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교재 연구 및 지도법]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생물Ⅰ`, 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생명과학 Ⅰ`교과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1. 교과 제목 변경
2. 교육과정의 비교
Ⅱ. 본론
1. 교재 분석 단원 선정 및 이유
2. 목차 비교
3. 개념도 비교
4. 학습 목표 비교
5. 도입 부분 비교
6. 교수-학습 내용 비교
7. 탐구활동 비교
8. 읽기 자료 비교
9. 단원 마무리 문제 비교
Ⅲ. 결론
1. 7차 개정의 좋은 점
2. 7차 개정의 비판 점
3. 7차 개정의 개선 방안
- 본문내용
-
7차 교육과정(생물I)
7차 개정 교육과정(생명과학I)
Ⅲ. 순환
1. 혈액의 구성과 기능
01. 혈액의 구성 성분과 기능
02. 혈액형과 수혈
03. 면역
2. 혈액의 순환
01. 심장의 구조와 기능
02. 혈관의 특성과 혈액순환 경로
Ⅲ. 항상성과 건강
1. 생명활동과 에너지02. 소화, 순환, 호흡, 배설과 에너지의 생성03. 기관계의 통합적 작용3. 방어 작용01. 병원체02. 우리 몸의 방어작용
차이점:
① Ⅲ. 순환 →Ⅲ. 항상성과 건강
(전체적인 대단원 구성의 변화)
② 소단원 03.면역→ 중단원 3. 방어 작용
③ 순환계만 언급 → 소화, 순환, 호흡, 배설이 통합적으로 다뤄짐
<7차 개정 교육과정>
<7차 교육과정>
3. 개념도 비교
4. 학습 목표 비교
7차에서 7차 개정으로 가면서 내용 구성과 방향이 많이 달라진 만큼 학습목표의 서술도 다른 양상을 보인다. 다음은 7차와 7차 개정 학습목표에 대해 서술한 내용이다.
▷학습목표
˚ 7차 1.혈액의 구성과 기능 1)혈액의 구성 성분과 기능을 무엇일까?
˙ 혈액의 성분을 이해한다.
˙ 혈액의 성분이 우리 몸에서 하는 일을 안다.
→7차 1.혈액의 구성과 기능에서는 혈액의 성분을 중심으로 그것에 대한 단편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방향으로 학습목표를 서술하고 있다.
˚ 7차 1.혈액의 구성과 기능 2)혈액형과 수혈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
˙ ABO식 혈액형 판정은 항원-항체 반응임을 안다.
˙ ABO식 혈액형의 응집원과 응집소를 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