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레스토랑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창업 아이템
2. 회사명 : For One
2-1. 회사명을 ‘For One‘으로 짓게 된 이유
3. 기업의 형태
4. 조직도
4-1. 조직도 - 수직적 조직
4-2.각 직원이 해당직무를 담당하게 된 이유
5. 서비스 방식과 서비스 공정
5-1. 서비스 방식
5-2. 서비스 공정
6. 각 부서의 보상체계 및 인재채용 방안(외국인 인재 채용 여부 포함)
6-1. 신입사원 뽑는 기준
6-2. 각 부서의 보상체계
6-3. 외국인 채용여부
7. 신입사원의 교육 방법
8. 종업원의 동기부여
9. 직원 해고의 기준과 절차
9-1. 직원 해고의 기준
9-2. 직원 해고의 절차
10. 마케팅(고객관계의 구축)
10-1. 제품의 선정(Product)
10-2. 가격의 설정(Price)
10-3. 유통경로의 선택(Place)
10-4. 판매촉진(Promotion)

본문내용
7. 신입사원의 교육 방법
● 마케팅 부문
일정 시기마다 기획을 내게 하여 상사나 기존의 직원이 평가 및 수정을 하게 한다.
● 재무 부문
회사에서 사용하는 양식에 맞는 재무 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만든다.
● 유통 부문
유통도중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과 해결책을 알려주고 정 직원 때까지 테스트를 한다.
● 종업원 부문
손님에게 혼자 온 느낌이 들지 않도록 말주변을 늘리도록 교육한다. 웃는 인상을 하되 너무 과도한 친절은 피하고 물 잔을 채워주거나 수저를 떨어뜨리면 알아서 새 것을 가져다 주는 정도만 한다. 또한 손님이 자신이 우대받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느끼게 한다.
그리고 인턴으로 실무를 중심으로 기존의 종업원에게 긴급 상황에 대한 대처 요령 등을 배우면서 경험을 쌓은 다음 정 직원으로 전환된다. 또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마인드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이미지 메이킹 등의 세미나를 개최한다.

8. 종업원의 동기부여
회사의 특성상 동기부여는 소속감과 성취감을 통해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먼저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우리 회사만의 독특한 명찰과 제복(유니폼)을 통하여 자신과 회사 자체를 연관 지어서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자신의 일에 대한 책임감이 올라가게 되므로 동기부여에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성취감을 올리기 위해서는 종업원 자신이 회사에 기여하고 있다고 생각하게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에로사항을 말하게 하여 개선 방안을 찾는 것을 통해 자신이 이 회사의 경영에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게 하는 것이다.
또한 모두가 가족 같은 분위기라고 느낄 수 있게 따뜻한 회사 분위기를 먼저 조성하고 각 지점의 지점장이나 종업원들을 관리하는 관리자에게는 나름의 권한을 넘겨주어 종업원들과 빠른 의사소통을 하여 종업원들의 요구사항과 불만사항을 잘 해결해야 한다. 또 이렇게 권한을 부여해주면 종업원들의 책임감이 향상하여 동기부여 될 것으로 생각한다.
부서별로 전문성을 가지고 독립적인 형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부서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종업원들 간의 통합을 불러와야 된다. 정기적인 부서 간 회의를 통해 부서 간 정보를 교환하고 진행상황이나 문제들을 해결하고 친목을 도모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근무 태도나 성과가 좋은 직원에게는 성과급이나 유급휴가, 진급 등의 특례를 주어 종업원 간의 선의의 경쟁 등을 붙이거나 아니면 관리자급들 에게 직원의 생일이라든지 특정 기념일을 신경 써서 관리해준다면 일반 사원의 입장에서는 회사에 더욱더 애착이 생길 것이다. 또 이달의 사원을 손님들이 뽑아서 보너스를 주는 것으로써 종업원의 동기부여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9. 직원 해고의 기준과 절차
9-1. 직원 해고의 기준
해고의 경우에는 신중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직원이 해고 될 경우 다른 직원들의 업무 분위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손님들에게 평가가 안 좋은 직원이 있다면 그 직원은 교육을 다시 시켜 몇 번의 기회를 다시 준다. 그러나 그 뒤에도 몇 번의 똑같은 불만(complaint)이 들어오거나 업무태도가 불량, 사칙에 위배되는 행동을 할 경우 몇 차례의 경고를 하고 그래도 고쳐지지 않는다면 실질적 요건으로 정당한 이유 절차적 요건으로 그 직원은 해고된다.

