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
Ⅰ. 광고로 세상을 움직인 한 남자의 이야기
고객과 친환경 마케팅 수업을 들으며 마케팅에 관련한 책을 읽어보는 과제를 받았다. 도서관에는 의외로 마케팅에 관련한 책들이 많이 있었는데, 나는 이론적으로 공부했던 내용을 책을 통해 조금 더 실재로 알 수 있을 것이란 생각에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라는 제목의 저서를 골랐다. 그리고 주말을 활용해 틈틈이 읽기로 결정했다.
이 책의 저자는 데이비드 오길비, 그는 세계적인 광고 대행사 오길비 앤 매더(Ogilvy & Mather)의 창립자며 현대 광고에 크게 영향을 미친 인물로서, 자신이 몸소 체험하고 겪어 온 광고계의 현실을 이 한 권의 책속에 담고 있다.
이 책은 소설 형식으로 되어있을 줄 알았는데, Chapter 별로 나누어져 마치 교과서처럼 구성되어 있었다. Chapter 1부터 Chapter 11까지 좋은 광고를 만들기 위한 비법들을 나열해놓았고, 그 설명방식도 “~해라”, “~하지마라”, “~하는 게 좋다” 식으로 명령어로 기술함으로서 마케팅에 대한 그의 열정과 자신감을 엿볼 수 있게 한 점 또한 인상깊었다.
다음은 각각의 장을 간략하게 정리 해 본 것이다.
Ⅱ. 본문의 내용
이 책은 “데이비드 오길비(David Ogilvy)”가 1962년 여름휴가 때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쓴 것이다. 이 책은 광고의 모든 것을 담았으며, 그동안 광고대행사들의 카피라이터들이 필요할 때마다 이 책을 보고 해결책을 찾아냈다고 한다. 이처럼 이 책은 “광고계의 바이블”처럼 여겨지고 있는 책인 것이다. 비록 46년 전에 집필한 것이라서 오늘날의 광고 시장에서 적용이 안 되는 부분도 많이 있지만, 책에 담긴 그의 폭 넓은 아이디어들은 오늘날에도 전혀 손색이 없는 것들을 많이 담고 있다.
이 책의 주 내용은 “광고대행사”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운영해 나갈 수 있는지의 방법들을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소개하고 있다. 그 내용을 두서없이 쓴 것이 아니라, Chapter 1부터 Chapter 11까지 Chapter별로 분류했으며,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① 성과를 낼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라.
② CEO, 뛰는 직원 위를 날아라.
③ 고객부터 사랑하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