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수학-7.꺽은선그래프-꺽은선 그래프를 보고 통계적 사실 알아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
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
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때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수업지도안 세안입니다.
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궁금 하신 점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1. 수업을 준비하며

2. 단원명 : 7. 꺾은선 그래프 (6/9)

3. 단원의 개관

4. 단원의 지도 계획

5. 실태분석

6. 교재 연구

7. 지도상의 유의점

8. 본시 교수 학습 전개

9. 평가 계획
본문내용
2. 단원명 : 7. 꺾은선 그래프 (6/9)

3. 단원의 개관
3학년까지 학습한 통계의 개념을 바탕으로 연속적으로 변화하는 자료를 조사하여 표로 만들고, 꺾은선그래프로 나타내고, 통계적 사실을 찾아내고, 해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즉 꺾은선 그래프로 나타낸 자료를 보고 해석하는 능력을 키우도록 하고 있다. 꺾은선 그래프로 나타내기에 적합한 자료를 찾아 꺾은선 그래프로 나타냄으로써 통계의 기초를 정립하도록 하고 물결선을 사용함으로써 시각적으로 알아보기 쉬운 꺾은선그래프를 그리도록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초등학교 수학 교육과정
  • 수학을 응용할 수 있는 능력 ∘결과에 대한 합리적 이유를 제시할 수 있는 능력 ∘계산 기능 ∘수량적인 문제 상황에서 어림하여 계산하는 기능 ∘도형(기본 개념의 활용 및 작도) ∘측정 능력 ∘통계적 상항에서 표와 그래프를 작성하고 해석하는 능력 ∘수학적 사실을 이용하여 미래의 상황을 예측하는 능력 ∘컴퓨터 사용 능력셋째, 문제 해결을 여전히 강조하고 있으며 더욱 발전적으로 전개하고 있다.1980년대로 접어 들면서 수학 교육계에서는 수

  • [특수아 심리측정] 특수아 수학교육 수업
  • 보고 자신이 틀리게 말했을 경우 답안을 번복하는 행동도 하여 답을 몰래 보고 고치는 건 옳은 행동이 아니라고 주의를 주었다.검사 실시 상황 설명검사는 11월 14일 3시 30분부터 4시 40분까지 약 1시간 10분 동안 이루어졌고, 검사를 실시한 장소는 피검사자가 다니는 교회의 휴게실로 토요일 오후라 드나드는 사람이 거의 없고 주위가 조용하다는 점에서 실시 장소로 선정하였다. 피검사자와의 관계형성을 위하여 검사 실시 전 몇 주에 걸쳐 주에 1-2일

  • 통계 오용의 실태
  • 통계적 개념(분수, 백분율, 비율)은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이해한다. 하지만 많은 사회, 경제 문제들은 전문가들이 개발해낸 복잡한 방식을 통해서만 비로소 이해될 수 있는 복합적인 인과 관계로 연결되어 있다. 이러한 문제들의 상관관계를 분류해 내기 위해서는 상당히 복잡한 통계학적 개념들이 요구되기 때문에 우리가 이러한 개념들을 불완전하게 이해한다면, 언제든지 변이통계를 듣고, 되풀이하고, 잘못된 판단을 내릴 수 있다.4) 중복오류 : 꼬

  • [원가관리]Continuous Improvement(지속적개선) 및 Kaizen Costing(카이젠)의 기본개념과 사례
  • 7도구 특성요인도, 파레토그림, 체크시트, 히스토그램, 그래프, 층별, 산점도QC-7도구Q-Cost Quality Cost 품질비용Prevention Cost(예방비용)Appraisal Cost(평가비용)Failure Cost(실패비용)R RMA Return Material Authorization 반품권한RxRoHS Restriction of Hazadous SubstancesRF Radar FrequencyRSSI Received Signal Strength IndicatorS SCAR Supplier Corrective Action Report 공급자 시정조치보고서SD Sensitivity-signal DetectionSQC Statistical Quality Control 통계적품질관리SFF Small Form FactorSFP Small Form Factor PlugableSMSR

  • [초등수학교육](확률과 통계)모의수업 -5-나 7. 자료의 표현 6,7차시
  • 7(121~122쪽)수준별 학습•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 다시 알아보기• 좀더 알아보기, 실생활에 적용하기원래 6차시에서는 생활 주변에서 평균이 이용되는 경우를 조사하고 해석하는 활동, 그림그래프를 보고 여러 가지 통계적 사실을 바탕으로 표를 만드는 활동을 한다. 그러나 이번 모의수업에서는 주어진 자료의 특징에 따라 알맞은 그래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3-2에서 배운 막대그래프, 4-2에서 배운 꺾은선그래프와 5-나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