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학교현장 전자교과서 활용 교육의 문제점-교과부 디지털교과서 사업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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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디지털 교과서의 부정적 영향
1. 수업-인성적 측면
2. 건강-환경 측면
3. 기술적 측면

결론 및 보완점

본문내용
⚫디지털교과서의 부정적 영향
1. 수업-인성적 측면
가. 교사의 역할 축소
클릭교사 양성
☞교사들의 적극적인 수업 참여 기회와 연구활동을 저해
안내원으로 전락
☞아이들은 교사에게 질문하기보다는 인터넷 검색을 선호할 수밖에 없음
나. 학생의 인성 문제
기계적인 피드백
☞즉각적이고 기계적인 피드백은 학생의 인내심등의 정서문제에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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