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과정에서 요구조사 분석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6 / 2016.12.0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과정에서 요구조사 분석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이란
2.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과정이란
3.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과정에서 요구조사 분석의 중요성
1)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본 방향에서 요구조사 분석의 중요성
2)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단계에서 요구조사 분석의 중요성
3)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단계에서 요구조사 분석의 중요성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란 “안드라고지 원리에 근거하여 학습체제인 개인, 조직, 지역사회가 교육적 경험을 통해 일정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교육내용, 교육방법, 교육활동, 교육과정, 학습자 참여를 하나로 통합하여 체계화시킨 교육실체”로서 거시적 관점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평생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모든 형태의 학습활동을 말하고, 미시적 관점에서의 프로그램은 특정내용을 학습하기 위한 각각의 개별학습 과정의 설계를 말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과정에서 요구조사 분석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인탁 외, 평생교육경영론, 학지사, 2011.
김종서 외, 평생교육개론, 교육과학사, 2000.
기영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학지사,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그램개발] 유아자녀가 있는 10대 미혼모를 위한 프로그램
- 스트레스의 개념과 유형에 대해 설명하시고 보육교사의 스트레스 대처 유형과 전략에 대해 설명하신 후 본인의 스트레스 대처 전략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과제는 평등과 차별을 토대로 사회복지사의 윤리적 딜레마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평등과 차별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등과 차별이 사회현실 혹은 실천현장(신문기사, 실제 경험 등)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 설명하고 사회복지사가 경험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를 논하고, 과제 후 느낀점, 알게 된 점을 결론으로 정리한다
- 인지행동모델 사례개입(인지행동모델, 합리정서치료, 벡의인지치료, 문제해결기술훈련, 인지행동모델개입사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사회복지실천모델]인지행동모델 주요개념, 인지행동모델 실천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실습종결평가서 (A+받은자료)
- 영유아발달_2주1차시에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을 학습한 바 있습니다.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 인지행동모델을 통한 실제 사례중심 개입 보고서
- [교육사회학] 수월성교육과 평등화교육 중 본인이 찬성하는 교육의 정책을 교육평등의 이론적 근거에 의해 제시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