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나자신을브랜드로만들어라`를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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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나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어라"
책제목 참이상하네. '브랜드 하면 상표아니야?' '나를 상표로 만들란 말이야?' 라는 생각이 들어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브랜드에 살고 브랜드에 죽는다.'
명품 열풍이 불면서 이제 브랜드는 개인 인생의 파트너로까지 확장되었을 정도이다. 기업에서는 기존에 성공한 브랜드의 명성을 신제품에까지 이용하는 방법에 눈을 돌리게 되었고, 광고대행사들은 '브랜드아카데미'를 개설하고 '마케팅전략연구소'를 '브랜드전략연구소'로 개명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이러한 기업들의 요구를 수용하고 있다.
바야흐로 브랜드의 시대인 요즘 이러한 '상품 브랜드'처럼 개인도 브랜드를 만들어야 제대로 인정받고 평가받을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와 화제다. 조직이 더 이상 개인을 보호해 주지 못하는 시대, 그렇다면 이제는 스스로 자기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어 인정받으라는 것.
최근 발간된 "나 자신을 브랜드로 만들어라" 의 저자 이정숙 씨는 개인이 자신의 가치를 창출하고 그 가치를 경쟁력으로 만들어 가려면 브랜드를 만들어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정숙씨는 현재 PI(President Identity) 사업과 PPL 사업을 주로 하는 SMG(Signia Media Group)를 운영하는 브랜드관리 전문가로 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 CEO PI 전략 최고위과정을 맡고 있기도 하다.
21세기가 원하는 것은 조직에 기대어 안일한 일상을 영위해 온 사람이 아니라 전문 분야를 확실히 구축해 자기만의 특별한 브랜드를 갖춘 사람이다.
'브랜드'는 일관된 목적 지향성을 갖고 만든 단일한 아이덴티티를 말한다. 이 개인 브랜드가 남과 나를 차별화하는 가장 큰 기준이 되는 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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