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8학년 야구 수업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 설정 이유
2. 내용
3. 과제 분석
4. 학습 목표
5. 교수 자료
본문내용
1. 단원 설정 이유
야구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에게도 인기 스포츠가 되었다. 그러나 야구를 하기 위해서는 야구경기를 할 수 있는 공간과 야구공, 배트, 글러브, 보호장비 등 여러 가지 기구들이 필요하다. 축구와 농구와 같이 쉽게 할 수 있는 스포츠와는 달리 복잡하고 지식이 부족한 탓에 학교에서 잘 이루어지고 있지 않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하나로 수업을 통해 야구의 역사와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야구의 경기 방법, 야구경기에 사용되는 여러 가지 기능들과 전략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한다. 또한 기능과 전략뿐만 아니라 학생들 간의 협동심과 반성의 시간을 갖고 사회적 책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뉴 스포츠를 체험함으로써 창의적인 사고를 갖게 한다.
이렇게 야구를 보다 잘 알며, 신체적인 측면만이 아닌 인문적 체육을 배우고 변형된 게임을 통해 인원과 장비 공간의 제한이 없이 누구나 쉽게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수업을 통해서 학생들에게 흥미와 관심을 갖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발도로프 프로그램 교육과정
  • 계획안을 대표해 발도르프 교육 내용을 파악할 것이다. 가. 연간 활동 계획안서남 발도르프 어린이집의 연간 활동 계획을 분석해 보면 생태유아교육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인간과 자연이 공생공존하는 내용이 많다. 서남 발도르프 어린이집의 연간 활동은 사계절과 민속명절, 풍습에 따라 해마다 반복된다. 교사들은 매월마다 라이겐을 만들고 새로운 이야기나 동화를 준비하여 소개하고, 교실 환경을 바꾸는 등 교사 또한 리듬생활에 따른다. 또한,

  • 스웨덴의 교육 - 북유럽-스웨덴의 교육제도
  • 수업시수 감소하였으며 9학년의 교육과정 계열 폐지되었다.1980년대 부분적 교육과정 개편되었으며 개인 발달의 책임을 학교, 가정, 일반사회가 공유해야 할 것을 강조하고 중급부와 상급부의 각 학년에 자유활동의 시간 또는 날을 지정하였다. 1990년대 교육과정 개정은 2009년 현재 유지하고 있으며 정보 기술에 관한 지식의 학습에 비중이 커졌다. 2) 후기 중등교육학교 (통합고등학교-Gymnasieskola)1964년대에는 1962년의 9년제 기초학교의 전국적인 실시에

  • [영어 교과교육론] 영어과 교육
  • 교육학술정보원김정렬, 한희정(2003). ICT활용 영어교육. 서울 : 교문사.김진숙(2002). 중학교 1학년 영어교과서의 문화내용 분석.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박숙희(1998). 중학생의 영어 학습방략 유형과 학업 성취도 분석. 동아대학교 대학원 영어영문학과.박승자(1996). 한국 영어교육의 방향 모색-외국어 교육 변천 과정을 토대로-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영어교육전공.박기화(2003). 영어과 교육목표 및 내용체계의 새로운 방향. 『

  • 교육학 영유아 교육과정 연구
  • 8학년으로, 이 단계에서 유아는 학교 과목을 지금 준비해야 된다고 한다. 그들은 유아교육 경험들로부터 단단한 기초를 가지고 그것 위에 지을 수 있다. 그들은 그들의 느낌에 대한 정신적 감각을 발달하는 중이다. 그래서 과목, 이미지와 그림은 정서의 환기에 매우 효과적인 학습도구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담당되어진 주요한 학교영역은 전형적인 읽기, 쓰기, 언어기술, 수학. 지리, 역사 그리고 과학이다.Waldorf Teacher Training (발도로프 교사교육)발도

  • [학문과신앙] 한국 교육제도 및 입시 문제점의 기독교적인 대안
  • 교육학 이론에서도 언급되고 있는 내용이다. 이러한 이론들의 대표적인 것들로는 지식에 대한 보수주의적 입장과 진보주의적 입장의 상반되는 견해가 대표적이다. 보수주의적 접근에서는 희랍 사상의 영향을 크게 받아 지식 그 자체의 가치(여기서는 인간 이성의 합리성을 의미하는 지식이다.)를 절대화한다. 그러기에 교육의 목표는 세대를 거치는 지식의 전달이 목적이므로 학습자는 지식 주입의 대상이 되며 가르치는 자는 지식을 주입하는 역할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