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
Ⅰ. 광고로 세상을 움직인 한 남자의 이야기
고객과 친환경 마케팅 수업을 들으며 마케팅에 관련한 책을 읽어보는 과제를 받았다. 도서관에는 의외로 마케팅에 관련한 책들이 많이 있었는데, 나는 이론적으로 공부했던 내용을 책을 통해 조금 더 실재로 알 수 있을 것이란 생각에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라는 제목의 저서를 골랐다. 그리고 주말을 활용해 틈틈이 읽기로 결정했다.
이 책의 저자는 데이비드 오길비, 그는 세계적인 광고 대행사 오길비 앤 매더(Ogilvy & Mather)의 창립자며 현대 광고에 크게 영향을 미친 인물로서, 자신이 몸소 체험하고 겪어 온 광고계의 현실을 이 한 권의 책속에 담고 있다.
이 책은 소설 형식으로 되어있을 줄 알았는데, Chapter 별로 나누어져 마치 교과서처럼 구성되어 있었다. Chapter 1부터 Chapter 11까지 좋은 광고를 만들기 위한 비법들을 나열해놓았고, 그 설명방식도 “~해라”, “~하지마라”, “~하는 게 좋다” 식으로 명령어로 기술함으로서 마케팅에 대한 그의 열정과 자신감을 엿볼 수 있게 한 점 또한 인상깊었다.
다음은 각각의 장을 간략하게 정리 해 본 것이다.
Ⅱ. 본문의 내용
이 책은 “데이비드 오길비(David Ogilvy)”가 1962년 여름휴가 때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쓴 것이다. 이 책은 광고의 모든 것을 담았으며, 그동안 광고대행사들의 카피라이터들이 필요할 때마다 이 책을 보고 해결책을 찾아냈다고 한다. 이처럼 이 책은 “광고계의 바이블”처럼 여겨지고 있는 책인 것이다. 비록 46년 전에 집필한 것이라서 오늘날의 광고 시장에서 적용이 안 되는 부분도 많이 있지만, 책에 담긴 그의 폭 넓은 아이디어들은 오늘날에도 전혀 손색이 없는 것들을 많이 담고 있다.
이 책의 주 내용은 “광고대행사”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운영해 나갈 수 있는지의 방법들을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소개하고 있다. 그 내용을 두서없이 쓴 것이 아니라, Chapter 1부터 Chapter 11까지 Chapter별로 분류했으며,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① 성과를 낼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라.
② CEO, 뛰는 직원 위를 날아라.
③ 고객부터 사랑하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식의 경제사
  • 광고를 통해 세계인의 무의식 미국적 생활방식을 주입했다가 면 맥도날드는 의식과 제도라는 과학적 접근 방식그로 미국을 3개와 했다 이른바 맥도날드와 있다 알아서 작동해주시는 시장을 참이 하던 자유주의 신봉자들의 눈에 가 쪽은 생명체가 아니라 기름 긴 살덩어리 얻고 꼭 식은 문명을 이끈 신의 선물이 아니라 유전자 조작 가능한 하는 살 이 풀의 불과했다가 생명윤리를 고려하지 않고 대박을 나올 것이라는 신자유주의의 생각이다.

  • 광고심리학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창조적 리더 광고의 경제
  •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Chapter1.성과를 낼 수있는 분위기를 만들어라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을 격려하는 방법훌륭한 크리에이터들 중 온화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거의 없다. 그들은 심술궂은 이기주의자들이며, 일반적인 조직에서는 환영받지 못하는 사람들이다.1. 주방에서 배운 경영의 모든 것 2. 독불장군 사람 만들기광고분야에서 성공하려면 가장 먼저 창의력이 뛰어난 사람들을 모아야 한다. 신경질적이지만 번뜩이는 아

  • 독후감_책은도끼다_저자 박웅현
  • 광고홍보를 공부하면서도 점점 속이 비어감을 나는 계속 느꼈다. 이 공허함을 다른 것으로 채우려고 할수록 더 공허 해졌다.이런 나의 지적 게으름에 일침을 놓은 책이 있다. 아니 “책을 안 읽으려면 광보홍보 영역에서 일하겠다는 꿈을 버려라”로 들릴 만한 협박을 한 책이 있다. 라는 박웅현의 책이다.책에서 가장 강렬하게 남은 한 구절이 있다 “이 세상에서 부유한 사람은 상인이나 지주가 아니라, 밤에 별 밑에서 강렬한 경이감을

  • 서평 경제학 콘서트를 읽고
  • 나는평소에는 무심코 넘어갔던 많은 사회현상들이 다 이유가 있고, 어떻게 흘러가는지, 또 그것을 경제학의 눈으로는 어떻게 볼 수 있을지를 알면서 나 자신이 새로운 눈을 가지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독후감 과제에 이 책이 있다는 것을 알고 나는 이 책을 구입했다. 나는 평소에 책을 구입해 보는 타입이 아니라서 처음에는 책 값이 부담 되기도 했다. 하지만 책을 읽어보니 13,000원의 값어치를 하고도 남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읽으면서 조금

  • 서평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을 읽고
  • 광고로 탈바꿈 시키는 것이다. 또 바퀴벌레 스시를 파는 최악의 아이디어는 모험심 많은 미식가들을 타깃으로 한 특이하지만 영양가 높은 식재료를 사용한 스시 레스토랑 아이디어로 탈바꿈 했다. 나는 이런 생각이 우리가 학교에서 토론 수업을 할 때 주의하여 생각해야 할 점이라고 생각한다. 한가지의 의견만 맹목적으로 따라가기 보다는 한 발짝 물러서서 버려졌던 아이디어, 소수의 아이디어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자세가 필요 할 것 같다. 내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