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중심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간중심 교육과정이란?
2.배경 및 유래
3.주요내용
4.장·단점
5.인간중심 교육과정과 우리나라
본문내용
1970년 에 들면서 인간성 상실과 비인간화
현상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제기됨에 따라 학문중심
교육과정이 비판을 받았고 인간중심 교육과정이
대두되었으며,
인간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따듯하고 우호적인
교육방법을 취하며 사람의 온전한 자아실현을 목표로
하는 교육과정이다. 



잠재적 교육과정을 표면적 교육과정과 똑같이, 경우에 따라서는 더 중시한다.

학교환경 전체를 인간중심적으로 조성하는 데 노력한다.

인간중심 교육과정의 개념은 그 목표를 자아실현에 둔다.

인간주의적인 교사를 필요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