이 교수학습 과정안
- [사슴벌레의 종류와 사슴벌레를 길러요(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사슴벌레프로젝트, 곤충프로젝트, PPT
- [곤충 몸구조][곤충 사슴벌레][곤충 개미][곤충 사마귀][곤충 딱정벌레][곤충 집게벌레]곤충 사슴벌레의 몸구조, 곤충 개미의 몸구조, 곤충 사마귀의 몸구조, 곤충 딱정벌레의 몸구조, 곤충 집게벌레의 몸구조 분석
- [붕!붕!붕! 벌프로젝트]교육계획안, 곤충프로젝트, 봄프로젝트, 벌의종류, 벌의구조, 생김새, 먹이, 천적, 이로움, 꿀벌, 호박벌, 장수말벌
- 하고 싶은 말
-
[숲 속의 싸움꾼 사슴벌레(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사슴벌레는 어떤 곤충인지, 사슴벌레의 일생, 생김새와 몸 구조, 사는 곳, 천적, 암수구별, 짝짓기, 속임수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재미있고 신기한 사슴벌레의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즐거운 수업하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아이들과 같이 화면을 보며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 목차
-
1. 표제
2~4. 사슴벌레란
5~10. 사슴벌레의 일생(성장과정)
11. 사는 곳
12. 생김새
13. 시각
14. 후각
15. 미각
16. 청각
17. 호흡
18. 무기
19. 날개
20. 다리
21. 암수
22. 짝짓기
23. 먹이
24. 숲 속의 싸움꾼
25. 천적
26. 속임수
27. 겨울잠을 자요
28~29.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 본문내용
-
◐도입
교사: 여러분들은 곤충의 왕은 어떤 곤충이라고 생각하나요?
유아: 장수풍뎅이요…사슴벌레요…사마귀요…
교사: 그래요. 선생님이 곤충에 대한 퀴즈를 낼 거에요. 잘 듣고 어떤 곤충인지 맞혀보세요. 들을 준비가 되었나요?
유아: 네.
교사: 이 곤충은 겉날개와 속 날개가 있어서 날 수 있어요. 어른 곤충은 여름에 많이 볼 수 있어요.
참나무의 진을 먹고 살아요. 머리에 집게모양의 큰 턱을 가지고 있어요.
유아: 사슴벌레요.
교사: 맞았어요. 사슴벌레에요. 사슴벌레를 본적이 있나요?
유아: 네.
교사: 어디에서 보았나요?
유아: 동물원에서요…박물관에서요…책에서요…
교사: 그래요. 그럼 사슴벌레는 어떻게 해서 어른 벌레가 될까요?
유아: 애벌레요…번데기요…
교사: 맞았어요.. 그럼 오늘은 숲 속의 싸움꾼 사슴벌레에 대해서 이야기나누기를 해볼까요?
유아: 네…좋아요…
교사: 그래요. 그럼 다같이 사슴벌레가 있는 숲 속으로 조용히 따라오세요.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을 하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 참고문헌
-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 초등 사회수업지도안 - 논쟁문제수업모형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