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싱글족대상 염가형 스테이크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창업계획서) 싱글족대상 염가형 스테이크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사업개요와 선정배경
1) 식당 및 레스토랑 (스테이크)
2) 창업동기
3) 식당창업절차

2. 사업컨셉
1) 아이템 선정배경 (스테이크 전문점)
2) 아이템 분석
3. 수요조사와 사업전략수립
1) 수요조사
2)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한 전략 수립

4. 입지전략과 상권분석
1) 상권분석
2) 상권선택
3) 대학교 주변 상권분석

5. 경쟁사 분석
1) 봉구스밥버거
2) 맥도날드
3) 한솥도시락
4) VIPS

6. 벤치마킹전략
1) 스테이크 레이브 벤치마킹
2) 이찌멘 벤치마킹

7. 창업회사소개
1) CI 소개
2) 조직도
3) 운영계획
① 제공서비스
② 인테리어
③ 운영시간
④ 자재조달

8. 마케팅 전략수립
1) 경쟁우위요소분석
2) 홍보 및 마케팅전략
① STP 분석
② 홍보방안
③ 비수기전략

9. 수익성 분석
1) 자본투입내역
2) 초도물품 및 자재내역
3) 예상인건비
4) 예상손익계산서

10. 참고자료

11. 설문지
본문내용
식사해 본 경험이 없는 32명 중 혼자 식사하지 않은 이유가 ‘타인의 시선’ 22명으로 63%를 차지했다. 이 분석으로 알 수 있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싱글라이프로 변해가고 그로 인해 혼자 밥먹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으며, 바쁜 라이프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혼자 식사를 하지 않은 이유로 타인의 시선을 꼽았기 때문에 이에 맞게 전략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1인 스테이크 식당이 생긴다면 방문 의향을 묻는 설문에서는 147명중 110명 전체의 75%가 방문한다고 답변 하였고 37명 25%는 방문하지 않겠다‘ 라고 답변했다. 방문한다고 답변한 이유로는 ’편해서‘ ’궁금해서‘ ’맛‘ 을 꼽았다. ‘방문하지 않겠다‘ 라고 한 이유로는 ’혼자 먹을 음식이 아니다‘ ’분위기가 때문에‘ ’가격‘ 등을 이유로 꼽았다.
참고문헌
1) 소상공인상권정보시스템 http://sg.kmdc.or.kr/index.sg#/analy/result/S_265762_0/
2) 온나라부동산정보 http://www.onnara.go.kr/ep/statistics2/statistics00.jsp#riP
3) 부동산114 http://www.r114.com/z/real/m_dong.asp?only=0&m_=5&g_=&type=m&type_m=m&type_g=D&type_cd=01^&addr1=%B0%E6%B1%E2%B5%B5&addr2=%BC%F6%BF%F8%BD%C3&addr3=%BF%EC%B8%B8%B5%BF&fromnavi=1
4) 수원시 통계DB(구두 전화통화)
5) 맥도날드 www.mcdonalds.co.kr
6) 봉구스밥버거 www.봉구스밥버거.kr
7) 한솥도시락 www.hsd.co.kr
8) VIPS www.ivips.co.kr
9)스테이크 레이브 www.steakrave.co.kr/, http://www.steakrave.co.kr/member06.php
10) LG 전자 www.lge.co.kr
11) 옥션 www.auction.co.kr
12) 웰리스 www.welesfamily.com/
13) 퍼니블루 www.furniblue.com/
14) 웅진 코웨이 www.coway.co.kr
15) G마켓 www.gmarket.co.kr
16) 롯데몰 www.lottemall.com
17) CJ몰 www.cjmall.com
18) 미트나라 www.meatnara.com/
19) 소문난 유통 www.sale-shop.co.kr
20) 농협하나로마트 www.nhhanaro.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인 스테이크 전문 식당 사업계획서
  • 스테이크라는 고급 메뉴차별요소경쟁사의 약점마케팅전략매장분위기심리적접근성맛이미지가격합계빕스214512.6봉구스밥버거253253.4한솥243343.2맥도날드244243.2STEAK544534.2조직구조 변화비수기 대응 전략비수기 정의주력 고객층은 직장인이지만, 보조 고객층인 학생들이 많이 빠져나가는 방학시즌( 여름 7~8, 겨울 1~2월)을 비수기로 정의할 수 있다.평상시 조직도비수기 조직도사업주 겸 홀 담당1인주방장1인아르

  • [외식 사업계획서] 나홀로 족을 위한 1인 레스토랑 설립
  • 창업특별보증을 실시하고 있다. 사업자등록 후 3개월 미만의 사업자로 소상공인지원센터 창업교육을 이수한 뒤 사업성을 검토해, 연리 4.5%로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점포비용을 위해서는 소상공인 특별점포(임차)자금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다. 대학생 창업지원 사업대학생 신분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통해서 일부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 창업아이템에 대한 사업계획서를 제출할 시 1차 서류심사, 2차 PT 심사를 통해 5개 팀을

  • [사업계획서] 아침식사 배달업체
  • 사업 형태가 주를 이루고 있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기존의 도시락 배달 업체, 편의점, 베이커리, 패스트푸드점, 즉석 조리식품 등과 최근 5~6년 사이에 급성장하고 있는 다양화ㆍ차별화된 아침식사 배달업체, 푸드 바, 생식ㆍ선식 판매업, 스무디 전문점, 테이크아웃 전문점, 패밀리 레스토랑, 도너츠 전문점 등이 있으며, 아침식사(한식) 가운데 일부분만 제공해주는 국ㆍ찌개 배달 전문점과 반찬전문점 등이 있다. 이 가운데 패스트푸드점을 제외한 거

  • [사업계획서] 아침식사 배달업
  • 싱글’, ‘맞벌이’, ‘4인 가족’이다. 이것은 이용 고객의 수에 따라 세분화한 것으로 먹을 만큼만 주문할 수 있게끔 하기 위함이다. 또한 우리 아침 플러스가 주 5회만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1개월(4주 기준) 기준으로 월 20회, 격일제 주문(주 3회)을 통한 월 12회 제공될 수 있도록 세분화하였다. 위에서 설명한 3가지 과정을 통해 개발한 제품은 아침 플러스의 창업 초기에 선정된 고객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다. 사업의 발

  • [사업계획서] 웰빙 아침식사 업체 마케팅계획서
  • 창업기업이기 때문에 타 기업에 비해서 시장점유율은 상대적으로 뒤쳐진다. 따라서 현재 우리 굿모닝은 BCG-메트릭스에서 ‘물음표’에 위치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우리는 앞으로 자금투자와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하루 빨리 우리의 위치를 스타(star)로 바꿀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우리 굿모닝을 아침식사의 메카로 소비자에게 인식 된다면 우리는 미래에 최고의 자금젖소(CASH COW)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6. 창업비용 및 예상수익(1) 창업비용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