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육] 외국인 대상 총체적 언어 접근법과 과제 중심 교수법을 적용한 수업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학습 목표
주요 학습 내용
학습자 정보
수업 소요 시간

본문내용
T : 연극은 어땠어요?
S3 : 내용은 슬펐지만, 좋은 연극이에요.
T : 그렇군요. 저도 한번 보러 가야겠어요.
S4씨는 주말에 무엇을 했어요?
S4 : 축구를 했어요.
T : 축구 좋아해요?
S4 : 네, 좋아해요.
T : S5씨는 무엇을 했어요?
S5 : 몸이 안 좋아서 집에 있었어요.
T : 그랬군요. 지금은 괜찮아요?
S5 : 네, 지금은 괜찮아요.
T : 다행이에요. 지금은 계절이 바뀌는 기간이라 서 다들 감기 조심해야 해요. 그래도 다들 주 말을 잘 보낸 것 같네요. 우리 지난 시간에 뭐 배웠는지 기억나요?
S : 운동이요.
S : ‘-는데도’ 라는 표현도 배웠어요.
T : 네, 지난시간 우리는 운동과 관련된 내용을 배우면서 -(으)ㄴ데도 라는 표현을 공부했어 요. 여러분, 혹시 동아리 가입한 사람 있어요?
(두 명이 손을 든다)
T : S4씨 무슨 동아리에 가입했어요?
S4 : 농구부에 가입했어요.
T : S4씨는 축구를 좋아하는데도, 농구부에 가입 했어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 내용이 충실하지 못해요. 사지 마세요
  • leav***
    (2013.12.08 21:32:19)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과] 초등학교 영어과 교육 과정 개정
  • 교육을 권장한다. 학교는 즐거운 곳, 영어는 재미있는 과목이 되고, 그래서 영어 시간이 되면 학생과 교사간의 벽이 허물어지고 친밀한 공감대가 이루어져야 영어를 터뜨릴 수 있어야 한다.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은 소집단/ 개별화 지도(group work/individual teaching) 방법으로 학생의 수준 차이에서 오는 학습 부진 요인을 제거하여 학생 모두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려는 학습 방법이다. 모든 학생들이 같은 내용을 같은 속도로 배우는 일체식 수업(who

  • [한국어 교육] 한국어 문화 교육 방법론 연구사
  • 한국어 고급 과정 학습자를 위한 한국 문화 교육 방안” 11조항록 (2005),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문화 교육의 새로운 방향” 12조현용 (2003), “한국어 문화 교육 방안에 대한 연구” 13한상미 (1999), “한국어 교육에서 언어와 문화의 통합적인 교육 방안-의사소통 민족지학 연구 방법론의 적용” 14홍혜준 (2004), “고전 작품을 통한 한국어 문화 교육 연구” 15Ⅲ. 선행 연구의 요점 16Ⅳ. 기존 연구의 문제점 16Ⅴ. 전망 및 과제 17|참고문헌

  • 한국어 교육론 한국어 교육의 현실과 지향점 교재 및 문화교육을 중심으로
  • 한국어 교육의 현실과 지향점- 교재 및 문화교육을 중심으로 -목차Ⅰ. 들어가면서Ⅱ. 한국어 교육의 현황1. 교재2. 문화 교육Ⅲ. 지향점 및 개선 방향1. 전문 인력 양성 및 배치2. 학습자 특성을 고려한 적응적 수업3. 규범화 된 교재 모델 제작 4. 만화 및 게임 매체의 개발5. 역할 놀이 교수법 활용 및 연극 대본 교재 개발6. 현장학습 프로그램 활용7. 국가 지원 확충 Ⅳ. 나가면서 - 참고 문헌 -Ⅰ. 들어가면서현재 한국어는 상당한 경제적 문

  • [한국어교육론 공통] 외국어 교수법 중 한국어 교육에 크게 영향을 끼친 교수법을 2개 골라 그 특징과 원리를 기술하고, 구체적인 예(한국어 교육에 적용 예)를 제시하시오
  • 법 번역식 교수법의 특징과 원리2) 의사소통 교수법의 특징과 원리3. 문법 번역식 교수법 구체적인 예(한국어 교육에 적용 예)4. 의사소통 교수법 구체적인 예(한국어 교육에 적용 예)5.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한국에는 외국인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한국어교육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1980년대 초기 한국어교육은 유학생을 중심으로 의사소통을 중시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 기능적인 측면이 강조된 수업에 치중되어 있었

  • [국어교수학습론] 국어지식 영역 논문 분석
  • 법을 다루고 있다. 또한 사회언어학에 기반을 둔 연구는 아직 그 양이 많은 편은 아니나, 국어 교육에서 사회언어학적 접근이 지닌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어 교육에서 사회언어학이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고 있다. 이렇게 최근 국어교육학에 많이 반영되고 있는 언어 이론들은 언어 사용에 직접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측면을 많이 가지고 있는 이론들이다. 이것은 국어 지식 영역이 다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