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4학년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6. 분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단 원
2.본시주제
3.학습목표
4.학습자료
5.단계
6.도입
7.전개
8.정리
9.평가계획
본문내용

◉ 전 차시 학습 내용 확인
T:
- 우리가 지난 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한번 말해봅시다.
- 네 가분수는 분자가 분모보다 큰 분수였고, 대분수는 진분수 앞에 자연수가 붙어 있는 분수였죠.


◉ 예화를 통해 동기유발
T:
- 준영이와 우석이 중 누구 말이 맞을까요?



- 이번시간에는 어떤 내용을 배울 것 같나요?



◉ 학습문제 제시하기
T: 학습 문제 칠판에 제시


S:

-가분수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대분수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S: - 준영이의 말이 맞을 것 같습니다.
- 우석이의 말이 맞을 것 같습니다.

- 대분수를 가분수로 바꾸어 볼 것 같습니다.
-가분수를 대분수로 바꾸어 볼 것 같습니다.

◉ 학습문제 확인하기
S: 학습 문제를 인지하고 기록
6‘
























10‘

◈ 대분수를 가분수로 나타내보자.
가분수를 대분수로 나타내보자.

◉대분수를 가분수로 나타내보기
󰋼 1에 대해서 알기
T:
- 여러분 자연수 1이란 것은 도형 하나를 완전히 색칠하는 거죠?
- 이 1을 분수로 나타내면 무수히 많은 수로 나타낼 수 있어요. 누가 발표해 볼까요?




S:



- 2/2, 3/3, 4/4 가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지도와 상담 - 교과활동을 통한 마음의 치유
  • 수학에서의 논리적인 사고력, 합리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태도는 다른 교과의 효율적인 학습에 기초가 되는 교과이며,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의 수학은 단계형 수준별 교육 과정으로서 학생의 인지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수학의 기본적인 필수 학습 내용을 정선, 학습 위계와 난이도에 따라 단계별로 구성한다.셋째, 내용은 수와 연산, 도형, 측정, 확률과 통계, 문자와 식, 규칙성과 함수의 6개 영역으로 구성한다.넷째, 교수학습은 경험에

  • 국악학습지도(수업지도), 창의력증진학습지도,수준별학습지도,서예학습지도(수업지도)
  • 자기학습지도(수업지도), 극한개념학습지도(수업지도),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지도(수업지도), 국악학습지도(수업지도), 창의력증진학습지도(수업지도), 수준별학습지도(수업지도), 서예학습지도(수업지도) 분석Ⅰ. 자기학습지도(수업지도)1. 학습 과제의 적정화2.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능력 필요3. 문제 추구 활동의 태도4. 자기 학습의 기회 제공5. 자기 학습하기의 방법 습득6. 자기 평가의 습관화7. 수업 중 계획적 훈련8. 자기 학습하기의

  • [교수학습방법론] 인지적 도제
  • 교수학습 분석내용적극적인 인지적 구조의 재편성관련 공동체에 참여를 통한 사회문화적 행동양식 습득 및 동화과정최종목표개인 경험의 사회 문화적 타당성 검증개인들 간의 활발한 상호작용에 의한 사회 문화적 관습 습득이론적 관심개인의 인지적 발달과정사회 문화적 과정환경교사와 학생 간에 형성되는 문화를 조사(상이성 강조)공동체의 문화를 반영하는 학습교육의 실태조사(동질성 강조)지식 마음의 산물로 인식 주체자에 따라 상

  • [특수아동지도] 시각장애 학생의 통학교육에 대한 고찰
  • 4) 통합시대2. 우리나라 시각장애아 교육의 발달1) 역사개관- 삼국, 고려, 조선2) 홀 여사와 맹교육3) 일제시대의 맹교육4) 해방 이후의 맹교육과 이종덕5) 통합교육의 시도6) 박두성과 훈맹정음제4장 시각장애유아를 위한 유아교육과정1. 시각장애유아교육과정의 구성1) 교육원리 및 목표2) 교수방법3) 교수전략 및 자료 선정 4) 환경 제공5) 교사의 역할 및 자질2. 시각장애유아교육과정 영역별실제의 예1) 언어영역2) 사회영역 3) 예체능영역제 5

  • [환경교육] 우리나라의 환경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6(3) 자연과 인간이 상생하는 교육:생태주의 교육 혹은 녹색 교육73. 우리나라에서의 환경교육9(1) 학교에서의 환경교육10(2) 환경교육의 주요 개념과 내용12(3) 유치원에서의 환경교육14(4) 초등학교에서의 환경교육15(5) 중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