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 교육 심리 신문 스크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06 / 2015.02.06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교육심리학] 교실붕괴의 문제점과 대안점
- [청소년 상담의 필요성과 사례] 성상담 & 대인관계 상담 - 청소년 성문제 상담, 성상담, 청소년 성성담, 청소년 대인관계(따돌림)상담, 상담기법, 상담 방법, 상담 중요성, 상담 사례, 상담 과정, 상담 결과
- 영아기 또는 유아기 발달과 관련한 신문기사를 검색하고, 이를 발달이론과 연계하여 양육과 교육에 어떠한 시사점을 제공하는지 진술하시오
- 여성장애인의 개념과 현실 및 장애여성운동의 전망
- 영유아의 건강이나 안전에 관련된 사례나 신문기사 등을 스크랩하고 보육시설에서의 영유아의 건강, 안전에 관한 본인의 생각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 본문내용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올해 초등 1~2학년, 중 1학년, 고 1 영어 교과서의 내용이 바뀌었다. 2014년에는 초등 3~4학년, 중 2학년, 고 1학년, 고 2 영어 교과, 2015년에는 초등 5~6학년, 중 3학년, 고 2학년, 고3 영어교과, 2016년에는 고 3학년 교과가 연차적으로 바뀐다. 이에 2014학년도 초등학교 3~4학년에 적용되는 교과서는 어떻게 바뀌는지 자세히 알아본다.
■새 교과서의 방향
2009 개정 교육과정은 학습하는 능력과 폭넓은 인성을 길러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초등 3~4학년 교과서는 창의적인 사고를 촉진하고 바른 인성을 길러줄 수 있는 학습 내용을 갖춘 교과서가 제공된다.
국어, 체험·놀이·활동 중심 구성
사회, 사례 위주로 학생 흥미 유발
수학, 스토리텔링 방식 적용
과학, 다른 학문 연계 '융합 교육'
영어, 읽기·쓰기 성취기준 보완
또 기본적으로 학습자의 흥미를 고려했으며 실제 삶에서 접하게 되는 것들을 중심으로 학습 내용을 편성해, 교실에서 공부한 지식이나 기능 등이 실제 학생들의 삶에서 활용되도록 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아울러 수학을 비롯해 교과 내용의 양을 종전보다 20%가량 줄였다.
이 밖에 교육부는 초등학교 교육기간 6년을 1~2학년, 3~4학년, 5~6학년의 3개 학년군으로 묶어 학년군별로 교육 목표와 성취 기준을 제시, 교육과정의 위계성 및 수준의 적절성과 구체성을 확보하고 학년군 간 연계성을 강화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서양철학] 루소의 교육 사상
- 아동복지론] 아동 발달의 기본원리에 대해서 정리하시오
- [의료화현상]의료화 현상의 의미를 각각의 사례와 함께 설명한 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 배경과 의료화 현상에 대한 논의의 의의에 대해 서술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한국정치의 이해]우리나라 정부형태(대통령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_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