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속의 싸움꾼 사슴벌레(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사슴벌레프로젝트, 곤충, 상호작용, 사슴벌레의 일생, 먹이, 생김새, 천적,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숲 속의 싸움꾼 사슴벌레(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사슴벌레는 어떤 곤충인지, 사슴벌레의 일생, 생김새와 몸 구조, 사는 곳, 천적, 암수구별, 짝짓기, 속임수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재미있고 신기한 사슴벌레의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즐거운 수업하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아이들과 같이 화면을 보며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표제

2~4. 사슴벌레란

5~10. 사슴벌레의 일생(성장과정)

11. 사는 곳

12. 생김새

13. 시각

14. 후각

15. 미각

16. 청각

17. 호흡

18. 무기

19. 날개

20. 다리

21. 암수

22. 짝짓기

23. 먹이

24. 숲 속의 싸움꾼

25. 천적

26. 속임수

27. 겨울잠을 자요

28~29.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여러분들은 곤충의 왕은 어떤 곤충이라고 생각하나요?
유아: 장수풍뎅이요…사슴벌레요…사마귀요…
교사: 그래요. 선생님이 곤충에 대한 퀴즈를 낼 거에요. 잘 듣고 어떤 곤충인지 맞혀보세요. 들을 준비가 되었나요?
유아: 네.
교사: 이 곤충은 겉날개와 속 날개가 있어서 날 수 있어요. 어른 곤충은 여름에 많이 볼 수 있어요.
참나무의 진을 먹고 살아요. 머리에 집게모양의 큰 턱을 가지고 있어요.
유아: 사슴벌레요.
교사: 맞았어요. 사슴벌레에요. 사슴벌레를 본적이 있나요?
유아: 네.
교사: 어디에서 보았나요?
유아: 동물원에서요…박물관에서요…책에서요…
교사: 그래요. 그럼 사슴벌레는 어떻게 해서 어른 벌레가 될까요?
유아: 애벌레요…번데기요…
교사: 맞았어요.. 그럼 오늘은 숲 속의 싸움꾼 사슴벌레에 대해서 이야기나누기를 해볼까요?
유아: 네…좋아요…
교사: 그래요. 그럼 다같이 사슴벌레가 있는 숲 속으로 조용히 따라오세요.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을 하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수풍뎅이]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곤충프로젝트, 천적, 먹이, 생김새, 구조, 종류, 모의수업
  • 벌레의 상태로 겨울잠을 잔다.- 헤라클레스장수풍뎅이, 코카서스장수풍뎅이 등 여러 장수풍뎅이 종류들이 있다.- 장수풍뎅이를 잘 키우려면 통, 놀이나무, 먹이접시, 톱밥, 사랑 등이 필요하다.더듬이겹눈뿔(돌기)날개다리기문 주제망성충번데기3령애벌레2령애벌레1령애벌레알머리가슴배넓은 통놀이나무먹이접시톱밥암컷과 수컷사랑과 정성생김새구조일생잘키우려면장수풍뎅이먹이풍뎅이과곤충사는 곳세계의장수풍뎅

  • [숲 속의 코뿔소 장수풍뎅이]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곤충프로젝트, 장수풍뎅이프로젝트, 장수풍뎅이의 일생, 한살이, 생김새, 몸, 구조
  • 사슴벌레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는 참나무 진이 흐르는 곳에서 서로 더 많이 먹기 위해 싸움을 벌여요.힘이 더 센 장수풍뎅이가 더 많이 이긴다고 해요.둘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요?◐도입교사: 여러분들은 곤충의 왕은 어떤 곤충이라고 하나요?유아: 장수풍뎅이요사슴벌레요사마귀요교사: 그래요. 선생님이 곤충에 대한 퀴즈를 낼 거에요. 잘 듣고 어떤 곤충인지 맞혀보세요. 들을 준비가 되었나요?유아: 네.교사: 이 곤충은 겉날개와 속 날

  • [거미]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절지동물, 거미의종류, 거미줄치는순서, 거미의구조, 거미의생김새
  • 속물속인가먹이구조성장과정생김새사는 곳거미거미줄특징이용종류천적만드는 과정모양실실젖만드는 이유거미목절지동물곤충과 구분난생집짓기거미줄독해충의 천적친환경 농약최첨단소재약재애완동물이야기 소재정주성거미배회성거미전갈사마귀말벌다람쥐원숭이 활동유형별 예상 안이야기나누기✪거미하면 생각나는 것✪거미에 대한 이전경험✪거미의 생활✪거미의 독과 천적✪거미의 성장과정✪거미

  • [거북]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 이유, 주제망, 주요개념, 창의활동지, 파충류
  • 4곡 거북이 감상토끼와 거북이남생아 놀아라신체 활동거북 되어보기뒤집어진 거북몸을 움츠렸다 폈다바다 거북이거북이 가족게 임책가방 메고 거북이 걸음등씨름거북이 알 가져오기등 바구니 공 넣기훌라후프로 공 운반하기미술 활동바가지이용하여거북만들기점토 붙여 꾸미기OHP로 거북 그리기바다거북과 바다 속 풍경계란껍질 붙여 등딱지꾸미기십장생도/수족관 풍경요리 활동고구마 맛탕실외 활동공원 산책하기수족관 견학

  • 초등과학 교육의 실제
  • 속차시의 내용과 중복된다는 점, 4차시는 3,4학년에서 다룬 내용과 별다른 차이점이 없다는 점이다.우선 차시별 학습량 분배가 적절치 못하다는 것에 대한 개선 방안으로는 학습량을 고려하여 각 차시를 분리하거나 통합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3차시의 경우 ‘먹이사슬’, ‘먹이 그물’, ‘먹이 피라미드’와 과학이야기의 ‘상호작용-경쟁, 공생, 기생’의 내용이 한 차시에 묶여있으므로 이를 두 차시에 나누어 지도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