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음악]서양 음악의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양음악에 대한 일반적 고찰
ROMANTICISM
20th CENTURY MUSIC
본문내용
'고전적(claasical)'과 '고전(classic)'이라는 말은 라틴어의 클라시쿠스(classicus)에서 나온 말로서, 그 의미는 최상류 계급의 시민(후에는, 작가)을 뜻한다. 음악에서는, '고전적'이라는 말은 두 가지 다른 측면에서 사용된다. 사람들은 모든 음악을 'classical'과 'pop(대중적)'이라는 두 개의 매우 넓은 범주로 나누어 생각할 때, '고전음악'을 일반적으로 말하게 된다. 그러나 음악가에 있어서 대문자 C를 사용한 Classical이라는 말은 그보다 훨씬 더 정확한 의미를 지닌다. 그것은 특히 1750년과 1810년 사이의 상당히 짧은 기간에 작곡된 음악을 가리키는데 이 기간은 Haydn과 Mozart의 음악과 Beethoven의 초기 작품이 포함된다.
그러나 이 두시기, 1750년과 1810년은 엄격히 적용되어서는 안된다. 바로크 양식은 고전주의 양식에 급격한 변화를 주지는 않았다. 1730년대 훨씬 이전에도 변화의 징후가 있었고 따라서 고전주의 양식은 사실 바로크 시대의 말기에서 부터 싹트기 시작했다. 바로크 트리오 소나타는 고전 소나타에 자리를 양보하기 시작했다 ; 바로크의 많은 오페라에 나오는 이탈리아 서곡은 고전 교향곡으로 발전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전주의][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의 정의,전개,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정의,특성,역사적 배경,교향곡,협주곡 분석
  • 대한 자랑을 새롭고 강하게 의식하기에 이르렀다.2. 영국①드라이든의 극시론을 통하여 볼 수 있다.②고․금 작가 우열론 뿐만 아니라 자타의 우열론도 벌어졌다.③각국의 문학이 자각 시대로 들어갔다는 것을 증명했다.3. 그 외의 여러나라①스페인 극단도 보기 드문 작가를 맞이하여 포르투갈, 홀랜드 등 어느 나라도 그 나라로서는 최대의 작가 몇 명을 배출시켰다.②독일은 아직 외국 문학의 영향에서 탈피치 못했다.Ⅳ. 고전주의음악(고전

  • 서울대생의 클래식과 대중음악에 대한 인식 조사
  • 음악의 명확한 경계는 존재하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클래식은 서양, 그 중에서도 특히 유럽의 음악으로, 주로 고전주의 시대와 낭만주의 시대의 음악을 지칭할 때 쓰인다. 대중음악을 정의할 때 클래식이 아닌 음악이라는 정의가 포함되는데, 여기서부터 클래식은 일반적인 대중들이 향유하는 음악이 아닌 것을 알 수 있다. 클래식은 고급문화에 속하며, 고급문화는 “인간 사고와 표현의 정수”(Arnold, 1960: 31)라고 일컬어지고, 대중문화에 대한 절대적

  • 전통과 현대의 태교문화
  • 홈페이지 (http://www.agasori.co.kr)태교플라자(http://www.taekyoplaza.com)목차1. 조사목적과 배경2. 조사방법3. 결과 및 고찰1)전통 태교(1)태교에 대한 생각(2) 태교방법2)현대 태교(1)태교에 대한 생각① 태교 실천 이유② 태교인식과 실천(2) 태교방법①태담 태교②청각 훈련 태교③미술 태교④태교 요가⑤음악 태교⑥식생활 태교⑦이미지법⑧플래시카드로 교육하는 법⑨탄산 호흡법4. 요약 및 결론5. 참고문헌1) 서적2) 웹사이트

  • 게오로그 빌헬름 프리드리히 헤겔, 두행숙 역, 헤겔의 미학강의, 은행나무, 2010 - 헤겔의 음악의 기본 구성에 대한 개인적인 해석
  • 대한 개인적인 해석 -목차서론본론1. 음악의 일반적인 특성(1) 조형예술들 및 시문학과의 비교(2) 내용의 음악적인 해석(3) 음악의 효과2. 음악적인 표현수단이 지닌 특수한 피규정성(1) 템포, 박자, 리듬(2) 화음(3) 선율결론참고문헌서론게오로그 빌헬름 프리드리히 헤겔(Georg Wilhelm Friedrich Hegel. 1770~1831)의 미학은 임마누엘 칸트(Immanuel Kant, 1724~1804)의 미학과 더불어 근대 이후 서양 미학사의 양대 산맥을 형성한다고 할 수 있다. 미학에 대한 그의

  • 기초글쓰기-퓨전국악의 의미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고찰
  • 기초글쓰기퓨전국악의 의미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고찰퓨전국악의 의미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고찰1. 서론요즘 한국에서는 때 아닌 국악의 열기가 뜨겁다. 지금까지 고리타분한 음악, 옛날음악 혹은 설날이나 추석이나 전통행사 때에나 듣는것으로 생각했던 국악이 다양한 변화를 통해 대중에게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신바람 나는 판소리에 경쾌한 팝과 펑크를 접목한 그룹 ‘이날치’를 들 수 있다. ‘이날치’의 대표곡인 범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