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정서행동장애 학생 지도 계획-ADHD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정서 행동 장애란?
1) 정서행동 장애의 정의
2) 행동 특성에 따른 분류
3) 정서행동 장애의 원인
4) 정서행동 장애의 특성
2. ADHD란?
3. ADHD 학생 지도 계획
지도 대상 ADHD 학생에 대한 정보 안내
1) 학교 수준에서의 지도 계획
- ADHD 학생에 대한 이해
- ADHD 학생을 위한 학교 프로그램: 0교시 프로그램
2) 교사 수준에서의 지도 계획
- 좌석배치
- 집중력 향상
- 또래교수
- 컴퓨터 보조학습
본문내용
1. 정서 행동장애란?
정서 행동장애의 정의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의 정의 중
장기간에 걸쳐 다음 각 항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여 특별한 교육적 조치가 필요한 사람

- 지적, 감각적, 건강 상의 이유로 설명할 수 없는 학습에 어려움을 지닌 사람
- 또래나 교사와의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
- 일반적인 상황에서 부적절한 행동이나 감정을 나타내어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
- 전반적인 불행감이나 우울증을 나타내어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
- 학교나 개인 문제에 신체적인 통증이나 공포를 나타내어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DHD를 가진 초등학생의 증상 완화를 위한 교수법 실태 조사 및 개선 방안 연구
  • 교육 실태 조사는 일선 학교에서 특수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현직 교사의 인터뷰로 되어있다. 마지막으로 교육 방법의 문제점과 개선점 및 제언에서는 앞의 것들을 종합하여 비교분석하였다.연구의 제한점본 연구는 주로 문헌 고찰에 의존하였으며 일부 학교의 사례만 중심으로 하였다. 따라서 이러한 내용이 전국의 모든 ADHD 증상을 가진 학생을 위한 교육을 대표한다고 보기는 힘들다. 또한 현장연구에 있어서 통합반 별다른 장애가 없는 일반적인

  • [미술치료] 미술치료의 특징, 진단, 적용과 기법 및 사례 분석
  •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미술치료 사례1. 미술치료가 말더듬 아동의 언어와 행동에 미치는 효과1) 대상아동의 특성2) 치료 프로그램3) 요약 및 결론2. 자기표현 미술활동이 정서장애 아동의 자아개념에 미치는 효과1) 대상아동의 특성2) 치료 프로그램3) 요약 및 결론3. 과잉활동성 장애아동에 대한 미술치료 사례1) 대상아동의 특성2) 치료 프로그램3) 요약 및 결론4. 미술활동이 자폐성 아동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1) 대상아동의 특성2)

  • [특수교육]장애아동(특수아동)의 의미와 교육권, 정신지체아동의 교육, 시각장애아동의 교육, 청각장애아동의 교육, 정서장애아동의 교육, 학습장애아동의 교육, 장애아동교육(특수교육)의 발전과제와 제언 분석
  • 장애아동(특수아동)의 의미와 교육권, 정신지체아동의 교육, 시각장애아동의 교육, 청각장애아동의 교육, 정서장애아동의 교육, 학습장애아동의 교육, 장애아동교육(특수교육)의 발전과제와 제언 분석Ⅰ. 서론Ⅱ. 장애아동(특수아동)의 의미1. 심신장애아의 이해2. 장애학생의 이해1) 시각장애학생의 교육2) 청각장애학생의 교육3) 지체장애학생의 교육4) 정신지체학생의 교육Ⅲ.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교육권1. 문명과 교육2. 장애인의 교육권 3.

  • 제 6장. 학습장애
  • 행동장애, 주의력 결핍 과잉 운동장애, 우울장애 등과 동반되기도 한다. - 치료 특수 교육적 접근을 하는 학습 치료를 필요로 한다. - 협응력의 부족, 지각 운동 장애 및 왼손잡이가 그 원인일 수 있는 만큼, 왼손잡이인 경우에는 연필을 바로 잡고 종이 위에 글을 쓸 수 있도록 도와주고, 또 글자를 오른 쪽에서부터 왼쪽으로 적는 아동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적도록 지도해야 한다.철자

  • [특수교육] 정서행동장애-ADHD를 중심으로
  • 정서행동장애-ADHD를 중심으로특수교육학개론 기말보고서목차1부. 정서행동 장애란?1) 정의 및 분류, 원인2) 정서행동 장애의 특성3) ADHD란?2부. ADHD 학생 지도 계획1) 학교 수준에서의 지도 계획-ADHD 학생에 대한 이해 교육 : ADHD - All Day Happy Day-ADHD 학생에 대한 이해 : 사전조사-ADHD 학생을 위한 학교 프로그램 : 0교시 프로그램2) 교사 수준에서의 지도 계획-또래교수-컴퓨터 보조학습서론2010년 보건복지부의 발표에 따르면 아동정서 행동장애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