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고전음악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고전음악

< 하이든 - 교향곡 >

- 하이든의 교향곡의 특징

- 평가와 의의

< 하이든 - 실내악 >

1. 실내악의 의미

2. 하이든의 실내악 음악과 특징

< 모차르트 - 오페라 >

1. 오페라 세리아

2. 오페라 부파

3. 징슈필

< 모차르트 - 협주곡 >

< 베토벤 - 교향곡 >

< 베토벤 - 피아노 소나타 >

본문내용
고전음악

* 고전음악의 음악사적인 분류는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등이 활동한 1750 ~ 1820년경 까지의 음악에 적용된다.
당시를 풍미하던 계몽주의 철학과 자유주의 철학으로 시민권이 향상되고 이는 고대 그리스 예술에 대한 동경으로 이어져 객관성을 바탕으로 하는 형식과 균형의 조화를 추구하는 음악을 지향하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대위법적인 음악보다는 호모포니적인 음악을 선호하였고, 개성적인 감각의 성악음악보다는 기악음악이 인기가 있었다. 작곡가들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객관적인 음악기법을 창안하는 노력이 필요하였고, 그러한 노력의 결과는 ‘소나타 형식’이라는 정격화된 형식을 완성하게 되었다. 이처럼 이 시대는 형식의 범주 안에서 단순 명료하고 질서와 절제를 중시하는 인간적인 음악이 주를 이루었다.

< 하이든 - 교향곡 >

- 하이든의 교향곡의 특징
하이든의 교향곡은 대략 108곡으로 추정되나 하이든의 작품으로 가장하여 출판 한 사례가 많았고, 하이든이 자신의 작품에 서명하지 않았기 때문에 분명하지는 않다.
그의 대부분의 교향곡들은 에스테르하지 궁정에 있을 때 작곡되었다. 초기의 교향곡들은 대개 3악장으로 되어 있으나 새로운 고전양식과 바로크적인 옛 양식이 자주 혼합되어 표준적인 악장구조를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썼어요~ㅎ
  • shieldc***
    (2007.05.08 00:55:48)
회원 추천자료
  • 고려속요와 경기체가의 비교(별곡의 명칭과 그 의의, 별곡의 형태적 특성)
  • 음악의 표준이 되었으니까 혹은 그것을 정곡(情曲)(방점 필자)이라 보고 이를 그에 파생한 별곡(방점 필자)으로 보아 무엇무엇 별곡이라 한 것도 같다. 그러나 또 한편 이렇게도 생각이 될 듯하다. 즉 지나가 아닌 그 자체의 원곡(元曲)(방점 필자)에 대한 별종(別種) 곡조(曲調)(방점필자)라고도 볼 듯하니, 마치 이 본시 있었던 것을 후세에 다시 다른 곡조를 지어서 그의 별곡(방점 필자)인 이 있다싶이. 그리하여 그 원곡(元曲)에 대한

  • 문화코드 와콘 텐츠 보편성이란 무엇인가 포스트모더니즘의 방법론으로
  • 음악, 미술, 무용 등 예술장르를 둘러싼 예술 행위를 말한다. 하나의 문화에 관하여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은 하나의 대중 문화로 자리 잡았다. 대중 문화를 위한 문화가 다양하게 생겨났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어떤 것‘에 대한 보편성을 건드려 이것을 산업화인 하나의 형태를 만들어놓았다. 그러나 여지없이 과연 그 ’어떤 것‘이 ’어떤 것‘인지 알기는 어렵다. 3) 포스트모더니즘과 보편성그리하고 현재의 보편성을 보기 위해 현대와 가장

  • 판소리에 대하여
  • 확인되었다. 서울 양반 골샌님이 강릉 사도 책방이 되어 갔다가 매화라는 기생의 유혹에 빠져 망신했다는 내용이 (烏有蘭傳) 비슷하게 전개되어 웃음을 자아내는 내용이어서, 짐작하던 바와 일치한다. 그래서 판소리 열두 마당이라고 하는 것들 가운데 (12)만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1. 판소리의 전반적 이해2. 판소리의 기원과 발생3. 판소리와 주변 양식4. 판소리의 음악적 측면1) 장 단2) 유 파5. 판소리 열두 마당에 관하여

  • 현대음악 레포트
  •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현대음악의 역사적 배경2. 현대음악의발전1) 새로운 양식의 태동(조성체계의 파괴)2) 다양성의 심화3) 영국의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참고내용3. 현대음악의 대표적 양식1) 인상주의2) 표현주의 3) 신고전주의 4) 우연성 음악 Ⅲ. 결 론Ⅰ. 서 론20세기는 문화와 대중예술 분야에서도 일대 변혁이 일어난 세기였다. 음악과 미술, 문학 분야에서 지금까지와 다른 사조들이 도입되고 영화 등 대중예술은 경제성장과 더불어 새

  • [서양음악]서양 음악의 대한 고찰
  • 고전시대를 마감하는 시기에 관하여 어떤 사람들은 1827년(베토벤이 죽은해)을 제시하고 다른 사람들은 훨씬 더 이른 시기인 - 이를테면 1800년을 주장한다.☞ galant(갈랑트) 양식- 초기 고전주의 양식은 갈랑트 양식이라 불린다. 이 말은 주로 청중을 즐겁게 하는 우아한 양식을 뜻하는데, 이 양식은 빛나고, 세련되었고 극히 우아하다. 대부분, 이런 류의 음악은 깊이가 없으나, Bach의 아들인 Carl Philip Emanuel Bach와 Johann Christian Bach, 그리고 Haydn과 Mozart의 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