9-2. 직원 해고의 절차
전화를 통하여 해고의 사유를 설명해 준 뒤 공식적으로 서면 통지로 이루어진다.

10. 마케팅(고객관계의 구축)
10-1. 제품의 선정(Product)
레스토랑인 만큼 양식은 기본적인 메뉴로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우리 회사만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서 눈치가 보여 혼자서는 먹기 힘든 음식들을 제공한다. 또한 바쁜 사람들도 주요 타깃이 될 것이니까 빨리 조리 되면서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볶음밥종류와, 파스타도 괜찮을 것 이다. 정리한다면 제품을 크게 라이스라인 파스타라인 양식라인으로 3가지로 나누면 될 것 같다.
또한 혼자 먹는 사람들을 타깃으로 하기 때문에 점심과 저녁을 주로 겨냥해서 점심에는 혼자서 간단하고 빨리 먹을 수 있는 파스타나 샌드위치를 판매하고 저녁에는 천천히 먹을 수 있는 스테이크 등 시간대별로 주력하는 메뉴를 바꾼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1인고객타깃 고기전문점(혼자먹는식당) 창업 사업계획서
  • 1인 식당의 존재를 광고한다. 고객들에게 문자를 통해 이벤트를 공지한다. 식당 내, ‘WE CHANGE’ 회사의 설립배경과 첫 번째 사업인 ‘혼자옵서예’ 식당에 대한 설명과 취지를 고객들이 볼 수 있도록 게시판에 전시하고, 개인 테이블 별로 팜플렛 등을 배치한다. 또한, 고객들이 식당에서 이용하는 모든 재료들의 원산지와 신선도, 음식의 칼로리를 알 수 있도록 기재한다. . 판매및유통3.1판매(1)차별화 하기요식업이 팽배하고 있는 상황에서 차별화를

  • 1인식당 사업계획서(혼자먹는 1인식당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체수(개)* 음식점 업531,929일반 음식점 업295,266한식점 업254,784중국 음식점 업21,932일본 음식점 업4,628서양 음식점 업10,034기관 구내 식당 업3,238기타 일반 음식점 업650* 기타 음식점 업87,791피자, 햄버거 및 치킨 전문점30,585분식 및 김밥 전문점52,553그 외 기타 음식점 업4,653- 기존 외식업체기존 외식업체의 경우 1인 고객을 위한 준비가 미비하다. 현재 몇몇 대형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2인용 테이블을

  • 샤브샤브 1인식당(샤브샤브,월남쌈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샤브샤브 1인식당 창업계획서1. 사업계획서 요약혼자 사는 사람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변했고 이런 사회문화를 반영해 다큐멘터리에서 종종 다루는 것은 물론, 드라마나 예능까지 ‘혼자’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름의 시선으로 풀어내고 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계속해서 1인가구가 늘어나고 있고, 그에 따라 혼자서 밥을 먹는 것 역시 늘어가고 있다. 이렇게 변화한 가족형태 뿐 아니라, 개인주의라는 서구문화가 유입되어 문화적 과도기를 겪고 있

  • (창업계획서) 싱글족대상 염가형 스테이크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저가형 스테이크전문점사업계획서1. 사업개요와 선정배경1) 식당 및 레스토랑 (스테이크)※ 대분류음식점업 – 일반 음식점업 – 서양식 음식점업개요이 대분류에는 숙박 및 음식점업과 주점업 등이 포함된다.※세세분류 56114 서양식 음식점업- 서양식 음식을 제공하는 산업활동을 말한다.예) 레스토랑, 패밀리 레스토랑, 이탈리아 음식점▶ 즉, 객석을 마련하여 음식물을 제공하는 시설 또는 영업체2) 창업동기1인

  • 1인 샐러드 뷔페 식당 사업 계획서[1 person salad buffet restaurant business plan]
  • 사업 확장고객 만족 극대화브랜딩새로운 수익 원 창출원가 절감월 순이익 700만원 달성성신여대 1호점 오픈새로운 광고 채널 개발마포구 2호점 오픈메뉴 개발재료 및 원산지공개지속적인 CSV 활동어플리케이션 개발세련되고 따뜻하고 건강한 컨셉 메이킹스쿠터 등 운송수단 구매를 통한 신속한 서비스Mass customization을 통한 신개념 식 문화 창조대학가(성신여대) 인근 홍보활동커피 및 기타 음료제조를 통한 마진 극대화남성층 고객 유치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