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와사랑의이해]중간부분 최종 정리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2 / 2019.12.24
- 4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 목차
-
■그리스 신화의 기원 및 신들의 탄생 (1주차 1교시)
■그리스 신화의 기원 및 신들의 탄생 (1주차 2교시)
■제우스와 올륌포스 신들 (2주차 1교시)
■제우스와 올륌포스 신들 (2주차 2교시)
■인류를 멸망시킨 대홍수와 이오를 사랑한 제우스 (3주차 1교시)
■인류를 멸망시킨 대홍수와 이오를 사랑한 제우스 (3주차 2교시)
■인간을 사랑한 프로케테우스 (4주차 1교시)
■인간을 사랑한 프로케테우스 (4주차 2교시)
■운명의 여인들, 판도라와 프쉬케의 사랑 (5주차 1교시)
■운명의 여인들, 판도라와 프쉬케의 사랑 (5주차 2교시)
■아르고호 원정대 - 이아손과 메데이아의 사랑과 파멸 (6주차 1교시)
■아르고호 원정대 - 이아손과 메데이아의 사랑과 파멸 (6주차 2교시)
■아르고호 원정대 - 이아손과 메데이아의 사랑과 파멸 (7주차 1교시)
■아르고호 원정대 - 이아손과 메데이아의 사랑과 파멸 (7주차 2교시)
- 본문내용
-
3.프로메테우스가 제우스에 저항하다 (프로메테우스의 인간 창조)
▶인간창조는 저항의 상징
•황금시대, 은의시대, 청동시대, 영웅시대 그리고 철의 시대(종족)
•황금 종족과 은의 종족 → 올륌포스 신들이 창조
•청동 종족 → 제우스가 물푸레나무에서 만듦
•반은 신이고 반은 인간인 영웅들 → 제우스와 이오의 사랑으로부터 창조됨.
•프로메테우스가 만든 인간 → 철의 종족 → 현 인류
•아폴로도로스 → 프로메테우스가 물과 흙으로 인간들을 빚은 다음 제우스 몰래 회향풀의 줄기에 감춰두었던 불을 인간에게 주었다.
▶프쉬케(영혼)을 넣어준 아테네 여신
•인간을 만들기로 함 → 제우스에 대한 “저항의식” 에서 출발함.
•아테네(지혜의 여신) → 미완성된 인간에게 프쉬케(psyche,나비)를 날려 보냄.
→ 제우스의 딸
→ 프로메테우스의 안간 창조 과업을 도움
☞ 피에르 디 코스모의 그림
- 왼쪽이 프로메테우스이고, 중앙에 서 있는 인간은 아직 생명을 얻지 못한 것 같습니다. 오른쪽에 에피 메테우스와 판도라의 상자로 유명한 그의 부인 판도라가 서 있습니다. 판도라에 대해서는 곧 말하게 될 것입니다. 이중으로 구성된 이 그림에서 에페메테우스의 머리 위에는 아테나 여신의 도움을 받으며 회 향풀 줄기를 들고 하늘을 날아서 불을 훔치러 가는 프로메테우스의 모습이 그려ㅈ져 있고, 하늘에는 헬 리오스가 끄는 태양 마차가 달리고 있습니다. 그리스인들은 태양의 신 헬리오스가 동쪽에서 서쪽 하늘 로 매일 태양 마차를 몰고 달린다고 보았으며, 밤이되면, 마차를 다시 서쪽에서 동쪽으로 이동시켜놓고 다시 몰고 나온다고 생각 했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 [교육학] 교육이란 무엇인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