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이러닝]E-Learning(이러닝)의의,특징,중요성, E-Learning(이러닝)구조,수준별학습,효과,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E-Learning(이러닝)의 의의
1. CBT(Computer Based Training)
2. 통신교육(Correspondence course)
3. 원격교육(Distance Education)
4. 원격학습(Distance Learning)
5. Online Learning

Ⅲ. E-Learning(이러닝)의 특징

Ⅳ. E-Learning(이러닝)의 중요성

Ⅴ. E-Learning(이러닝)의 구조
1. 연결성(Connectivity)
2. 컨텐츠(Contents)
3. 커뮤니티(Community)

Ⅵ. E-Learning(이러닝)의 수준별학습

Ⅶ. E-Learning(이러닝)의 효과

Ⅷ. E-Learning(이러닝)의 발전 방향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테크놀로지와 통신 분야의 발달로 인하여 계속적인 정보량 폭증 및 정보 내용이 급변함에 따라 지식 및 정보습득의 능력이 중시되는 사회가 되었다. 이러한 정보화 사회의 도래는 현재의 교육 방법으로는 기하급수적인 정보의 증가를 대처할 수 없게 된 것을 의미한다. 학교에서 증가하는 모든 정보를 전달할 수는 없으므로 단순 정보 전달 중심의 전통적인 교육, 즉 무엇을(know-what), 왜(know-why)의 교육에서 문제 해결 중심의 어떻게(know-how)의 교육으로 전환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정보가 있는 곳(know-where)과 정보를 보유한 사람(know-who)을 찾아내는 능력이 보다 중요해질 것이므로 가르침(teaching) 중심의 교육에서 배움(learning) 중심의 교육으로 전환해야 한다(OECD/CERI(1996), Technology and Post-School Learning).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이 교육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첫째, 정보기술 그 자체가 영어, 수학, 국어와 같은 도구 과목이 된다. 산업화 시대에는 단순 문해력, 또는 기능 문해력이 필요했다면 정보화 시대에는 정보기술 문해력이 필요하다. 둘째, 교육 내용 특히 교과 교육이 근본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정보와 지식의 디지털화로 상이한 교과의 결합과 분해가 보다 용이해지며, 따라서 지금과 같은 칸막이식의 교과 운영은 곧 사라질 운명에 처해 있다.
참고문헌
김경태 : 기업 e-Learning 구축의 4가지 포인트, 주간LG경제, 2001
김지연 : e-learning 환경에서 교소-학습지원체제로서 튜터의 역할 및 역량에 관한 탐색, 2003
기업 e-Learning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에 관한 연구
우천식 외 : 사교육의 효과, 수요 및 그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유인출 : 성공적인 e-learning 비즈니스 전략, 2001
평생교육과 : e-learni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보고서
  • 효과의 법칙(the law of effect), 준비성의 법칙(the law of readiness)이다(Bower & Hilgard, 1981). Thorndike는 그의 학습이론인 연합주의를 바탕으로 현대 교수공학 이론의 기반이 되는 다음과 같은 다섯가지 기본 원리를 정립하였다. 즉, ① 자발적 학습활동, ② 흥미/동기유발, ③ 준비성/정신적 자세(mental set), ④ 개별화, 그리고 ⑤ 사회화 등이다. Thorndike는 교사가 학습의 법칙을 바탕으로 개별 학습자의 흥미와 개별성을 고려하여 바람직한 방향으로 학습자의 학습활

  • [교과교육론] ICT의 기본 개념과 그 활용
  • 의의를 찾을 수 있다. 이는 단지 특정 교과를 통해 정보소양을 함양하기보다는 일상생활의 문제해결 과정에서 ICT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모든 교과에서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정보소양을 함양시키는 데 근본적인 취지가 있다. 따라서 수업 방법 역시 기능 위주의 수업보다는 활용 위주의 수업이 주를 이룬다. 이와 같은 ICT활용 수업 활동 유형의 기본방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이는 특정 교과 또는 통합 교과에서 학습 목표를 달성하기

  • [인적자원개발]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온라인커리어코칭서비스
  • 이러닝이 차지하고 있는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전통적인 방식의 집체교육의 내포하고 있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학습형태로 인식되고 있는 측면이 강하다. 동시에 비용효과성 또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이는 우리가 조사한 경력단절여성의 특성에 더욱 효과적이며, 온라인커리어코칭서비스은 그러한 강점을 충분히 보여주었다. 또한 앞으로 E-HRD를 활용한 비경제인구의 경제활동진입에 큰 발전방향

  • [원격교육] 원격교육의 형태
  • 효과는 물론 컨텐츠 개발 방향과 학습 운영체제 전반이 영향을 받게 되리라는 점은 매우 쉽게 유추해 볼 수 있다.본 논고에서는 이러한 중요성을 지니는 이러닝 학습 솔루션의 유형별 현황과 지향점에 대해 간략히 분석함으로써 솔루션의 개발, 선택 시 고려할 수 있는 사항들을 짚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IT 전문 인력을 위한 컨텐츠와 교수방법을 아우르는 성공적인 이러닝 학습 솔루션이 갖추어야 할 핵심 요건을 구체화하여 볼 것이다.2. e-learning

  • [영어독해][영어][독해]영어독해의 중요성, 영어독해의 학습, 영어독해의 단계별학습, 영어독해와 e-learning(이러닝), 영어독해의 문제점, 영어독해의 사례, 영어독해의 전략, 향후 영어독해의 신장 방안 분석
  • 학습, 영어독해와 e-learning(이러닝), 영어독해의 문제점, 영어독해의 사례, 영어독해의 전략, 향후 영어독해의 신장 방안 분석Ⅰ. 서론Ⅱ. 영어독해의 중요성Ⅲ. 영어독해의 학습1. 도치문장1) 부정의 의미가 있는 부정부사가 문두에 올때2) 가정법에서 if가 생략되는 경우3) Therehere + 1형식동사 + 주어4) 보어의 도치5) + Hardly + + had + 주어 + p.p.+ + when + + 과거동사2. 준동사3. 동명사와 현재분사 차이1) 동명사2) 현재분사4. 문장 독해 구조1) + 전치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