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이란?
Ⅱ. 본론
1.프로그램 실행 계획 수립
2.프로그램 운영관리 체제수립
1)프로그램 운영관리
2)강사 선정
3)교육장소의 선정
3.프로그램 매뉴얼 제작
1)유의 사항
4.프로그램 교수학습관리
1)프로그램 학습관리
5.프로그램 실행
1)프로그램 교수 학습 전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역할분담 내용의 확인
: 주로 운영조직과 관련되는 것으로서 평생교육사 및 운영조직의 확인, 준비물의 사전 체크 등 프로그램 지도안의 진행은 해당 프로그램 분야에 있어서 전문가에 의하여 개 별 프로그램을 지도하기 위하여 구안되고 편성되는 것으로서 구체적이고 계획적인 활 동이 요구된다.
- 프로그램 진행
: 도입-실행 및 심화-종결의 단계 순으로 체계적으로 진행되도록 하고 각 단계마다 의 도하는 바가 달성될 수 있도록 제반 조치를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 상황변화에의 적응
: 프로그램의 편성 시에 예상하지 못했던 기상조건의 변화, 평생교육사의 사정, 강사의 사정, 학습자들의 상황변화 등과 같은 일에 직면하였을 때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 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다.
③ 정리단계
- 이 단계에서는 실행한 프로그램에 대하여 실행과정과 결과를 기록하고 정리·요약 하 는 것을 주로 하는 시기이다. 우리들은 흔히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그것으로 프로그램 이 종료된 것으로 생각하기 쉽다. 이는 프로그램의 실행이 가져온 성과와 그 의미를 고려하지 않기 때문이다. 실시한 내용을 정확하게 기록하고 정리하여 프로그램에 대 한 체계적인 평가를 위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요약하여야 한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 사회교육프로그램 개발의 이론과 실제 / 교육과학사. 김진화 저
- 평생교육 방법론 / 교육과학사 . 권이종 저
- 평생교육 방법론 / 법원사 . 김용현 저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 학지사 . 이화정·양병찬·변종임 공저
- 청소년 지도자, 성인교육자, 산업교육담당자를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 교육과학사 . 김진화 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