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4학년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6. 분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단 원
2.본시주제
3.학습목표
4.학습자료
5.단계
6.도입
7.전개
8.정리
9.평가계획
- 본문내용
-
◉ 전 차시 학습 내용 확인
T:
- 우리가 지난 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한번 말해봅시다.
- 네 가분수는 분자가 분모보다 큰 분수였고, 대분수는 진분수 앞에 자연수가 붙어 있는 분수였죠.
◉ 예화를 통해 동기유발
T:
- 준영이와 우석이 중 누구 말이 맞을까요?
- 이번시간에는 어떤 내용을 배울 것 같나요?
◉ 학습문제 제시하기
T: 학습 문제 칠판에 제시
S:
-가분수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대분수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S: - 준영이의 말이 맞을 것 같습니다.
- 우석이의 말이 맞을 것 같습니다.
- 대분수를 가분수로 바꾸어 볼 것 같습니다.
-가분수를 대분수로 바꾸어 볼 것 같습니다.
◉ 학습문제 확인하기
S: 학습 문제를 인지하고 기록
6‘
10‘
◈ 대분수를 가분수로 나타내보자.
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내보자.
◉대분수를 가분수로 나타내보기
1에 대해서 알기
T:
- 여러분 자연수 1이란 것은 도형 하나를 완전히 색칠하는 거죠?
- 이 1을 분수로 나타내면 무수히 많은 수로 나타낼 수 있어요. 누가 발표해 볼까요?
S:
- 2/2, 3/3, 4/4 가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이론의 종류와 자신이 선호하는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작성하여 보시오
- 사회복지실천론_우리나라 사회 환경에 맞는 복지사업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서술하시오1
- 공격적인 행동을 보이는 만2세아에 대해 어린이집에서 학부모상담 계획, 준비사항과 진행 계획과 상담 계획서
- [부모교육] 도벽있는 아이 원인 예방 치료방법
- 도벽(훔치는 행동)의 원인과 유형
- 심리학의 네 가지 세력을 대표하는 주요 이론들(정신분석 이론, 인간 중심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 치료)의 공헌점과 비판점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 아동상담이론을 통한 도벽(훔치는 행동)에 대한 상담적 접근(도벽에 대한 정신분석상담, 개인심리학적 상담, 인간중심상담)
-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오즈 야스지로와 그의 영향을 받은 영화감독에 관한 분석
- 사랑, 타인존중 예화자료 사례, 집단따돌림예방(왕따예방), 자주 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효(효도) 예화자료 사례, 예절, 환경보호 예화자료 사례, 예화자료와 예화관련이론1, 예화자료와 예화관련이론2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