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와규화로구이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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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2004~2005 Pasta Restaurant Business Plan
1인 와규화로구이
사업 계획서
2004~2005 Pasta Restaurant Business Plan
목차
1. 사업요약
2. 아이템분석
3. 상권분석
4. 점포계획
5. 마케팅계획
6. 원가계획
7. 손익분석
2004~2005 Pasta Restaurant Business Plan
1. 사업요약
■ 사업배경
사업의 종류: 음식서비스업
상호명: 와규라는교
위치: 부산 중구 부평동2가 41-3 1층
실평수:10평(자리 13곳)
보증금: 4000만원
운영일수 및 영업시간: 1년 매주 일요일 휴무/ 오전12시 ~ 오후 12시
종업원: 주방1명,홀서빙1명(정직원 2명)
성공키워드: 맛, 가격, 서비스
■ 사업요약
이미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은 포화상태에 들어서면서 고기업의 춘추 전국시대라 할 만큼
적은 자본의 개인 외식업체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힘든 상황이다.
여러 가지 부위들의 고기를 이용한 음식업들이 많이 출현하고 있는 가운데서 그들과는 차별화 된 메뉴와 전략으로 신세대뿐만이 아닌 30~50대의 중.장년층까지 두루 좋아할 수 있는 일본식 와규의 깔끔한 맛을 선보일 것이다.
2004~2005 Pasta Restaurant Business Plan
2. 아이템 분석
(1)국내 외식산업 경기지수
■ 외식시장 환경분석
(2)소비자의 외식업체 선택 기준 평가
(3)성별/연령별 외식 이용 현황
2004~2005 Pasta Restaurant Business Plan
2. 아이템 분석
■ 외식시장의 변화요인
요인
내용
사회적 요인
웰빙 트랜드의 확산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핵가족과 자동차 증가
고객 수요의 세계화, 전문화, 다양화
고령화 사회의 대두로 실버산업의 발달
여가시간의 증가
문화적 요인
식생활 패턴의 서구화 및 서구 음식 문화의 지속적 도입
식당이 단지 먹는 장소에서 대화와 여가의 장으로 인식
자기만족적인 의식구조의 확산
경제적 요인
소비의 양극화
FTA를 통한 수입자유화와 글로벌화
가처분 소득의 증가에 따른 외식동기 증가
GNP 3만 3000달러 수준에서의 강한 외식욕구 발생 현상
기술적 요인
주방 시스템의 자동화
효율적 업소 경영 방식 도입
해외 유명 브랜드와의 기술제휴와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보급확산
2004~2005 Pasta Restaurant Business Plan
2. 아이템 분석
■ 국내 와규 전문점의 현황
■ 와규의 특징
일본의 와규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이다.
우리나라의 한우보다 마블링 좋은게 특징.
체내에 축적되지 않는 불포화지방산(올레인)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
파스타는 유통상태에 따라 생면과 말린면으로 유통이 되는데 장기간 유통이 가능한 대량생산제품은
말린 형태를 가지고 있고, 당일에 소비가 이뤄지는 전문레스토랑에서는 신선한 생면을 뽑아서 사용.
국내 구제역등으로 인한 소고기수입이 늘어나고 있음
일본산 와규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호주산 와규를 일반적으로 사용(맛이 떨어지지 않음)
아직은 국내에 많은 체인점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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