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능평가] 스펙트럼 묘사분석 -야쿠르트(요구르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실험목적
2.관련이론
3.시료선정이유
4.실험방법
5.실험결과
6.고찰
본문내용
선척도
패널에게 감지한 자극의 강도를 일정 길이의 횡선 상의 종선에 그어
표시하도록 하는 것

분산분석
세 집단 이상의 집단 간 평균 차이 여부를 검정하는 방법
독립변수가 1개인 경우에는 일원배치 분산분석 ,
2개인 경우에는 이원배치 분산분석,
3개 이상인 경우에는 다원배치 분산분석이라고 함.
한국, 남양, 매일의 단맛 강도에 대한 이원배치 분산분석 결과
- F-값은 3.80이고 p-값 (<0.0001)은 유의 수준 0.05보다 작으므로
전체 모델에 유의적인 차이가 있다.
- 요구르트 제품별 F-값은 9.39이고 p-값 (0.0003)은 유의수준 0.05보다
작으므로 제품 간 유의적인 차이가 있다.
- 패널 요원별 F-값은 3.41이고 p-값 (<0.0001)은 유의수준 0.05보다
작으므로 패널 요원별 단맛 강도의 평균에는 유의적인 차이가 있다.

Duncan의 다중범위 사후분석을 실시
남양과 매일 제품의 단맛 강도는 유의적 차이가 없으며
한국 제품의 단맛 강도만 유의적으로 가장 낮은 강도를 보였다.
(남양>매일>한국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상품마케팅]한국야쿠르트 `메치니코프`의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분석
  • 요구르트 335627 349621 405842 425240 426800 415745 397246 359507 376218 384087 369576 371807 384934.668493151남양 불가리스 208463 235000 261158 271142 290821 268533 260839 245742 257467 292581 266133 248548 258988.936986301매일 비피더스 194973 205137 237032 244065 242613 209300 193968 184323 180833 197968 174567 159323 201980.783561644서울우유 칸21 62367 87548 76000 76290 25287.6383561644해태유업 비피다스 14806 15023 17258 19367 19032 15933 15355 22000 48033 50645 41367 37645 26412.6438356164빙그레 욥 51613 53102 61484 67233 68516 60800 57258 52032 51733

  • 서울우유 마케팅사례분석 및 기어분석,서울우유,서울우유분석,서울우유마케팅,유업,우유마케팅
  • 분석한 결과 상품 소개 코너에 고객 상품평이 있는 상품의 구매 건수가 최고 5배까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홍보성 문구로 채워진 카탈로그보다 비슷한 입장의 고객이 직접 체험한 사용평을 더 신뢰한다는 얘기다. 그래서 LG전자는 노트북을 무료로 사용하게 한 뒤 사용후기를 올리는 트라이매니어를 운용하고 있다. 코엑스몰처럼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닌텐도 체험장도 트라이슈머를 활용한 예다. LG 관계자는 “소비자 수준

  • [식품관능평가] 녹차 음료
  • 관능평가 실험 개요- 브랜드간의 선호도의 차이를 관능평가를 통해서 알아봄- 교내의 20대 연령대를 대상으로 평가주 소비자인 20대를 겨냥하여 패널 선정- 브랜드 차 4종과 우린 잎차 1종 시료사용- 학우들 대상으로 묘사분석 + 기호도 조사- ANOVA/LSD test/T test향, 단맛, 쓴맛, 구수한 맛, 떫은 맛시료간 비교 / 브랜드차 & 우린잎차 비교 - 상관분석/회귀분석- 9점 척도▣ 관능평가 실험 결과▶ 제품별 각 항목의 평균값그린타임잎녹차다원생녹차

  • [마케팅관리]신제품 개발 계획서 `녹차라떼` 마케팅전략
  • 평가해야 한다. 이 때에는 자사의 마케팅팀 내에서의 평가도 이루어져야 하지만 좀 더 객관 적인 평가를 위해 국내 최고 권위의 조사 평가 기관인 A.C. Nielsen Korea를 이용할 것이다. 마케팅 조사에는 크게 제품, 판매율과 시장, 그리고 광고 조사로 이루어질 것이며 각각의 카 테고리에 포함될 구체적 조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제품 조사경쟁 제품 대비 제품 조사제품 패키지와 디자인 조사판매와 시장 조사시장 점유율(M/S) 분석판매 분석유통 경로 조

  • [마케팅관리]한국 야쿠르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마케팅
  • 야쿠르트도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의 위해성을 발견한 호주의 과학자 배리 마샬 박사를 ‘윌’광고에 출연시켰다. 마샬 박사는 강한 어조로 헬리코박터균의 유해성을 설명하며 윌이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약 같은 제품이란 이미지를 남겼다는 게 전문가들의 평가다.한국야쿠르트는 기능성 발효유 `윌 광고에 세계 최초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의 위 유해성을 발견한 배리 마셜 박사를 출연시켜 그가 이 제품을 추천, 보증하는 듯한 이미지를 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