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상징의 이론적 배경과 상징 교육의 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상징의 이론적 배경
02 교육과정 제시 및 상징 교육의 의의
03 교과서분석
04 대안제시
본문내용
상징
겉으로 드러나는 사물이나 관념이 그 자체의 의미를 유지함과 동시에 다른 사물이나 관념을 대표

오렌지
신동집

오렌지에 아무도 손을 댈 순 없다.
오렌지는 여기 있는 이대로의 오렌지다.
더도 덜도 아닌 오렌지다.
내가 보는 오렌지가 나를 보고 있다.(후략)

겉으로 드러나는 사물이나 관념이 그 자체의 의미를 유지함과 동시에 다른 사물이나 관념을 대표

사랑하는 사람?
소중한 가치?
외래 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 인식 개선의 역사와 노력
  • 교육 분야, 5장에선 근로 및 고용 분야, 6장에선 장애 운동 분야를 연구하였다.이전에 미리 연구된 논문들을 바탕으로 이론적 배경, 역사적 배경 그리고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노력들을 알아보았다. 또한 각 분야별 현장을 직접 체험하거나 현장의 관계자 및 장애인 당사자와 인터뷰를 함으로써 인식개선효과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현재 장애인에 대한 인식은 어떤 수준인지, 잘못된 장애인식으로 인해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를 제시한다.3장 문

  • [여성문학] 고정희 `여성해방출사표`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 상징 질서에 도전하는 여성시의 목소리, 그 전복의 전략들」,『한국 여성문학 연구의 현황과 전망』, 소명출판, 2008김승희,「한국 현대 여성시에 나타난 제국주의의 남근(Phallus)읽기」,『여성문학연구』 7권, 한국여성문학학회, 2002.김영순,「고정희의 페미니즘 시 연구 -형식적 특성을 중심으로-」,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김윤정,「고정희 시 세계 연구」, 순천대학교 대학원, 2004.김지하,「생명과 자치」, 솔, 1996.김현숙,「고정희 여성주의 시

  • 유아교사와 전문직
  • 교육, 내적 조직화, 이타주의 등 ‣ Liebeman; 사회봉사 기능, 고도의 지적 기술, 장기간의 준비교육, 광범위한 자율권, 판단과 행위에 대한 개인적 책임, 자치 조직의 결성, 경제적 이득보다 사회봉사 우선, 윤리강령 준수 ‣ 정범모; 윤리적 배경, 장기 훈련, 엄격한 표준, 표준의 신장, 전문직 단체 ‣ Katz(1987); 사회적 필요성, 이타주의, 자율성, 윤리강령, 고객과 최적의 거리 유지, 실제에 대한 표준, 계속적 훈련, 전문화된 지식 ‣ 이은화(1991); 고도의

  • 유아교사의 역할과 전문성 -양육과 여성
  • 교육의 전문성을 위한 지식의 기초)① 유아교육의 이론적 기초에 대한 이해② 다양한 지식습득 방법 (예. 문학, 미술, 음악 등 예술분야와의 통합교육)③ 유아교육 분야의 연구기초와 결과를 토대로 밝혀진 공통적 특성 이해④ 교육과정 내용영역에 대한 이론과 실제의 통합⑤ 연구능력 개발 (반성적 사고, 현장교사와 연구자간의 상호협력)⑥ 협동기술 (부모, 행정가, 기타집단)◘ 유아교사의 양성단계 : 유아교육 실습1. 실습의 개념 및 의의‣ 대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
  •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목 차Ⅰ. 다중지능이론 ① 다중지능의 정의② 전통적인 지능관과의 비교③ 다중지능이론의 이론적 배경④ 가드너가 제시한 8가지 기능⑤ 다중지능이론의 기본 원리⑥ 다중지능이론의 특징⑦ 다중지능이론에의 비판⑧ 다중지능이론의 의의⑨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Ⅱ. 프로젝트 학습 ① 프로젝트 학습의 정의② 프로젝트 학습의 역사적 배경③ 프로젝트 학습의 목적④ 프로젝트 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